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주로 오는 직행버스편이 있는지 문의해서

경기도 광주로 오시면 됩니다 경기도 광주에 오시면 광주시내(우체국앞에서)

정류장에 보면 퇴촌행 버스가 있습니다


약20분마다(평일)있으며,소요시간은 퇴촌까지 약15분정도 소요됩니다


또는,동서울터미널로 오셔서 터미널 맞은편에 있는

2호선전철역사 맞은편 황단보도를 건너면(테크노마트앞)

버스정류장에서 13-2번이 퇴촌행입니다(20분간격)


동서울에선 교통비가 1300원이며,경기광주에서는

교통비가 800원입니다


참고:퇴촌스파랜드는 퇴촌을 가셔서 택시를 타시면 약2500-3000원이면 됩니다

         퇴촌에서 하차할때는 퇴촌농협앞에서 하차바랍니다


* 스파그린랜드 주변 약도 입니다.

주 소 :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영동리 449-3
TEL : 031-760-5700






 

10만평 대지 위에 세워진 스파그린랜드는 조각공원에 둘러싸인 특급호텔 분위기를 풍깁니다.
자연 휴양림에서 삼림욕과 족욕을 즐기고, 수치료형 맛사지 시설인 실내버블탕(바데풀)과 노천 아쿠아탕으로 구분되는데, 수치료 개념으로 설계된 120여개의 분사구에서 나오는 물줄기가 각종 신경통 류머티즘성 관절염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수도권 최고의 청정지역 퇴촌에 나무 숲으로 둘러싸인 노천에서 까운을 입고 족탕은 한다는 것 그 자체만 하더라도 최고의 웰빙이 이루어지는 것으로, 스파그린랜드에는 헬스케어에서 정원족탕으로 바로 나가게 되어 있고, 따듯한 온수가 흐르는 계단을 따라 올라가게 되면 먼저 보행족탕에서 가볍게 보행을 하면서 족욕을 한후 계곡족탕과 휴게족탕을 따라 이용하게 되어 있음. 가족, 연인 등 남여노소가 부담없이 족탕을 할수 있도록 되어 있는 국내 유일한 족탕(풋스파) 시설임

스파그린랜드를 “작은 미술관”이라고 부르는데 탕내부, 노천탕, 현관, 로비, 식당 등 스파그랜랜드의 구석구석에는 세계적인 명화 및 조각품이 설치되어 있어, 스파를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예술작품을 접할 수 있습니다.

스파그린랜드 내에는 허브를 이용한 다양한 아로마 기능탕을 설치하여 스파그린랜드를 이용하는 이용객이 목욕을 하면서 자기도 모르게 저절로 향기에 취하도록 하여 신체 및 마음이 저절로 렐렉스가 되도록 하였습니다.

스파그린랜드내에는 다목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다목적 스파홀이 있는데 이는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방문하는 단체고객에게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만든 홀로 이곳에서는 동남아, 일본 관광객의 편의도모와 고성능의 빔프로젝트 및 스크린과 음향설비를 설치하여 세미나 또는 연수, 발표회 등에도 활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졌고 단체객이 방문하게 될 경우 건강하고 효율적인 스파욕이 되도록 시설이용법과 건강입욕요법도 지도해 주는동시에 정기적으로도 건강스파요법도 강의할 예정임.

대한민국 최고의 청정지역 퇴촌 영동리 자연휴양림 내 지하 1,000m 암반속에서 분출하는 광천수로 다양하고 유익한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게르마늄성분이 다량 함유하고 있는 게르마늄 광천수 입니다.
이용시간 및 요금
* 스파그린랜드 이용시간 및 이용요금 안내입니다.
  운영시간안내
구분
주 중
주 말 / 공 휴 일
대욕장
07:00 ~ 22:00
07:00 ~ 22:00
실내버블탕
08:00 ~ 21:00
08:00 ~ 21:00
실외아쿠아탕
08:00 ~ 21:00
08:00 ~ 21:00
정 원 족 탕 / 스파존
08:00 ~ 21:00
08:00 ~ 21:00
 
  스노우아일랜드 운영시간안내
주 중
주 말 / 공 휴 일
12:00 ~ 18:00
10:00 ~ 19:00
 
  닥터피쉬 운영시간안내
주 중
주 말 / 공 휴 일
1회 이용시간
09:00 ~ 19:00
09:00 ~ 20:00
25분
 
  헬스장 이용시간
구 분
시간
내용
open
08:00
▶ 아쿠아로빅 + 수중헬스 + 마사지(트레이닝)
▶ 水치료 + 관절염/요통
close
21:00
 
