엘살바도르

해외여행정보 2008. 6. 23. 13:30

엘살바도르
인구 약 580만 명의 중남미 대륙에서 가장 작은 나라 엘살바도르는 화산으로 이루어진 화산섬이다. 대부분의 인구는 화산재로 비옥해진 화산근처의 농토에 모여 산다. 엘살바도로의 모든 실권은 14대 가문이 가지고 있다. 이들은 전체 인구의 2%차지하고 확실한 상류층을 형성하고 있다.


▶ 산살바도르 [San Salvador]

엘살바도르의 정식 국명은 엘살바도르 공화국(REPUBLIC OF ELSALVADOR)이고 엘살바도르는 '구세주'를 의미한다. 수도인 산살바도르(San Salvador)는 중앙 아메리카에 위치하며 북쪽과 동쪽은 온두라스가 인접해 있고,서쪽은 과테말라,남쪽의 해안선에는 태평양이 이어져 있다.
중앙아메리카의 7개국 중 가장 작은 나라인 엘살바도르는 대부분의 지역에서 화산을 볼 수 있을 정도로 화산이 많다. 20여개가 넘는 남부의 화산 가운데에서 몇 개는 활화산이 있으며 1770년대까지만 해도 아무것도 없던 곳인데 갑자기 화산이 치솟아 1,870m의 산을 만들었으며 최고봉은 휴화산인 '산타아나'이다.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좋아하는 엘살바도르인의 국민성은 화려한 카니발을 자주 열며 엘살바도르의 축제일에는 카톨릭교와 관계되는 날과 역사상 기일이 다수 있으며 종교상 축제일은 매년 변경 된다. 또한 산살바도르에서는 해마다 7월 26일에서 8월 6일까지 〈8월의 축제〉가 개최 되는데 각지에서 인디오가 모여 들어 전통적인 춤을 추기도 한다.
산살바도르의 민족은 메스티조가 약 94%이며,인디안과 백인이 주류를 이룬다. 종교는 카톨릭이 75%,프로테스탄트가 25%정도 이며,공용어는 스페인어를 사용하고 고급 호텔을 제외하고는 영어가 통하지 않으므로 스페인어의 기본적인 회화를 익혀두는 것이 편리하다.
이곳을 여행하기에는 축제가 많은 건기가 알맞다. 가장 큰 축제기간은 크리스마스부터 1월 중순까지의 기간이며 그 밖에 부활절과 산살바도르의 축제 등이 있어 이 기간에는 서비스업계가 휴식에 들어가고 호텔의 가격은 50%가 올라가므로 기본적인 것은 알아야 한다. 그리고 이곳을 여행하려면 기후에 맞는 옷을 준비해야 하는데 이곳은 더운 기후때문에 일년내내 하복을 입는다. 그러므로 여성은 반소매나 원피스를 준비하고,남서은 반소매 셔츠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교육
아메리카의 교육제도가 모델이지만 지방의 교육제도에는 한계가 있고 내전 중 국립대학은 폐쇄되고 군에 의해 점령되었다. 그러나 정부가 사립대학의 설립을 장려해 현재 중산계급 사이에서는 매년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의무교육은 교육법에 의해 3,3,3의 9년제가 인정되어지고 있으나,공립 소,중학교는 예산부족으로인해 교재,설비,선생의 수가 부족하다. 그에비해 미션계 학교는 교육내용,시설도 충실하다. 그 밖에 영어에 의한 교육이 이뤄지는 아메리칸스쿨(유아원-고등학교)등도 있다. 주요 대학으로는 엘살바도르 대학(국립: 1841년 설립),JOSE SIMON CANSA대학(사립: 1965년 설립)등 30여개의 대학이 있다.


산업
산업은 커피를 주요 산품으로하는 농업을 중심으로 외화수입도 커피수출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 93년 수출액의 26%를 점하고 있는 커피를 비롯하여 사 탕수수,면화등 7억 2,000만 달러이며 석유정제업,직물·의류·신발 ·시멘트·강철제품·철제반(半)제품·맥주·담배제조업 등이 있다. 수입은 석유제품,기계 등의 17억 3,500만 달러,무역대상국은 수출입 모두 가장 많은 곳이 미국이고 그밖에 주요 수출국은 과테말라,독일,코스타리카등이며 주요 국은 과테말라,멕시코,베네수엘라,일본 등이다. 농림수산업이 취업자 인구의 36%를 차지한다.

지리적으로는 열대에 속해 있지만 수도 산살바도르는 해발 682m의 고지대에 있어서 연간 온화한 아열대성 기후로 저지댄느 고온 다습한 열대성 기후,고지대는 온대성으로 구분된다. 또한 우기와 건기로 나뉘는데 우기는 하루에 한번 스콜이 지나 천둥과 번개를 동반해 이러한 기후에 적응되지 않았던 사람은 놀랄 수 있을 정도 이므로 이러한 것은 미리 알고 여행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건기에는 비가 한방울도 내리지 않아 절수를 위한 시간제 급수를 하므로 집마다 물탱크를 준비하고 있는 실정이다. 연평균 기온은 32℃ 정도이며,3,4월이 가장 덥고 12월쯤에 시원하다.

자격있는 여행전문가 - 모두투어

'해외여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마이카 [JAMAICA]  (0) 2008.06.23
온두라스 [HONDURAS]  (0) 2008.06.23
아루바 [ARUBA] 오란제스타드  (0) 2008.06.23
세인트마르틴  (0) 2008.06.23
베리체  (0) 2008.06.21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