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는 개인 성향에 맞추어 많은 여행지가 있답니다. 설악워터피아,대조영 드라마 세트장,척산온천,권금성 케이블카,테디베어 박물관,관광잠수정,갯배타기(가을동화 촬영지),청초호(엑스포공원),대포항과 해수욕장등 있으며, 양양(하조대,낙산사)을 연계하여 여행할 수 있답니다.


님께서 속초 여행중 낮에는 설악워터피아에서 보내구, 밤에 무엇을 할 것인지에 대하여 궁금하시다고 하시다고 하셨는데요^^ 이렇게 즐기는 것은 어떨까요????


 제가 추천해 드리고 싶은 것은 속초 밤야경과 먹거리입니다.


(첫째날)


 밤야경은 영랑동의 등대가 최곱니다. 작년 2월 보수 증측을 한 등대는 서치라이트 밑에까지 올라가 볼 수 있으며, 넓은 등대의 전망공간과 시원한 바람, 탁트인 속초의 밤야경 그야말로 적극 추천합니다. 그리고 등대 밑으로는 영금정이라는 정자와 올해 새로 문을 연 회센타가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 회를 먹어볼 수 있을 겁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외옹치항의 좌판이 펼쳐진 곳에서 회를 즐겨먹습니다. 이곳은 낚시배가 뜨는 곳으로 자연산 회를 맛볼 수 있으며, 가격도 저렴하고, 앉은 상태에서 바다를 가장 가까이 하고 회를 먹을 수 있습니다.

 또다른 속초의 밤야경을 대표하는 곳은 누가뭐래도 속초관광엑스포타워입니다.

 타워의 맨꼭데기에서 커피 한 잔을 마시며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평창 여행에 대한 정보입니다)


평창의 대표적인 여행지는 대관령 양떼목장/삼양목장,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 숲길, 한국 자생식물원, 허브나라 농원등입니다.


★ 자가용으로 평창 오시는 방법 ★..타 지역은 영동고속도로 기준으로 보세요^^


서울출발ㅡ>동서울 톨게이트ㅡ>중부 고속도로 대전방향ㅡ>호법분기점(영동고속도로 원주, 강릉방면 진입) ㅡ>만종분기점(영동고속도로진입 강릉방면)ㅡ>원주 ㅡ>횡성ㅡ>새말I.C(우천면 횡성 한우프라자,토지 드라마세트장,횡성온천) ㅡ>둔내I.C(성우리조트) ㅡ>면온I.C (평창군의 시작인 봉평입니다.파인힐벨리 콘도,허브나라 농원,휘닉스파크,효석문화마을,흥정계곡,) ㅡ>장평I.C(웰컴투 동막골 영화세트장,평창가는 31번국도) ㅡ> 속사I.C (앵무새 학교, 이승복기념관,노동계곡) ㅡ>진부I.C (정선가는 59번국도(레일바이크,화암동굴),오대산 월정사  전나무숲 길, 한국자생식물원,방아다리 약수터) ㅡ>횡계I.C (평창의 마지막 대관령 양떼목장,삼양목장, 용평리조트) ㅡ>강릉분기점(동해 고속도로 진입 ㅡ>주문진,속초,옥계,동해 방향) ㅡ>강릉I.C(경포대,정동진,썬크루즈,통일공원,7번해안도로 드라이브 코스)


....속초에서 출발하신다면, 강릉 기준으로 엮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 둘째날 ★..속초에서 오전 일찍 출발하시는 것이 보다 좋을 곳을 두루두루 여행하실 겁니다.


(대관령 양떼목장 가기)..설악 워터피아에서 1시간30분~2시간소요(여행시간 1시간30분)

속초 설악 워터피아 출발 ㅡ> 속초 시내(아남프라자 방향 이동) ㅡ> 양양방향 7번국도 진입 ㅡ>대포항,설악해맞이 공원, 낙산사,하조대,양양국제공항 지나서 ㅡ> 현남i.c 동해고속도로 진입 ㅡ> 강릉방향으로 이동하여, 강릉분기점에서 영동고속도로 서울/원주방향 진입 ㅡ> 횡계i.c에서 내리신 후ㅡ>도로에서 우회전(횡계시내/용평리조트방향)하여 2km정도 가시면 ㅡ> 고속도로 고가밑 사거리에서 좌회전(구영동고속고로,대관령 휴게소 이정표)하여 ㅡ> 10분정도 들어가시면 멀리 하얀 풍력발전기 한대가 보입니다 ㅡ> 이곳이 신재생 에너지 전시관이고 ㅡ> 전시과 주차장 오른쪽 길로 진입하여, 작은 다리를 건너시면 양떼목장 펫말이 나옵니다 ㅡ> 이곳에 주차를 하시고 300m정도 걸어들어가시면 매표소가 나옵니다


(월정사 전나무 숲길 가기)..대관령 양떼목장에서 30분소요(여행시간 2시간)

양떼목장 여행후 ㅡ> 다시 횡계i.c방향 이동하여, 고속도로 진입하지 마시고, 진부방향 6번국도로 직진 ㅡ>월정삼거리에서 우회전하여 ㅡ> 켄싱턴 호텔(오대산호텔)을 지나서 ㅡ> 한국자생식물원 초입(오른쪽에 펫말 나옴) 지나서 ㅡ> 병안삼거리에서 좌회전하시어(우회전하지 마세요...주문진,속초방향입니다) 조금만 들어가시면 월정사 주차장이 나옵니다 ㅡ> 이곳에 주차를 하시고, 월정사와 전나무 숲길 여행을 하세요~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상원사까지 보셔도 됩니다.


