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은 남한에서 가장 높은 산이고 사시사철 맛이 다른 산인데요.
봄에는 진달래, 철쭉으로 어우러지고, 여름에는 청록의 신선함으로,

가을에는 오색단풍으로, 겨울에는 설산의 아름다움을 사람들에게 선물하죠!

특히 정상에서 백록담을 바라보는 신비로움, 녹지대에 놀고 있는 노루들,

서귀포 쪽으로 바라다보이는 푸른 바다, 문득문득 지나가는 안개구름은

다른 여느 산에서는 볼 수 없는 감동을 안겨줍니다.

정상으로 갈 수 있는 코스는 성판악코스와 관음사코스 두 곳이 있습니다.

먼저 성판악코스인데요.
"
내 이름은 김삼순" 드라마에서 삼순이가 삼식이를 찾아 나섰던 코스입니다.

가장 완만하고 편한 코스이나 왕복 9시간이 걸리는 매우 지루한 코스죠..

코스가 긴 관계로 중간에 있는 진달래밭 대피소에서 정상등반을 통제합니다.

대체로 오후 1시 정도에는 정상쪽으로 못 올라가게 하고요.

정상에 오르기 직전 계단길에서는 운이 좋게 맑은 날씨라면 서귀포쪽으로 푸른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성판악 - 정상 - 관음사 코스로 내려가도 좋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관음사코스입니다.
왕복 10시간 코스로서 제일 길고 험난한 코스입니다.

초보자가 이 코스 다녀오면 1주일은 절름거리면 다녀야 하죠;

험한 만큼 제일 운치 있고 훼손되지 않은 자연미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자신있는 분이라면 이 코스로 도전해 볼만하죠!

개인적으로는 가장 추천하고 싶은 코스입니다.ㅋㅋ

~그리고 짧게 한라산의 맛을 보고자 한다면 어리목코스나 영실코스를 다녀 오면 됩니다.

먼저 어리목 코스 !!
네 코스 중에서 가장 무난하게 올라갈 수 있는 곳입니다.

이 코스는 정상까지 개방이 안되고 윗세오름이란 곳까지만 등반이 가능하고요.

윗세오름 전에 주변의 오름들의 완만한 선들과 서쪽으로 수평선을 바라보노라면 감탄이 절로 나온답니다.

왕복 5시간 걸리며, 윗세오름에서 영실코스로 내려가도 됩니다.

영실코스 !!
제일 짧은 코스로서 왕복 3시간 소요됩니다.

처음에 깎아 지르며 오르는 영실기암이 병풍처럼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10월에 단풍이 제일 아름다운 곳이죠!

가볍게 갔다 오려면 어리목으로 해서 영실로 내려 오는 것이 제일 편하고,

장거리로 마음먹고 가려면 성판악으로 해서 관음사로 내려오면 됩니다.

입장료 : 어른 1,600, 어린이 300
입산통제 : 어리목, 영실코스는 12, 성판악, 관음사코스는

9시면 입산통제가 시작되니 시간을 잘 맞춰서 가야 합니다.

참고하시고요!!

셋째날에는 12시에 체크아웃하시고나서 시간 보내기 좋은 곳을 소개해드릴게요.

전부 제주시내입니다.

탑동 방파제
탑동의 바닷가 방파제를 걸어 다니면 좋습니다.

방파제 길을 따라서 바다도 바라보고, 포장마차에서 군것질도 하고,

사진도 찍고 하면 됩니다. 라마다호텔도 살짝 구경하구요...

2. 용담-도두 해안도로
공항 뒤편의 해안도로입니다. 이 해안도로를 따라서 카페들이 늘어서 있고,

중간중간에 바다를 구경할 수 있도록 주차공간도 만들어져 있어요.

예쁜 카페를 배경으로 사진 찍어도 좋고, 커피 한 잔 하면서 시간 보내도 좋아요.

도두봉

위 해안도로의 끄트머리 쯤에 도두봉이라는 곳이 있어요.

그 곳에 올라가면 제주도 북쪽 바다가 시원스레 보입니다.

탐라 목석원
돌과 나무로 꾸며진 공원입니다.

해학적인 모습의 돌도 많고, 나무도 예쁘고 그래요.

사진도 잘 나오니까 많이들 찍으세요.

한라수목원
나무와 화초들로 꾸며진 식물원 겸 공원입니다.