  이용요금 안내
구분 비수기 성수기
극성수기
주중 주말 7.19~7.25, 8.11~8.31 7.26~8.10

스파요금
(실내바데풀,실외아쿠
아풀,대욕장 및 사우나,찜질방,족탕,스노우아
일랜드)

대인 20,000원 25,000원 33,000원 38,000원
소인 13,000원 18,000원 23,000원 27,000원

웰빙요금
사우나 + 찜질방
(찜질복 포함)

대인 10,000원 12,000원
소인 7,000원 9,000원
닥터피쉬 추가요금
(1회 25분 이용기준)
대인 5,000원 5,000원
소인 3,000원 3,000원
이용시간 07:00 ~ 22:00 07:00 ~ 22:00
 
  제휴할인카드 ( * 스파요금에 한해서 적용 )
 
할인카드 할인율 할인방법
SKT 멤버쉽카드
(TTL, UTO, CARA, TING, LEADERS 등 SK통신사 관련 카드)
40%
본인만 입장료에 한하여 할인
(할인적용시 포인트에서 차감)
외환카드
20%
모든 외환카드 적용가능
(본인포함 2인까지 할인적용)
국민카드
20%
국민 BC카드를 제외한 모든 국민카드 적용
(본인포함 2인까지 할인적용)
신한 땡큐 카드 20% (본인포함 2인까지 할인적용)
  입장 후 발생하는 각종 부대시설 이용요금은 락카키로 결제하신 후 퇴장시 후불 정산됩니다.
(단, 스포츠마사지, 세신 제외).
 
  소인 : 만 24개월 ~ 12세 적용 (의료보험증 및 증빙서류 제시)
  단체할인 : 20인 이상 이용시 스파요금 20% 할인 문의전화 (031-760-5700)
단체이용안내
* 스파그린랜드 단체이용안내 입니다.
* 단체할인은 스파요금에서 20% 할인된 금액이 적용되며 타카드와 중복할인 되지 않습니다.
(20명이상일경우 적용)
  단체 이용요금안 (문의전화 031-760-5700)
  (이용요금 금액표는 20%할인된 금액입니다.)
구분
비수기
성수기(동계)
(2008.1.1 ~3.2)
주중
주말/공휴일
주중
주말/공휴일
스파요금
(실내바데풀, 실외아쿠아풀,
대욕장 및 사우나, 찜질방,
족탕, 스노우아일랜드)
대인 16,000원 20,000원 18,400원 22,400원
소인 10,400원 14,400원 12,000원 16,000원
사우나+찜질방
(찜질복포함)
대인
10,000원
10,000원
소인
7,000원
7,000원
닥터피쉬 추가요금
(1회 25분 이용기준)
대인
5,000원
5,000원
소인
3,000원
3,000원
이용시간
07:00 ~ 22:00
07:00 ~ 22:00
 
  단체이용룸 : 다목적으로 이용가능한 각종 스파홀
프레미아룸(VIP Room) -
 
공연휴게실 內 -
* 각실 이름 *
♠ 로즈마리
♠ 쟈스민
♠ 라벤다
♠ 페파민트
 
대형세미나실 -
* 스파그린랜드 이용순서안내 입니다.
**** 스파자유 이용시 ****
1.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매합니다.
2. 출입구에 입장권을 제시후 입장합니다.
3. 신발보관함에 신발을 보관합니다.
4. 옷장키와 찜질복수령합니다.
5. 수영복 대여 및 구입합니다.
-(수영복 지참하신분은 개인 수영복을 입습니다.)
6. 2층 남/여사우나실에서 수영복 및 찜질복 갈아
- 입은후 스파 전시설을 이용합니다.
 
**** 웰빙요금 이용시 ****
1.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매합니다.
2. 출입구에 입장권을 제시후 입장합니다.
3. 신발보관함에 신발을 보관합니다.
4. 옷장키와 찜질복수령합니다.
5. 남여사우나실에서 찜질복으로 갈아입은후
- 1층 웰빙존 및 가든존(족탕)을 이용합니다.
 
* 스파그린랜드 이용수칙입니다.

