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타는 옛 이름은 Sarpan으로 서태평양 마리아나 제도에 있는 섬이다. 현재 북부 마리아나 제도의 미국 신탁통치령에 속한다. 괌에서 북쪽으로 51㎞ 떨어져 있다. 화산섬으로,전체 육지면적은 85㎢,높이는 491m이다. 제2차 세계대전 전에 일본의 통치를 받았으며 사탕수수 재배와 설탕 가공의 중심지가 되었다. 국제공항이 있다. 이 섬에는 마리아나 제도 고유의 차모로 문화가 순수한 형태로 남아 있다.
로타는 괌과 사이판의 거의 중간 부분에 위치한 섬으로 면적은 124㎢,기후는 1년 내내 온난하며 맑고 깨끗한 바다를 낀 아름다운 비치가 자랑거리다. 각종 해상 스포츠도 풍성한데,낚시 대회는 특히 많은 낚시 대회는 특히 많은 낚시 매니어 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 섬 전체는 관광이래야 하루 정도면 충분할 정도지만 여유를 가지고 바다의 아름다움에 취해 보고 싶은 곳이다. 공식적으로는 마리아나 연방에 소속되어 있으나,미국의 자치령이어서 공용어는 영어이고,통화 역시 달러가 사용된다.

항공
우리나라에서 로타가 직항하는 항공은 없다. 사이판이나 괌을 거쳐 로타로 들어와야 한다. - 사이판/로타 2개의 항공사(PIA-Pacific Island Aviation / Freedom Air)의 30인승 비행기가 사이판/로타간을 1일 약5회 왕복운행하고 있으며,선박편은 없다. 편도 약 30분 정도가 소요된다. PIA(피.아이.에이 항공)편 FREEDOM AIR(프리덤 항공)편 - 괌/ 로타 2개의 항공사(PIA-Pacific Island Aviation / Freedom Air)의 30인승 비행기가 사이판/로타간을 1일 약5회 왕복운행하고 있으며,선박편은 없다. 편도 약 30분 정도가 소요된다. PIA(피.아이.에이항공)편 FREEDOM AIR(프리덤 항공)편


훼리
사이판에서 페리를 이용할 수도 있는데 선박의 경우는 편도 약55분 정도가 소요되며,현재 1개의 선박 회사(Tinian Express)가 400여명을 동시 수송할 수 있는 훼리를 운행 중이다. 특히 이 훼리를 이용할 경우 티니안 선착장과 티니안카지노 간을 정기적으로 운행하는 셔틀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PIA(피.아이.에이 항공)편 FREEDOM AIR(프리덤 항공)편 TINIAN EXPRESS FERRY(티니안 훼리)편

면적 : 125㎢


인구 : 7만 3400명(2001)


종교 : 국민의 대부분이 카톨릭교도이다.


주요민족 : 토착민인 차모로인과 카롤리니안들,그리고 기타 필리핀들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언어 : 공용어는 영어와 사이판어지만 현지인들 사이에서는 차모로어가 많이 사용되고 있다.


기후
로타의 기후는 1년 내내 온난한 열대성 기후를 보이고,6월말부터 10월까지는 우기에 해당한다. 우기에는 하루에도 몇 번씩 스콜(열대 지역의 소나기)이 있을 뿐 아니라 2~3일 동안 비가 내리는 경우도 있으므로 이 시기는 여행을 피하는 것이 좋다. 1년 중 어느 때라도 맛있는 열대 과일을 맛볼 수 있지만 특히 5~6월은 각종 과일이 풍성하다. 해발 400m 정도의 고원 지대에는 열대성 강우가 많아 지하수가 풍부한 편이다. 이 물은 그냥 마셔도 좋을 만큼 맛이 뛰어나다.


지리
화산섬으로,전체 육지면적은 85㎢,높이는 491m이다. 로타는 대략 옆으로 약간 긴 장방형으로 생겼으며 좁은 폭과 긴 폭이 대략 5㎞×16㎞ 정도이다. 섬 중앙의 잘록한 부분을 경계로 하여 동부는 전반적으로 평지인 반면 서부는 사바나 고원이 있는 고지대(486m)이며 서쪽 반도 끝에는 타이핀고트산(Mt.Taipingot:143m)이 있어서 동부에 비해 기복이 있는 지형이다


관광제안
▣ 골프 로타에서도 골프를 즐길 수 있다. 로타 리조트 호텔 서쪽에 위치한 로타 컨트리 클럽이 바로 그 곳. 게다가 9홀에 불과하던 골프장 규모도 18홀로 늘어 본격적인 골프 관광도 가능하게 되었다. - 스쿠버다이빙 남국의 바다를 가장 가깝게 느낄 수 있는 스포츠,맑은 바다와 아름다운 산호초의 경관을 즐기기에 가장 적합한 스포츠는 두말할 것 없이 스쿠버 다이빙일 것이다. 해양 스포츠가 발달한 로타에서는 스쿠버 다이빙에 필요한 자격증을 얻기도 매우 쉬운데,적응이 빠른 사람은 단지 며칠간의 연습만으로도 자격증을 얻을 수 있다.