(봉평 허브나라 농원 가기)...월정사에서 40분소요(여행시간 1시간30분)

월정사 여행후 ㅡ> 다시 월정 삼거리로 이동하여, 우회전(진부시내방향 6번국도)하여 5km 이동하시면 ㅡ> 진부i.c사거리가 나옵니다 ㅡ> 사거리에서 그대로 직진하여, 진부시내를 관통하시어 ㅡ> 속사/장평방향 6번국도로 이동하시어 ㅡ> 진부 관광호텔을 지나서, 속사삼거리가 나옵니다 ㅡ> 그대로 직진하여 10분정도 이동하시면 ㅡ> 장평삼거리가 나옵니다. 삼거리에서 봉평방향으로 우회전(이정표에는 허브나라,휘닉스파크,효석문화마을)하여 ㅡ> 장평교(다리)를 건너, 고속도로 고가밑 삼거리에서 우측길(휘닉스파크,허브나라,흥정계곡방향)로 진입하여 ㅡ> 10km정도 이동하시면 ㅡ> 봉평시내/효석문화마을로 들어가는 삼거리 이정표가 나옵니다 ㅡ> 봉평시내로 진입하여, 5분정도 직진하시면 ㅡ> 흥정계곡/허브나라 진입 이정표가 나옵니다 ㅡ> 흥정계곡의 물줄기를 따라서 3km정도 들어가시면  ㅡ> 허브나라 농원 입구가 보입니다.


............혹시, 둘째날 여행중 월정사 전나무  숲길 여행을 마친 시간이 오후 5시 이후일 경우에는 허브나라 농원 여행을 셋째날 오전에 하시면 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허브나라 농원에서 10분거리에 있는 휘닉스파크 리조트 인근에서 여정을 푸시는 것이 밤에는 무언가를 즐길 수 있기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여행지(펜션단지)는 밤이면 암흑 자체이지만, 휘닉스파크 리조트 인근은 불야성이거든요~^^


...........휘닉스 파크 리조트 가는 방법입니다. 흥정계곡/허브나라 진입로에서 그대로 직진하여 ㅡ>횡성/둔내방향으로 이동 ㅡ> 3km직진하시면 삼거리가 나옵니다 ㅡ> 삼거리에서 우회전(이정표에는 휘닉스파크/횡성,둔내방향)하여 4km 직진하시면 ㅡ> 태기삼거리가 나옵니다 ㅡ> 삼거리에서 좌회전(이정표 휘닉스파크/면온i.c)하시어 ㅡ> 코업스위트 하우스,세인트 하이얀 호텔 지나서 조금만 이동하시면 ㅡ> 우측에 휘닉스파크 리조트 단지가 보입니다. 마지막 날 여행을 위해서 휘닉스파크 리조트 인근에 숙박을 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마지막 날)


마지막 날,여행 스케줄은 이용하시는 숙박업체에 의뢰하시면 보다 좋은 코스와 이동경로를 쉽게 알려드릴겁니다. 평창 여행의 포인트는 6번국도로 이동하시면 아주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휘닉스파크 인근 숙박장소 출발 ㅡ> 10분거리에 있는 효석문화마을 여행(둘째날 허브나라 농원을 여행하지 못했다면 허브나라 여행후, 효석문화마을을 둘러보세여) ㅡ> 메밀음식 드셔보시고, 메밀꽃랜드,섭다리,이효석생가를 여행하신 후 ㅡ>속사 앵무새학교와 이승복 기념관 여행 ㅡ> 방아다리 약수터 여행(물통 준비하여 철분과 미네렁이 함유된 약수를 가져가세요) ㅡ> 방아다리 약수터 여행을 마친 후 ㅡ> 속사삼거리로 이동하여...속사i.c에서 영동고속도로 진입 ㅡ> 서울/원주방향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이상, 님께서 궁금해 하시는 2박3일 여행에 대한 세부적인 스케줄을 세워보았습니다.

5월 가정의 달, 행복한 여행되시고, 안전 운전하세요^^


...........여행팁!!!..... 제가 추천해 드리고 싶은 평창에 있는  숙박업체는 " 파인힐벨리 " 콘도입니다. 운영자님이 친절하시고, 여행정보도 상세히 알려주시고, 암튼 숙소도 청결하고 전망도 최고합니다.








출처 : http://blog.naver.com/naeillove 의 평창과 정선 여행하는 방법에서 사진 퍼왔어욤^^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