* 어린이의 안전을 위하여 보호자가 반드시 동행하여야 하며, 부주의로 인한 사고시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탕내에서의 심한 장난으로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는 삼가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음식물 섭취 30분 후 물속에 입장하시길 바랍니다.
* 아래에 해당되는 분은 이용을 삼가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음주자, 눈병, 피부질환, 기타 전염병이 있으신 분
- 심장병, 임산부, 노약자, 고혈압, 당뇨병이 있으신 분
* 썬크림이나 오일 사용후 반드시 샤워후 탕에 입장하시길 바랍니다.
* 탕안에 들어갈 때에는 반드시 수영복, 수영모를 착용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이용 수칙을 준수하지 않은 사고에 대해서는 당사에서 절대 책임지지 않습니다.

* 스파그린랜드 입장시에는 음식물을 반입할 수 없습니다.


※위 사항을 지키지 않으신 분은 부득이하게 퇴장 조치하오니 양해바랍니다



주변 관광정보

-남한산계곡

중부면 광지원리에서 남한산성 동문까지의 계곡은 4계절 마다 특색을 지니고 뽐내는 멋진 계곡이다. 초입에서부터 맑은 물에 씻긴 바위와 돌들이 개울바닥에 깔려있고 잘 포장된 8km의 도로변에 벚꽃 가로수가 아름답다.
드문드문 이랑논이 있는 것도 나름대로의 운치이고 남한산성 주변에 흐르는 오전리 계곡, 불당골 계곡, 검북리 계곡은 깊이 따라 들어갈수록 아름다운 경치에 매료된다.

- 병풍바위 앞의 야영장이며 주필암 부근의 소(沼)와 작은 폭포들은 한여름 더위를 식혀주는데 족하다. 동문을 들어서면 각종 토속 음식을 팔고 있어 시장기를 메우고 병자호란 벽화전시관과 지수당, 연무관, 현절사 등 명소가 많고 4대문은 옛대로 복원하여 오색이 창연하고 성곽은 잘 다듬어져 아름답다. 성곽 일주를 하는 도로가 나 있어 정겨운 연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남한산성 서쪽 주봉인 일장산에서의 서해 낙조풍경은 한 폭의 그림으로 카메라맨들의 관심거리이다. 발아래 깔린 서울의 시가지가 한줌 장난감같아 호연지기의 기상을 키우기에 족하다. 광주가 자랑하는 명소로서 손색이 없다
-팔당호
팔당댐을 막음으로 생긴 팔당호는 많은 옥토와 주거지를 삼키긴 했어도 광주의 명소가 아닐 수 없다.
남종면의 수청.검천.귀여.분원.금사.이석.삼성리와 퇴촌면의 오리 정지리 원당리, 무수리, 도마리 등이 호반에 얼굴을 비추며 있는 아름다운 곳이다. 호반 주위에 민물 매운탕 맛 또한 찌든 마음을 달래기에 부족함이 없고 물가에 드리운 각종 고목들의 모습은 한 폭의 그림이다.
낚시꾼들이 입맛을 돋우고 있기는 하나 상수원 보호라는 측면에서 일체의 낚시는 금하고 있으나 가족들이 시원한 그늘에서 확 트인 호수를 감상하며 멀리 강 건너 남양주 양평쪽의 기적소리를 듣고 있자면 詩想마저 떠오르는 멋진 광주의 명소이다.
-천진암

위치 : 퇴촌면 우산리 앵자봉 아래 천진암

천진암터를 정비할 때 놋쇠향로 1개(높이 15cm, 둘레 45cm), 사기 그릇 1개, 글씨가 새겨진 기와장 조각 등, 유물이 출토되었으며 현재 이곳에 100년 계획에 의거 천주교 대성당 건립이 추진되고 있다

