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첫째날

하네다공항에서 메구로까지 가실 때에는 모노레일을 타는 방법과 케이큐센을 타는 방법이 있습니다.
시간과 요금 모두 케이큐센이 좀더 나은데요....
반면, 모노레일의 장점은 해안선을 따라 달리기 때문에, 공항에서 하마마쯔초역으로 갈 때에 오른쪽으로 도쿄만의 풍경도 볼 수 있고, 잠시나마 오다이바의 풍경도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만, 님께서 이동하실 시간대는 심야이기 때문에, 멋진 풍경을 보기는 어려우므로...
이날은 케이큐센으로 이동하시는 것이 좀더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 참고 : 심야에 도착하셔서 도쿄타워로 가시면 밤 11시 정도가 되는데요....
도쿄타워의 전망대의 영업시간은 밤 10시까지입니다. 또, 음식점과 기념품 상점들은 대부분 이 시간 이전에 문을 닫기 때문에, 이 시간에 가시는 것은 무리스런 일정이란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둘째날

1) 하라주쿠 일정과 동선

요요기공원 쪽에서 NHK방송국 쪽으로 바로 넘어가시는 동선인데요....(캣스트리트나 메이지도리를 통해 걸어가시는 게 아니라)
이 경우라면,
- 오전 9시가 살짝 넘은 시간에 하라주쿠역에 내리셔서 메이지신궁부터 보시고
- 11시쯤 모든 상점이 문을 여는 다케시타도리를 두루 보시고, 오모테산도까지 둘러보신 다음
- 다시 메이지신궁 쪽으로 올라가서, 진구바시(메이지신궁 바로 앞의 작은 다리)에서 코스프레를 보시고(오전의 이른 시간보다는 이렇게 점심때쯤에 많이 몰립니다)
- 왼쪽 갈림길을 따라 걸어서 요요기공원을 보시고(워낙 큰 공원이므로, 시간이 촉박하시면 공원입구의 공연 모습 정도만 보셔도 좋습니다)
- 육교를 건너 국립요요기경기장 우측의 길을 따라 NHK 등을 거쳐 남쪽으로 내려가시면 시부야에 도착하시게 됩니다.

2) 에비스 도착시간

에비스가든플레이스를 둘러보는 데에는 그리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도리어 시부야를 짧게 보고, 에비스에는 더 많은 시간을(6시간이나) 투자하시는데요....
맥주기념관을 가시려면 5시 이전에만 도착하시면 되고, 안 가신다면 저녁때에 도착하셔서 야경을 위주로 보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하라주쿠와 시부야만으로도 하루 종일이 부족할 정도라는 점을 참고하시구요.... 이 두 곳에 보다 많은 비중을 두시는 일정을 권합니다.

** 참고 : 도심의 야경이 아름다운 것은 사실이나 시부야의 야경은 그다지 인상적이지 않습니다.
야경을 일망할 수 있는 유명한 전망대가 있는 지역이 아니라는 점만 봐도 그 이유를 충분히 짐작할 수 있구요...
도리어, 먼저 답변하신 분이 맨앞에 배치한 에비스는, 밤시간에는 가든플레이스 안쪽의 프랑스레스토랑 건물(유럽풍의 대리석건물)이나 비어스테이션 건물(빨간 벽돌 건물)의 야경이 특히 아름다운 곳입니다.

3) 에비스 => 메구로 도보이동

에비스에서 주로 둘러보실 가든플레이스는.... 에비스역에서 메구로역 쪽(남쪽)으로 상당히 내려간 곳입니다.
에비스역에서 메구로역까지는 철로기준으로 1.5킬로미터 정도의 거리인데, 에비스역에서 에비스가든플레이스의 남단까지가 700미터 정도의 거리이고, 여기서 메구로역까지는 800미터 정도의 거리입니다.
님의 숙소가 혹시 프린세스가든 호텔이라면(메구로역에서 에비스 쪽으로 조금 올라간 곳입니다), 가든플레이스의 남단에서는 500 ~ 600미터 정도밖에 안되는 거리이므로, 충분히 걸어가실 수 있습니다.
http://www.mapion.co.jp/c/f?uc=1&nl=35/38/0.683&el=139/42/59.678&grp=Air&scl=25000를 클릭하시면....
정가운데의 빨간십자표시가 프린세스가든호텔이고, 여기서 북쪽으로 쭉 올라가면 에비스가든플레이스의 남단인 도쿄도 사진미술관 건물이 보입니다.

3. 셋째날

1) 지브리미술관 입장권은 당일에 살 수 없습니다!!!

먼저, 지브리미술관이 위치한 역은 미타카(三鷹)역입니다(미카타가 아니라....^^;)
지브리미술관은 입구에서 입장권을 판매하는 곳이 아니라, 다른 곳에 입장권을 위탁판매하는 시설이구요...(따라서 미술관 앞에서는 살 수 없습니다)
예전에는, 미타카역 남쪽출구(미나미구치) 앞의 JTB지점에서 여권을 제시하고 당일에 입장권을 살 수 있었으나, 작년 10월쯤 이 판매방식이 완전 폐지되었습니다.
따라서, 현재는...
- 국내에서 미리 예약하는 방법(대한여행사)
- 일본 현지에서 로손 편의점(또는 홈피)에서 예약하는 방법
외엔 없습니다.