봄에는 벚꽃 산책로가 참 멋지지요.

~그리고 맛집은 검색해보시면 지형별로 아주 자세하게 나옵니다^ ^

전 저번에 검색하여 친절하게 올렸는데 되려 신고당한 뼈아픈 기억이 있어서...

무튼!! 검색해보셔요^ ^

그리고 제가 추천하는 것이 한가지 더있는데요.

제주도...우리나라지만 솔직히 섬이라 비행기를 타고가야하는 부담감이 있는데요.

항공료만 절약이 된다면 정말 계속 들리고싶은 관광지잖아요.

그래서 저는 KTF항공플러스 추천해드립니다.

항공플러스는 유료회원제로 연간 2만원으로 1년동안 국내항공을 15%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다른 혜택!!

가입자뿐 아니라 동반자 3명까지 똑같이 15%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

솔직히 전 이 점이 맘에 들어 가입했어요.

무튼! 마일리지 적립도 그대도 되고!

날짜와 시간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는...패키지 상품이 가지고 있지 않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에서 참고하시구요!!

이왕 가는 여행이니 좀더 저렴하게 항공 이용하시고

가셔서 볼거리 더 많이 보시고 맛있는 것도 많이 드시면서

행복한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

한라산은 왕복 10시간정도 소요가 되구요

해수욕장은 오리엔탈과 가까운 해수욕장이 이호해수욕장과 삼양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버스이동 가능하구요

택시를타고 이동할경우 5천원정도 나올꺼같아요

그리고 한라산등반후에 용두암근처에있는 해수사우나에서 사우나를 하시면 좋겠네요^^ㅋ

마지막날에는 오전일찍부터 관광을 시작을 하시고

관광일정은 택시기사님께서 잘... 안내해드릴꺼에요..

대표적인관광지

태왕사신기 - 섭지코지 - 민속마을 - 휴애리 -  천지연폭포 - 소인국테마파크 - 오설록

엄청 일찍나오셔서 빠듯한 일정을 소화하셔야할듯 싶네염...

맛집정보 내릴께염~

<제주도맛집정보-제주도맛집 꼭 가봐야 할 곳/ 안다녀오면 후회 할지도 모르는 제주도맛집리스트>

<제주시> 물금향토음식점 - 구수한 돌솥밥에 제주산 갈치조림 고등어조림 수협직판장옆 항상 재료가 신선해요

거상향토음식점-수면고등어로 유명한 제주도유명맛집 고등어회 함 드셔보세요..싱싱하고 쫄깃한 맛

제주본섬- 제주산 흑돼지로 유명한집...흑돼지와 와인이 어울릿듯한 인테리어에 고기맛이 정말 훌륭합니다

<중문>    하영흑돼지구이- 대나무 숯과 참숯만 사용 흑돼지 맛이 정말 좋습니다 인테리어도 훌륭하구요

어부와 농부횟집- 스끼다시와 회맛에 감탄사가 나옵니다.

제주미향- 갈치조림 해물뚝배기 참 맛있습니다 내부시설이랑 직원서비스 정말 친절합니다

대포해송횟집- 자연산 활어회 전문집입니다. 대포앞바다를 보며 먹는 맛 고급일식집 인테리어에....

미스제주가든- 실속파를 위한 제주산 흑돼지 전문점 맛과 주인장 인심이 일품입니다

<서귀포 칠십리해안도로>수라청횟집- 예전에 VJ특공대 나왔던집...일본인이 수라청횟집을 극찬하는 모습을 보고

저도 가보고 싶단 생각을 했습니다

숲섬갈치요리전문점- 갈치요리하면 서귀포에서 유명한 곳...함 드셔보세요 꼭이요

정방횟집-스끼다시와 회가 맛있는 곳.....푸짐 합니다

산록촌- 활어회와 제주산흑돼지를 동시에 즐길수 있는 이색맛집 절묘한 맛의 조화

팜빌리지바베큐 체험장-바다전망 정말 좋습니다 건물이 영화속 배모양이에요

그리고 제주해산물과 제주산흑돼지.소시지,전복 활소라등..거기다 생맥주

<제주서부>차귀도 달래식당- 매운탕맛...뿐 아니라 국물이나 양념이 정말 맛있습니다 감탄사가 절로..그리고

차귀도달래배낚시하시면 잡은 고기도 조리해 드린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