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 1. 세부와 마닐라 두 곳을 중점적으로 돌아보고 싶습니다.[가장 유명한 곳 같더라고요]

- 무리 없을런지요?

추천 관광 코스 [혹시 지도도 있으시면 더 좋고요] :D  & 세부-마닐라 간 이동 방법 을 알고 싶습니다.

* 특히 전 시장, 혹은 야시장 돌아다니는 것을 참 좋아합니다..몇군데 추천 부탁드려요! :D


-. 답변
세부에서 마닐라간 이동 편은 비행기와 배편이 있습니다.
주로 비행기편을 많이 용하십니다.
배편은 30시간 정도 걸리는 걸로 알고 있고 여자분이 혼자서 타시기에는 별로 권해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남자인 저도 딴건 견디겠던데 화장실은 좀....

마닐라에도 시장이 있고 세부에도 시장이 있습니다만, 외국인이 좋은 옷입고 밤에 돌아다니면
한번쯔음 거들더도 보고 물건 들고 찔러도 보는 것이 인지상정이라 치안때문이라 할것 없이
저 사람이 뭘들고 있을 까 돈은 많겠지 하는 궁금증이 있지않겠습니까 그런고로 야시장 구경은 비추입니다.


다만 마닐라베이에 밤이면 거리공연이 펼처지니 그곳이 좋을 듯하고....
세부에서는 아얄라 백화점 근처 썬플라워나 나사 같은 나이트에 나가면 필리핀 밤 문화가 있습니다.

세부에서는 주로 농구장이나 공터 개조해서 마을 전체가 노는 분위기라 마닐라하고는 밤문화가 틀립니다.
한주일에 한번은 뭔 축제던 있더라고요~


시장은 막탄 섬쪽 시장이 좀 안전하기는 한데...온통 바베큐 굽는 냄새 밖에는....
 

질문 : 2. 세부. 혹은 마닐라에서의 게스트하우스 & 마사지

- 추천장소를 알고 싶습니다.

1)지난번 태국여행에서 DDM이란 숙소 애용하고 왔는데, 필리핀에도 싸고 접근성 좋은 숙소가 있는지요-


-답변

  필리핀에도 게스트 하우스는 많습니다. 서양인들인 주로 이용도 많이 하고....
  대강 아주 싸게는 $20~ $60 정도 인걸로 알고 있고 조금 비싼데 같은 경우는 리조트나 싼호텔 요금이랑 거의 맞먹는 가격이더군요.  마닐라의 경우 공항근처에도 INN 이라고 써 놓은 곳도 있고....
  호스텔 쪽은 http://www.hostels.com/ko/ph.html 여기가 정보가 많더군요. 한국어와 여러 나라 말로 된 싸이트 인데 직접 전화로 예약하시는 편이 안전하리라 생각 합니다.
  세부쪽은 거의 시내 쪽에 그런곳이 많고 막탄 섬 쪽에는 조그만 싼리조트 들이 많습니다.
  관광객이 주로 들어가는 리조트는 여기가 설명이 잘되어 있더군요 http://www.e-cebu.co.kr/


질문  : 2)괜찬은 마사지는 어디서- 얼마?


-답변
  맛사지의 경우 일반인들이 이용하는 $30에서 허니문으로 오시는 분들이 이용하는 $160까지 다양 합니다.
  가격차이는 맛사지의 질과 방법, 맛사지사가 2명 붙고, 1명 붙고와 스파와 전신 맛사지가 포함되냐의 차이 입니다.
     

질문 : 3. 배낭 여행객들이 주로 모이는 숙소나 장소 가 있나요?
             가능하다면 한국인들끼리 정보도 공유하고 그날그날 방향 같은 일행도 구하고 싶습니다.
-. 답변
 필리핀의 경우 태국이나 베트남과 달리 배낭여행객은 거의 못봤고 어학연수 오신 분들이 모여 다니는 건 봤습니다.  그런고로 그분들이 모이는 곳이 그런 정보를 나누는 곳이라 할수 있겠지만, 그분들도 영어공부를 위해 오신 분들이라  일행으로 삼기에는 난관이 있으리라 생각 합니다. 참고로 한국인이 경영하는 식당은 많이 있습니다.
 

혹, 호스텔에 가시면 유럽인들이 좀 있더군요. 영어로도 통하고 한국인이라면 그래도 인정해 주고 정보도 나눌수 있더군요.  근데 유럽인들은 우리나라사람처럼 막 돌아다니는 게 아니고 한곳에 오래 머물러있더군요.
 

질문 : 4. 대중교통은 이용할 만 한가요?