대한여행사 홈피의 지브리티켓 구입페이지는 http://www.hiktb.co.kr/Ts_Good/index.asp?nav=planning&ts=ghibli입니다.
근데, 지금 확인해보니 5/12 ~ 5/23까지는 장기간 휴관이네요.....^^;(아마도 전시물 교체 작업을 위한 휴관인 것 같습니다)
일정 변경이 불가피할 것 같습니다;;

2) 일정 조정을 하신다면

이케부쿠로도 상당히 많은 볼거리들이 몰려 있는 곳이고, 여자분들이 알뜰하면서도 품질 좋은 쇼핑을 하기에도 가장 좋은 곳 중의 하나입니다.
이날은 이케부쿠로와 신주쿠 두 곳에 올인하시고 야경까지 즐기시는 일정을 추천합니다.

** 참고 : 키치죠지는 지브리미술관 바로 옆동네입니다.
따라서 이날의 동선은 원래 지브리미술관 => 키치죠지 => ...(신주쿠와 이케부쿠로 중에서 어느 지역을 먼저 가든) ... 순으로 이동하시는 게 좋습니다만....
지브리미술관이 휴관이나 키치죠지까지 제외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4. 넷째날

1) 도쿄대학 학생식당

이곳에서 일본어를 사용하실 일은 전혀 없습니다.
입구를 들어서면 메뉴들의 샘플이 진열되어 있고, 그 옆에는 식권 자동판매기들이 있어서, 원하는 메뉴의 버튼을 눌러 식권을 사고, 아래 층으로 내려가서 그 식권으로 메뉴를 받아 드시면 되는 구조입니다.

2) 점심식사 장소

도쿄대학의 학생식당도 좋은 식사장소이지만, 이날 첫번째 여행지인 우에노에는 유명 라멘집(얼큰한 맛과 독서실 같은 인테리어로 유명한 이치란라멘)과 스시집들이 몰려 있고, 인기 해산물 덮밥집들도 여럿 있습니다.
오전을 우에노에 투자하고, 아메요코시장 근처에서 점심을 드시고, 곧장 아사쿠사로 이동하시는 것도.... 후반부의 오다이바(도쿄 최고의 인기 여행지) 일정에 보다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방법이라, 한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사실, 우에노 + 도쿄대학 + 아사쿠사 등을 모두 가시면, 오다이바를 제대로 보실 시간이 별로 없게 됩니다)

3) 후지테레비 전망대

이곳은 오후 6시까지만 영업합니다 ==> http://wwwz.fujitv.co.jp/gotofujitv/index.html
따라서, 이곳에서 멋진 야경을 제대로 감상하는 것은 어렵구요....
또한 레인보우브리지 쪽의 야경은, 조금이라도 가까운 곳에서 바라보는 것이 더 낫습니다(멀리 떨어질수록 줌인을 해야 하는....;)
가장 좋은 곳은 자유의 여신상 쪽이구요... 여신상과 함께 레인보우브리지를 한 컷에 담으려면, 아쿠아시티 좌측(레인보우브릿지를 정면으로 볼 때 좌측) 데크나 계단쪽이 좋습니다.

4) 시간안배

우에노에는 오전, 오후 1시쯤 아사쿠사에 도착해서, 3시쯤에는 오다이바로 출발하시는 게 좋습니다.

5. 다섯째날

1) 신칸센

네, 열차시간은 정확합니다.
열차이름은 히카리413호, 13:10에 시나가와역을 출발해서, 15:30에 신오사카역에 도착합니다.

2) 일정

우메다 일정은 다음날로 옮기시고(교토를 다녀오신 후의 저녁이후 시간을 활용해서),
이날은 오사카의 남쪽 번화가에 올인하시는 일정을 추천합니다.

신오사카역에 내리신 후, 지하철 미도스지센으로 갈아타고 신사이바시역으로 가셔서 체크인 하신 다음....
신사이바시 지역의 주요볼거리들을 보고 남쪽으로 뻗은 신사이바시스지상점가를 거쳐 도톰보리로 가셔서 저녁식사 & 산책 & 유명식당의 간판과 인형 둘러보기... 등을 하시고,
난바역까지 도보로 이동해서, 난바역 주변의 상점가와 볼거리들을 둘러보고, 숙소로 가시는 일정을 권합니다.

