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휴양지라고 해도 전혀 손색이 없을 태국의 푸껫. 자고 일어나면 새로운 리조트와 호텔이 생길 정도로 푸껫의 인기는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솟구친다. 푸켓은 푸켓 한 곳 만으로도 충분한 여행지이자 휴양지가 되지만 푸켓을 기점으로 하여 크라비나 카오락, 피피 등으로 더욱 다양한 일정을 만들 수 있는 곳이다.
  1. 해변에서 즐기는 비치 라이프
  2. 푸껫 공항으로 오는 직항의 항공편뿐만 아니라 육지와 연결된 다리로 심리적, 지리적인 거리는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푸껫의 지도만 보아도, 띄엄띄엄 들은 해변의 이름만으로도 작은 섬에 불과할 것이라는 짐작은 이내 사라진다. 볼 것도, 할 것도, 먹을 것도 많은 최고의 휴양지다.


    푸껫의 해변은 저마다 번화함, 한가로움, 깨끗함 등의 개성을 자랑하니 어느 곳 하나 놓치기 어렵다. 수영을 못한다면 어떠한가. 구명조끼도 있고, 해변에 놓인 비치 의자에서 하루 종일 늘어지게 잠만 자도 될 것이다. 해변에 왔으니 마음껏, 태양과 햇살, 바다와 모래, 열대의 바람을 즐기자. 뱃살이 무엇이 걱정이라도 비키니 앞에서 망설이지 말자. 푸껫의 바다 앞에서 바라만 보는 것은 고문에 가까운 일이다.
    푸껫의 해변 하면 가장 먼저 떠 오르는 곳은 빠통 비치로 단순한 해변 이상의 곳, 화려하고 번화한 거리가 펼쳐진다. 해변 뒤로 레스토랑, 게스트하우스부터 초특급의 호텔들, 바와 유흥업소 등 여행자를 위한 시설들이 이어진다. 그래서 푸껫을 찾은 여행객이라면 꼭 들르게 되는 가장 번화한 거리이자 해변이다. 열대의 햇살이 사라지고 어둠이 내려 앉기 시작하는 밤이 되면 빠통은 더욱 활기를 띈다. 여행자를 유혹하고 호객하는 불빛과 네온 사인들이 휘황찬란하게 불을 밝히고, 여기저기 노점상과 잡상인이 더욱 바빠진다. 해변 역시 최고의 해변답게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이 완비되어 있다.
    빠통 비치에서 남쪽으로 언덕 하나를 지나면 카론 비치다. 빠통 비치와 비슷한 분위기이지만 조금 더 여유로운 편이다. 해변 뒤로 야트막한 언덕이 있어 포근한 기분이 든다. 이곳의 모래는 산호가루인데다 바다 물도 다른 곳에 비해 맑은 편으로 스노클링이나 물놀이 하기에 더 없이 좋다. 카론 비치에서 다시 남쪽으로 내려가면 규모는 아담하지만 깨끗하고 투명한 바다가 예쁜 까타 비치다. 이곳은 수심이 얕아 한참을 걸어나가도 배꼽 깊이 정도라 수영이 서투른 사람이나 아이들에게 좋다.
    빠통 비치의 북단에는 수린 비치와 까말라 비치가 있다. 규모는 작고 아담한 편이지만 맑은 바다와 고운 모래의 해변이 인상적이다. 수린 비치 뒤 쪽으로는 울창한 열대림이 펼쳐져 남국의 진한 자연을 선사한다. 여행자를 위한 편의시설이 빠통 만큼 많은 것은 아니지만 그만큼의 한가로움을 즐길 수 있고 현지인들이 자주 찾을 정도로 아름다운 곳이다. 이런 아름다운 해변에 근래 들어 크고 작은 고급 리조트들이 들어서기 시작하고 있다.
  1. ▲ 스노클링
  1. ▲ 푸껫의 해변
  1. ▲ 롱테일 보트
  1. ▲ 해변의 파라솔
  1. ▲ 해지는 언덕
  1. ▲ 해변
  1. ▲ 태국식 사원
  1. ▲ 석회암이 남은 모습
  1. 볼거리, 할 거리도 많은 푸껫
  2. 섬답지 않게 푸껫은 볼거리도 풍부하다. 시간이 넉넉하다면 번화가인 푸껫 타운에서 거리를 걸으며 길거리 음식도 먹어보고, 쇼핑도 하고, 여기저기 기웃거린다. 으리으리한 건물이 들어선 것은 아니지만 골목골목 크고 작은 거리에서 태국의 도시를 느껴본다.
    태국의 사원은 한 번쯤 가볼 만 하다. 우리나라와 다른 맛도 있지만, 사원 자체의 규모는 작아도 독특한 건축 양식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푸껫에는 왓 찰롱이 대표적인 사원인데 전통적인 태국의 건축을 볼 수 있다. 화려하고 진한 색깔과 장식, 하늘로 올라간 지붕의 모서리가 우리의 사원과는 아주 다르다. 왓 찰롱 안 유리 관에는 타계한 고승의 밀랍 인형이 모셔져 있는데 태국인들이 유리관 앞에서 기도와 헌화를 하고 존경의 표시로 얇은 금박 종이를 붙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사원의 내부를 구경하려면 태국인들처럼 신을 벗고 들어가면 된다.
    또 하나 유명한 곳은 섬의 남서부 해지는 언덕으로 선셋의 풍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현지인들에게도 데이트 코스가 될 만큼 전망이 좋다. 푸껫을 알리는 이미지로 많이 사용된 이곳은 육지가 바다로 튀어 나와 시원한 풍경이 보이고 주변엔 전망 좋은 레스토랑들이 있어 한가롭게 해산물을 즐기며 구경 할 수 있다. 해지는 언덕에서 조금 북쪽 해안으로는 뷰 포인트가 있는데 그곳에서 보는 바다로 돌출된 섬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1. 푸껫이 가진 또 다른 얼굴 크라비와 카오락, 피피
  2. 푸껫에서는 태국 남부의 다른 곳으로 가는 여행도 함께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푸껫을 찾는 여행객들이 가는 곳이 가장 많이 가는 곳이 피피섬이다. 1시간 반 가량 걸리는 이곳은 행정구역 상 크라비에 속하는데 삐죽한 석회암의 기암 괴석이 땅에서 솟은 양, 바다로 녹아 내린 듯한 모습을 하고 있어 푸껫과는 판이하게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피피 섬에서 제일 손쉬운 그러나 반드시 하는 것이 씨 카누다. 바다와 이어지는 석회암의 동굴을 구경하고 열대 식물인 맹글로브 나무의 기괴한 뿌리와 줄기를 구경하며 유유자적한다. 크라비 역시 피피와 비슷한 모습을 보여줘 해변과 바다는 여전하지만 나무 사이로 보이는 바위 들이 독특한 풍경이다. 크라비 혹은 피피 주변에서의 해양 스포츠는 빠트릴 수 없다. 이름처럼 긴 배인 롱테일 보트를 타거나 스피도 보트로 속력을 내기도 한다. 하지만 역시 최고는 스노클링과 다이빙이다.
    푸껫에서 2시간 정도 거리의 카오락은 새롭게 주목 받는 곳이다. 우기 시즌에는 파도가 높아 가기 힘들지만 시밀란이라는 아름다운 섬을 출발하는 곳으로 이를 계기로 속속들이 호화 리조트들이 들어서고 있다. 작은 어촌이었지만 푸껫과는 다른 한적한 해변을 원하는 여행자들에게 추천할 만 하다.

출처 : 자격있는 여행전문가 - 모두투어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