▣ 바다낚시 바다 낚시도 빼놓을 수 없는 해양 스포츠로 자리 잡고 있는데,관광객들은 바다 낚시를 즐기기 위해 로타뿐 아니라 무인도나 이웃 섬으로 가기도 한다. 하루 해가 저물 무렵이면 유람선에서 맛있는 일품 요리를 즐기면서 바다와 섬들이 펼치는 자연의 교향악에 취해 볼 수도 있다. 그 밖에도 푸른 하늘과 바다를 넘나들며 자유롭게 창공을 가르는 느낌에 젖어 볼 수 있는 패러 세일링이나 제트 스키,카약,수상 스키,윈드 서핑 등 다채로운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역사
AC 1년 - 1900년 까지의 역사
1565년 마젤란에 의해 발견된 이후 19세기까지는 줄곧 스페인의 지배를 받아 왔다. 스페인 총독의 기독교 포교 정책에 따라 이 시기 동안 대부분의 주민들은 괌으로 강제로 이주되는 등의 고초를 겪기도 했다. 19세기말,미국과 스페인 전쟁에서 미국이 승리함에 따라 이 지역은 미국의 식민지로 편입되었다.

1991년부터 현재까지의 역사
1941년 제2차 세계 대전이 끝날 때까지는 일본군이 이 지역을 점령,군사적·경제적으로 중요하게 여겼다. 전쟁이 끝난 뒤 다시 미국의 지배를 받다가 미국의 자치령으로 북 마리아나 연방에 속하게 되었다. 이 지역에서는 지금도 제2차 세계 대전 당시 치열했던 전투의 흔적을 찾아 볼 수 있다.


전압 및 주파수
120V 60Hz


통화
북 마리아나 제도에서는 미국 통화를 사용한다. 미국 통화의 기본단위는 달러와 센트이며 1달러는 100센트에 해당된다. 1센트(페니),5센트(니켈),10센트(다임),25센트(쿼터),50센트(하프달러),1달러(실버달러)등이 있다. 동전 중 25센트짜리가 가장 이용빈도가 높으므로 항상 가지고 다니다가 적절히 사용한다. 지폐는 1달러(조지 워싱턴),5달러(에브러햄 링컨),10달러(알렉산더 헤밀턴),20달러(앤드루 잭슨),50달러(율리시스 그랜트),100달러(벤저민 프랭클린)등은 일상 생활에서 사용되는 지폐종류고 그외 고액 지폐도 있다. 각 지폐의 크기와 색깔이 모두 같으므로 액면 숫자를 정확히 확인한 후에 사용하도록 한다.


주의사항
10월 첫 주 또는 둘 째 주에 열리는 축제가 열리는데 송송 마을 수호성인인 샌프란시스코 데 보르하(San Francisco De Borja)를 기리는 것으로 북마리아나 전체에서 사람들이 몰려 온다. 차모로 음식을 차려 놓고 하와이식 연회가 열리며 종교의식,음악과 춤의 이벤트가 벌어진다.

기온이 비교적 낮고 비도 그다지 많지 않은 12~4월이 여행의 적기다. 하지만 낚시를 목적으로 가는 사람이라면 바다가 비교적 평온한 3~6월이 적당하다. 개인 여행자의 경우 관광 시즌 중에는 현지에서 숙소를 구하지 못할 경우도 있으므로 미리 예약해 두어야 안심할 수 있다.


로타는 대략 옆으로 약간 긴 장방형으로 생겼으며 좁은 폭과 긴 폭이 대략 5㎞×16㎞ 정도이다. 섬 중앙의 잘록한 부분을 경계로 하여 동부는 전반적으로 평지인 반면 서부는 사바나 고원이 있는 고지대(486m)이며 서쪽 반도 끝에는 타이핀고트산(Mt.Taipingot:143m)이 있어서 동부에 비해 기복이 있는 지형이다.
원주민들은 로타라 하지 않고 루타(Luta)라고 부른다. 로타섬에는 작은 농경지들이 있고 야생 사슴이 많다.로타섬의 샘물이나 지하수는 그 질이 상당히 좋다. 사이판과 티니언에서는 호텔에서 비누질 샤워를 해도 머리와 피부가 뻑뻑한데 로타섬 물은 우리나라의 물처럼 비누질 후 감촉이 산뜻하다. 수도격인 송송(Songsong) 마을은 사전 지식없는 사람이 지도를 본다면 있을 것 같지 않은 위치에 있다. 섬의 서단에 가늘고 길게 붙어 있는 로타 반도의 시작부분에 있기 때문이다. 송송(Songsong)의 뜻은 차모로 언어로 ‘마을’이란 뜻이다. 작은 섬이라 전통적으로 하나의 마을 밖에 없었다는 의미를 간직한다. 스페인 통치시대 때 차모로인들에 의해 건설된 마을이다. 그러나 지금은 공항 남쪽에 시나팔로(Sinapalo) 마을이 개발되어가고 있다. 제2의 마을이 될 예정이다. 현재로서는 송송 마을이 행정,상업,주거 등 모든 것의 중심지이다. 그러나 송송 마을은 모두 도보로 걸어서 구경하거나 식당을 찾아다닐 수 있는 작고 조용한 마을이다.

자격있는 여행전문가 - 모두투어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