천주교는 처음 남인계 학자들의 강학을 통한 유교 경전 한역 서학서를 중심으로 연구가 되면서 다산 정약용의 여유당 전선 목민심서를 기초로 1779년(정조3년) 겨울 앵자봉 기슭에서 학자 이벽의 천학소개와 논증을 통하여 이승훈, 정약용 등 10명의 당대학자들의 우주만물의 진리탐구토론의 학문모임으로 출발했다가 천주교의 교리를 깨닫고 진리실천 선봉의 종교 수련회로 변한 천주교 전파활동의 발상지임을 1783년 3월에 발견하였다.
-무갑산
무갑리-삼거리-웃고개-정상-능선갈림길-효정원-신월리(8.8km, 3시간)
* 높이 578.1m
* 주변볼거리
- 남한산성도립공원, 조선백자도요지, 천진암 계곡, 팔당호
* 버스 이용편
→ 강변역(동서울터미널)(1113-1, 1113, 113) - 광주시(광주버스터미널) → 광주버스터미널(공영버스, 시내버스) - 신월리 경유 - 무갑리
무갑산은 초월읍 무갑리 정산을 두고 실촌읍과 퇴촌면으로 지맥을 뻗치고 있다. 임진왜란 때 항복을 거부한 무인들이 은둔하였었다는 설도 있고 산의 형태가 무갑을 한듯하다 하여 지어진 이름이라고도 한다.
사방으로 뻗친 계곡이 깊고 물 또한 맑아 정상에 오르는데 힘이 드는 줄 모르게 된다.
북으로 퇴촌면을 눈 아래 보며 팔당호가 깔려있고 동으로는 능선을 따라 앵자봉에 이어지고 남으로는 열미.연곡.건업리 등의 산자락 동리를 감싸면서 멀리 원적산과 대층한다.

등산코스는 무갑리 . 쌍동리 . 열미리 . 연곡리 . 건업리쪽에서의 코스가 있으며 천진암에서 앵자봉을 타고 내려오는 코스도 있다.
1일 등반코스로 봄이면 풍성한 산나물, 여름이면 우거진 녹음, 가을이면 곱게 물든 단풍이 아름답다.
특히 겨울 눈꽃은 한라의 그것과 견줄만한 명산이다.

-곤지암
이 바위는 원래 주변에 연못이 형성되어 소하천과 연결되어 있었으나, 현재는 복개되어 학교와 주택가로 변경되어 있다

바위는 대.소 두 개로 약간 떨어져 있으며, 큰 바위가 높이 3.6m, 폭 5.9m, 작은 바위가 높이 2m, 폭 4m로 석질은 화강암이다. 바위 위쪽에는 광주시 보호수로 지정된 수령 약 400년의 향나무가 자라고 있어 신비롭게 보인다.

이 바위 인근에 신립 장군 묘소가 있는데 이 앞을 말타고 지나가면 말발굽이 땅에 붙어 떨어지지 않아 말에서 내려 걸어 다니는 불편을 겪었다고 한다.
그러던 중 어떤 이름 모를 장군이 지나다가 이 바위를 핀잔하자, 뇌성폭우가 쏟아지고 벼락이 내리쳐 바위가 갈라졌다는 것이다. 이 후로는 행인이 자유로이 왕래할 수 있었으며 이때부터 곤지암(昆池岩)으로 불리게 되었다는 전설이 얽힌 바위이다.

근처 경안천과 합치는 곤지암천은 예부터 아름답기로 유명하여 성남시, 이천시 등 인근 시군 주민들도 즐겨찾는 명소이다. 열미리 백인대를 굽이치는 깊고 맑은 沼와 곤지암보의 수영장과 인근 밤나무 숲엔 청소년 야영장이 상설되어 있고 늑현보 소쌍보의 맑은 물과 대쌍령리의 낙화암과 보위의 남촌풀장과 보트장 도평리를 한바퀴 도는 물굽이는 아름다움의 절정을 이룬다. 넓은 하천변 모래밭은 캠핑장소로도 좋으며 병자호란에 얽힌 얘기들이 서린 곳으로 시원함과 아울러 역사교훈도 된다. 가마소의 물굽이 칠사산자락을 휘감은 깊은 물은 거울과 같다.

조선도자기 역사를 찾아서
조선백자중에서도 가장 질이 우수한 왕실어기 만을 제작하던 곳이 바로 광주일원의 관요이니 조선시대 도자기를 말하려면 광주자기를 빼놓고 성립되지 않을 만큼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사옹원의 분원을 비롯, 조선시대 중앙관요가 밀집되어 있는 광주시 일대의 가마터는 조선백자 연구의 핵심이 되는 곳이며 조선백자발달의 자취를 생생하게 남기고 있는 역사의 현장인 것이다.