** 참고
1) 도톰보리는 일본 최대규모의 먹자동네로, 난바역과 신사이바시역 사이에 있습니다.
2) 도톰보리는 한 번만이 아니라, 여행 중에 수시로, 여러 번 가실 것을 권합니다.

6. 여섯째날

1) 일정

먼저 답변하신 분의 의견과 달리, 저는 그리 빡시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아라시야마에서 토롯코열차를 안 타신다는 전제하에(5월은 벚꽃철도 아니고, 단풍이 물든 가을철도 아니기에 토롯코열차는 타지 않으셔도...), 한큐아라시야마역 앞의 나카노시마공원과 도게쯔쿄(다리)를 거쳐 핵심볼거리인 텐류지와 그 북쪽의 대나무숲 정도만 보신다면, 3시간 내외면 충분하구요....(9시쯤 도착하신다면 12시경에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텐류지 앞의 인기 먹거리들(가장 줄이 긴 곳은 오반자이 전문식당) 중에서 골라서 점심을 드신 후 금각사로 가시면 1시 ~ 1시반쯤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되면, 오후 5시 ~ 5시반 정도면 모든 일정을 마치고 오사카로 출발하실 수 있구요....
오사카에 돌아오신 후에는 오사카의 북쪽 번화가인 우메다에 올인하시고 야경까지 즐기시는 일정을 추천합니다(이날 우메다를 가시라고 하는 가장 큰 이유는, 교토를 오가는 열차의 출발역이 우메다역이기 때문입니다)

2) 교통편

숙소에서 우메다역까지 가는 방법은 아신다고 믿구요....
- 阪急 梅田(한큐우메다)역에서 阪急京都本線(한큐교토혼센) 快速急行 또는 特急열차로 桂(카쯔라)역까지 가서(35분),
- 카쯔라역에서 阪急嵐山線(한큐아라시야마센)으로 종점인 嵐山(아라시야마)역까지 가시면 됩니다(7분)
총 소요시간은 49분 정도, 요금은 390엔입니다.

이 방법은 물론, 그 외의 구간에서 이동하는 방법 역시 지식iN에 제가 이미 올려놓은 답변들 속에 있구요....^^

7. 마지막날

1) 시간안배

1시까지 간사이공항에 도착하시려면, 12시 10분에 난바역을 출발하는 난카이열차를 타셔야 하는데요(12:56에 도착)
그러려면 오사카성에서는 11시반쯤 나오시는 것이 한결 여유가 있습니다.
오사카성을 제대로 보는 데에는 1시간반 ~ 2시간이 걸리므로, 오사카성에는 9시쯤 도착하실 수 있으면 충분한 여유가 있구요....

2) 짐 보관

숙소에서 난바역부터 가셔서 짐을 보관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난바역 부근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공항으로 가신다면, 이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구요....
식사를 공항에서 하시는 경우(오사카성에서 곧장 공항까지 가는 경우)에는, 오사카성 앞의 모리노미야역이나 타니마치욘초메역의 코인락커에 보관하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난바역을 굳이 먼저 다녀올 필요가 없으므로)

8. 야간버스로 도쿄 => 오사카 이동

야간버스로 이동하시는 경우에는...
도쿄 일정이 하루 추가되고, 반면 5/14의 오사카 일정은 취소가 되는데요.....
도쿄 일정에 따라 & 야간버스 탑승장소(도쿄역, 신주쿠역, 시나가와역 모두 가능합니다)에 따라 짐 보관 장소가 달라집니다.

야간버스에는 짐을 실을 수 있으므로, 이동 중에서는 문제가 없구요....
오사카 도착 후에는 교토로 가시게 되므로, 이때에는 우메다역의 코인락커에 짐을 보관하시고, 교토를 다녀오신 후 우메다를 둘러보시고, 숙소로 가실 때에 짐을 찾아서 가시면 됩니다.

9. 교통편

이렇게 장기간에 여행하실 때, 또 여러 도시를 여행하실 때에는.... 스스로 교통편을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대단히 중요합니다.
여행이란 준비하는 과정 뿐 아니라, 여행하는 도중에도 일정이 바뀔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런 변동사항에 능동적인 대처가 가능하려면, 이런 능력은 대단히 중요한데요....
이번에, 제 답변을 토대로,.... 이렇게 고기 잡는 법을 스스로 익혀두시기를 권합니다^^
(대부분의 구간의 이동방법은 이미 지식iN에 올려놓았으므로, 검색만 잘 하시면 모든 이동방법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1) http://www.hyperdia.com/hyperWeb/로 들어가셔서,
2) 출발지와 도착지에... 하네다공항은 羽田空港, 메구로는 目黒, 하라주쿠는 原宿, 시부야는 渋谷, 에비스는 恵比寿, 신주쿠는 新宿, 이케부쿠로는 池袋, 우에노는 上野, 아사쿠사는 浅草, 오다이바는 お台場海浜公園,
오사카에서.... 신사이바시는 心斎橋, 난바는 なんば, 우메다는 梅田, 교토에서 돌아올 때에는 河原町, 오사카성은 谷町四丁目, 간사이공항은 関西空港,... 등을 입력하시고(이 글자들을 퍼서 넣으시면 됩니다^^)
.... [검색]버튼을 클릭해서 다음 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3) 두번째 화면에서 이동하실 시간대에 맞게 시간조정 등의 옵션을 필요하시다면 설정하신 후, [검색개시]버튼을 누르시면 가능한 경로들이 쭉 검색되어 나옵니다.
4) 검색결과 중에서, 소요시간이 가장 짧고(빠르고), 환승 횟수가 가장 적고, 요금이 가장 적은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만 익히시면, 일본 전국 어느 곳을 여행하든 교통편만큼은 빠삭하게 파악할 수 있으므로, 꼭 익히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