 제가 여행가서 택시타는걸 싫어합니다- 아하하  ^ ^; 바가지도 기분나쁘고- 위험하기도하고;
가까운 거리는 그냥 걷거나, 멀면 전철, 버스등을 타는게 편한데...
필리핀의 대중교통은 잘 되어있는지요? [영어는 능숙합니다]


-답변

필리핀의 대중 교통수단은 버스, 택시, 지프니, 모터트라이씨클, 자전거트라이씨클이 있습니다.
*.  원행을 하시는 경우 버스
  - 에어콘 있고 없고에 따라 가격이 왔다갔다하고, 에어컨이 없는 일반 화려한 버스의 경우 의자가 나무로 된것도 있습니다.

  ㅇ. 에어컨 없는 나무의자 버스 입니다.

         


-. 택시는 아실꺼고...

-. 지프니의 경우 5~6페소 정도이고 구간이 정해진 길을 다니며 아무나 아무장소에서나 손만 흔들면 탈수 있고 내릴수 있습니다.
 *. 필리핀은 우리나라처럼 도로가 잘 발달하지 않아 목적지로 가는 길이 빤합니다.

-. 모터 트라이시클의 경우 오토바이 택시 쯔음으로 보시면 됩니다.

 *. 보통 요금은 흥정해서 갑니다 그런데  30분이상의 거리이면 모터트라씨클이 택시보다 요금을 더달라고

    합니다. 그리고 30분이상 타시면 엉덩이가 많이 져릴 것입니다.

-. 자전거 트라이씨클은 근거리를 이동때 주로 이용하는 것으로 집에서 버스 정류장까지라는 정도의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질문 : 5. 해양스포츠
몇일정도 스킨스쿠버?를 즐기고 싶습니다. 만일 하게 된다면 세부? 에서 좋은 곳이 있을까요?
이쪽에는 정말 지식이 없네요; 추천 장소[w/ 가는 방법] & 가격 등 부탁드려요!


-답변

세부에서의 다이빙은 막탄섬과 보홀섬이 세계적으로도 유명하며 자격증이 없는 초보자의 경우 체험 다이빙만 가능 합니다 요금은 천차 만별이라 말씀 드리기는 뭐하나 산소통1통 소모기준 수중촬영 포함 $100 내외 보시면 됩니다. PADI 자격증(다이빙 자격증)이 있다면 이후 이야기가 틀려 집니다. 막탄섬에 가시면 다이빙 샵 간판 걸어 놓은 곳이 많아 쉽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질문 : 6.치안은 어떻습니까?

지난 겨울 태국으로 혼자 크리스마스 여행 다녀왔습니다만,밤에 여자 혼자서도 안전히 돌아다닐 수 있더군요.
이번에도 혼자서 갈 생각입니다- 괜찬을까요?
[정 위험하다 싶으면 동행자 하나 구할까 생각중입니다]


-답변

필리핀은 전통 카톨릭 국가라 치안이 나쁜 편은 아니지만, 일부 몰지각한 인사가 있는 만큼, 야시장과 같은 우범지대로 가지 않는 다면 크게 문제 될건 없다고 생각 합니다. 필리핀 사람들에게도 여기는 가지말라 여기는 괜찮다 등등의 조언을 듣습니다.

오히려 필리핀 시골에 가면, 필리핀 분들.... 정이 넘치고 풍요로움이 느껴 질 정도더라고요.


마닐라에서는 대도시이니 만큼 서울과 비슷하게 날치기, 소매치기 등등이 많으므로 각별히 신경만 쓰신다면 별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여자분 혼자서의 여행도 좋지만 둘이 더 좋겠지요.
경비 분담도 되고.... 한분이 짐을 지키고 계신동안 한분이 화장실도 맘 편히 갈수도 있고...


질문 : 7. 그외에도 알아두면 유용한 팁 이 있으시다면 알려주세요-!

어차피 여행 책자도 구할 수 없으니 인터넷에 전적으로 의존하려고요 ^ ^

태국여행과 비슷하게 생각하면 되겠지요?

[그때도 별 준비 없이 인터넷에서 뽑은 지도 세장만 들고 돌아다녔거든요;]


-답변

태국은 하나의 대륙으로 묶여 중앙정부의 통제가 잘이루어지고 언어도 거의 통일 되어 있지만,
필리핀의 경우 7000여개의 섬으로 분리 되어 있어 중앙정부의 통제 미치지 못하는 지역도 있고
각 섬마다 고유의 문화와 언어가 틀립니다.


제 개인 적인 생각으로는 자유여행을 하시되 공부를 충분히 하고 다녀오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필리핀 마닐라 이외 지역은 지도만 보고 다니다가는 낭패를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특히, 삐끼 조심 하십시요. 말과 현실이 동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필리핀 사람이랑 마음까지 주며 처음 본사이에 너무 친해지진 마십시요
꼭 한번은 배신을 때리더군요.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