소요시간 : 8시간
관광코스 : 무명도공의 비 - 번천리 조선백자도요지 - 광주분원 백자가마터 - 팔당호 붕어찜
      도자기체험장

▣ 무명도공의 비  
* 위 치 : 광주시 쌍령동
* 역 사
우리나라가 세계에 자랑할 수 있는 고려청자와 조선백자등 좋은 작품을 남기고 간 옛 도공들의 유업을 추모하는 "무명도공의 비"가 1977년 11월 9일 도자기의 명산지였던 광주시 쌍령동에 세워졌다.
비신의 높이는 6미터이면 3개의 화강암 석조로
되어있다.
문예진흥원에서 11세기 중엽 우리나라가
중국에서 도예를 배운후 고려청자, 조선백자에 이르러서는 오히려 중국의도예를 앞지른 훌륭한명품을 남겼으면서도 그 도공들의 이름이 후세에 전혀지지 않아 이 비를 세워 그들의 높은 도예의 경지를 기리며 그들의 넋을 위호 하기 위해 세운것이다
▣ 번천리 조선백자 도요지
* 위 치
광주시 중부면 번천리(남한산성 43국도 →
경안 IC입구)
* 역 사
광주자기소에 대한 최초의 기록인 세종실록지리지 광주목수에는 자기소는 4개소로인 벌을천, 소사, 석굴리 이곳등으로 기록기록되고 있다.
벌을천이 바로 오늘날 중부면 번천리이다.

광주자기 소는 양질의 광주 수점토를 획득할 수 있고 내륙수로의 이용으로 양질의 흙을 공급받으며 내륙수로를 이용하는 수송의 편리한 점을 갖고 있는 입지조건이라 할 수 있다.
▣ 광주분원 백자가마터
* 위 치
광주시 남종면 분원리(남한산성 43번 국도 → 45국도 → 308번 지방도로 → 퇴촌면 사거리 → 183번 군도 → 분원초등학교)
* 역 사
조선 건국초 세조 13년(1467) 전국의 가마를 조사 정비하고 도자기 변조를 맏는 중앙기관인 사옹원을 광주지역에 소속 분원으로 두어 궁중에서 쓸 도자기 일체를 생산해냄으로써 광주관요는 중앙기관으로 승격됨
▣ 팔당호 붕어찜
◈ 도자기 체험장
* 전통가마
백담도예(대표 : 이광) 조선백자 도요지 (사적 314호)
실촌읍 신대리 97-1(☎ 031-762-8000)

* 현대가마
무농도요(대표 : 김도영, 광주시 지정도자기 특산단지)
실촌읍 수양리 231(☎ 031-761-2441)

제액을 쫓아내는 장승 찾기
관광코스 : 엄미리 나무장승 - 검복리 나무장승 - 하번천리 양짓말 장승 - 서하리 안골,사마루장승 - 무갑리 장승
소요시간 : 6시간
▣ 엄미1,2리 나무장승  
* 위 치
광주시 중부면 엄미리(하남 43번국도→광주→은고개→엄미리고개)
* 기 원
병자호란 당시 적의 눈을 피해 조성과 선을 대는 인력병중 엄씨 성을 가진 선비가 나라의 임금을 지켜달라는 원으로 장승을 세웠다고전함.
* 특 징
엄미2리 2장승 ·참나무에 의지한 천하대장군과 지하여장군에 개울사이에 둔 채 마주 보고있다. 오른쪽 천하대장군의 사모대관을, 왼쪽 지하여장군은 민머리를 함, 질긴 섬으로 수염을 닮. 마누길을 따라 칼맛을 내여 윤곽이 매우 큼직하고 시원하다.
엄마 1리 장승·마을 들목 길 오른쪽에 지하여장군, 왼쪽에 천하대장군이 너뎃마리씩의 소매와 어우러져 있음, 황토 흙을 발라 얼굴색이 붉다.(잡귀들을 범접하지 못하게 했다.)
참고 : 엄미리는 나무장승이 특히 많은 동네로서 2년에 한번씩 정말 보름날 장승제를 지내고 부정막이를 하며 새로 깎은 장승을 모시는데, 이는 엄미리 장승이 온전하게 전해지고 있는 한마당 축제이다. 나무가 썩어 더 이상 지킴이 역할을 못하게 된 장승은 제사의식을 치른다.
▣ 검복리 나무장승
* 위 치
엄미리 → 남한산성 → 중부면 검복리
* 특 징
사모관대를 하고 동방울눈의 꼬리를 지켜세운 천하대군은 양 볼 앞까지 내려온 커다란 귀를 가지고 있음, 왼쪽 개울 건너기슭에 지하여장군이 있는데 허리가 힐만큼 날씬하고 키가 크다.
그리고 동방울눈과 찢어진 눈을 가졌음.
* 참 고
목장승의 귀는 별도로 깍아 붙이게 마련인데, 검복리 장승은 귀 표시도 칼로 세겼다.
여장군 사이에만 건 나뭇가지를 꺽어 세운 3기의 솟대가 있다.
▣ 하번천리 양짓말 장승
* 위 치
광주시 중부면 하번천리(광주IC→181번군도로 →하번천리버스정류장)
* 특 징
마을 초입 한쪽 논둑에 지하대장군은 보기 드문 미남이고 조각도로 깍은 칼맛을 한껏 느끼게 한다
건너편 마을 안 논두렁에 천하대장군 역시 동그란 누에 동그란 눈썹, 미소를 머금은 둥근 입에 보기 드물게 예쁜 얼굴이다.
* 참 고
지하대장군은 여름이면 풀숲을 가려 있어 맘먹고 찾지 않으면 눈에 띄지 않는다.양짓말 장승은 풍요의 기원을 담고 있다.
▣ 서하리 안골,사마루장승
* 위 치
하번천리 양짓말에서 산허리 하나를 돌면 서하리 연골임
* 특 징
서하리 연골 장승 ·마을 초임에 대장군이라 부르는 지킴이가 담담한 얼굴, 짤막한 키 왜소한 몸집을 가짐.
연골 여장군은 건너편 풀숲에 파묻혀 있음. 곁에 훌쩍 솟아 있는 솟대2기가 일품임.
사마루 장승 ·사마루 장승은 기골이 장대하고 늠름하며 여장군이지만 건장한 중년남정네의 모습을 갖춤.
* 참 고

사마루 장승과 솟대는 가을이면 논 한가운데서 새떼를 쫓는 허수아비노릇까지 톡톡히 함.
▣ 무갑리 장승
* 위 치
광주시 초월읍 무갑리(사마루 마을 →181번군도로 →서하교를 건너서 사거리 →무갑리 버스 정류장)
* 특 징
무갑리 장승은 무사처럼 씩씩하고 연상이 강렬하며, 사시사철 마을만을 위해 파수를 서며 사시사철 역한 잡귀를 물리치는 수문장다운 생김새. 얼굴에 황토 흙을 바름.
장승허리 아래로 이정표 역할을 하는 서울. 경안, 이천까지의 거리가 적혀있음. 이들의 이름은 남방묵제장군, 북방묵제장군임
* 참 고
무갑리는 한 해 걸려 음력2월초에 길일을 받아 할아버지 할머니 산신에게 제를 올리고 마을 입구에 장승과 솟대를 깍아 세우며 내저 장승제를 지냄.
민족자존의 터를 찾기
관광코스 : (남한산성) - 만해기념관 - 나눔의 집(정신대 할머니)
소요시간 : 6시간

▣ 남한산성  
본성과 외성으로 구성된 산성은 둘레는 9.05㎞에 달하며, 1636년 병자호란 당시 인조가 45일간 항전하던 곳이며, 비록 스스로 항복하였으나 외침에 의하여 정복 당한적이 있는 성이다
▣ 만해기념관
* 위 치
경기도 광주시 중부면 산성리
* 특 징
남한산성 웃삼거리에 위치하고 잇는 만해기념관은 종교인이자 민족학자이며 또한 독립운동가였던 만해 한용운 홍상과 시"나룻배와 행언"을 만나게 된다.
대지 520평에 연건평 120평(2층)의 기념관안에은 건국공로최고훈장인 "대학민국장"과 만해 생전의 각종저술과 유물. 3·1운동 당시의 옥중 투쟁을 보여주는 신문자료, 희구본인 "님의침묵"초간본과 100여정의 "님의 침묵"여본과 만해관련 연구서등 600여점이 전시되어 있다.
▣ 나눔의 집
위치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원당리 65
<나눔의 집>은 태평양전쟁 말기, 일제에 의해 성적 희생을 강요당했던 생존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들이 모여 살고 있는 삶의 터전입니다.

나눔의 집 홈페이지 : www.nanum.org

일반문화관광코스
관광코스 : 남한산성 - 광주 분원 백자 가마터 - 팔당호(팔당호 붕어찜) - 천진암
소요시간 : 8시간


남한산성(1시간코스)
등산코스1 종로거리-북문-서문-수어장대-영준정-남문-종로거리
등산코스2 종로거리-행궁-숭열전-수어장대-서문-국청사-종로거리
등산코스3 관리사무소-현절사-벌봉-장경사-망월사-지수당
-관리사무소
등산코스4 종로거리-남문-남장대터-동문-지수당-개원사-종로거리
▣ 분원리 백자 도요지
광주시 남종면 분원리( 조선왕실도자기 제작관리장 청사옹원의 분원) 백자 도요지는 오늘날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조선 백자의 고향이다. 조선시대 아름다움의 백미라 불리는 백자. 칠화백자. 분청자기를 구워낸 수많은 가마터가 곳곳에 남아있다.
▣팔당호
남종면의 수청 . 검천 .귀여. 분원. 금사. 이석. 삼성리와 하남시 배알미동. 퇴촌면의 오리 정지리 원당리. 무수리. 도마리 등이 호반에 얼굴을 비추며 잇는 아름다운 곳이다.
떠오르는 멋진 광주의 명소

▣ 천진암

퇴촌면 우산리 행자봉아래 천진암터와 그 앞에 있는 강학당터는 한국에 카톨릭 친리와 신앙이 한국인들 손에 의해 탄생된 곳이며 현재 100년을 두고 건축하고저 천주교 대성당터 건축 기반을 추진중인 곳이다.
이곳에는 이벽을 비롯 권칠선. 이승훈. 정약용. 권일선 등 5명의 묘소가 나란이 있다.
* 스파그린랜드에서 가까운 숙박업소입니다.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백안리 18번지
전화번호 : 031) 708-5820 /
031) 774-3000
홈페이지 :
www.yp-valley.co.kr


용문산의 수려한 산과 계곡으로 둘러 쌓인 채 인간과 자연이 함께 행복해지는 공간 "양평밸리"
대한민국 최초의 팬션으로 30,000평 규모로 대강당, 소강당, 노래방, 장미의 전쟁(식당), 탁구장, 축구장 등의
부대시설. 깨끗한 물과 공기,
정원 밤에 쏟아져 내리는 별, 콧등을 스치는 감미로운 바람, 계곡 속의 이끼와 풀 벌레, 발등을 간지럽히는 토종 민물고기 버들치… 때묻지 않은 청정 자연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관음리 275-2
전화 : 031-768-3917
홈페이지 :
www.jo-pension.co.kr
정온펜션은 경기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관광지가 많은 양평과 양수리와 가까운 거리에 있어 가벼운 마음으로 여행하기 좋은곳입니다.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도수리3리
52-12
전 화 : 031-765-7293
홈페이지 :
www.huepension.com
부대시설 : 바베큐시설

*스파그린랜드에서 5분거리 입니다.

 


경기도 광주시 남종면 검천3리 78
전화 : 031-767-0240
홈페이지 : www.jongyeoulhouse.co.kr

1,000여평에 각종 편의 시설을 갖춘 고급펜션인 종여울 펜션은 경기도 양수리의 건너편 광주시 남종면에 위치한 고급별장으로 서울에서 40분이면 연결되는 위치에 있으며, 아침의 두물머리에서 피어나는 물안개를 직접볼 수있습니다.

 


경기도 양평군 강하면 전수리 424-1
전화 : 031-774-5577
홈페이지 : www.dwpension.com

- 캠프화이어(옵션)
- 바베큐 그릴
- 대형 평상
- 파라솔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삼성리 303
전화번호 : 031) 771-0300~4
홈페이지 : www.parayouth.co.kr

파라다이스 청소년수련원은 서울에서 1시간 거리에 있어 지리적 접근성이 뛰어나며, 약 3만여평의 부지에 최고급의 다양한 연수시설과 체육시설, 부대시설 등의 완벽한 수련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 힐하우스

17년의 연륜과 명성을 다져온 "힐하우스 호텔"은 1만 2천 평의 부지 위에 남한강을 볼 수 있는 44개의 객실과 한식당(나루께)과 패밀리 레스토랑(젤코바), 퓨전레스토랑(스완)등의 전문레스토랑들을 갖춘 호텔 입니다.

또한 야외 바비큐와 야외웨딩 및 가족모임, 세미나를 할 수 있는 부대시설과 아름다운 정원을 감상할 수 있는 산책로 등 로하스의 삶을 즐길 수 있는 국내유일의 호텔 입니다.
주소 : 경기도 양평군 강하면 전수리 17-3번지
전화 : 031) 771-0001
홈페이지: www.thehillhouse.co.kr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