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론 앞으로 항공편을 이용할 경우가 많다면 아시아나를 더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동방항공 마일리지 보다는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이 좀더 매력적이죠.

서비스도 차이가 분명 있습니다.

10만원 이상 차이난다면 모를까 5만원이라면 보통 아시아나를 선택합니다.

동방항공으로 2시반에 공항도착이면 시내 도착하면 4시가 넘어갈듯 하고

아시아나항공으로 12시 도착이면 시내 도착 2시가 안될것 같습니다.

고작 2시간반 정도 차이일 뿐인듯 해도 2시부터면 오후 여행 일정을 소화할수 있는 반면

4시반부터라면 저녁식사후 간단하게 산책정도 밖에 못하겠죠.

일정면에서도 아시아나 항공이 더 유리할듯 합니다.

공항에서 호텔가는 방법으로는

크게 자기부상열차 이용후에 지하철로 이동 하는 방법과

공항 리무진을 이용하는 방법

택시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는 호텔이 서가회 라는 지역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공항 버스를 이용할 경우 멀지 않은곳에 하차하실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항버스를 이용하시는게 가장 좋을듯 합니다.

버스 가격은 18위엔으로 한화 2500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가장 저렴한 방법이기도 하죠)

시간 1시간~1시간반 정도 소요될겁니다.

일정 부분이 조금 애매할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스케쥴이 있기 때문에

주간 관광과 야경 관광을 나누어서 스케쥴을 짜보심이 좋을것 같습니다.

1. 인민광장, 남경로, 외탄, 푸동신취(동방명주 등)

2. 화이하이루, 신천지, 임시정부청사, 예원

3. 치푸루나 퉁양시장 같은 이미테이션 시장, ikea 가구점, 타이캉루 예술인단지, 동타이루 골동품거리

뚸룬루 문화거리

1번과 2번이 주요 관광지로 볼수 있구요.

3번은 쇼핑위주의 관광이 될수 있겠습니다.

여자분이 계신다면 낮에는 주로 쇼핑쪽의 관광을 하시구요

밤에는 야경을 보는 관광지를 가시면 될것 같습니다.

위에도 말씀드렸듯이 호텔이 서가회 라는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서가회라는 지역이 상해에서 제일가는 쇼핑단지 라고 볼수 있을정도로

많은 백화점들이 밀집해있습니다.

지하철 서가회역 사거리에만  6개의 백화점이 한눈에 들어올 정도로 있으니까요.

호텔에서 도보로 5분도 안되는 거리에 백화점으로 들어갈수 있으니

업무를 보시는 동안에는 서가회 지역의 백화점만 돌기에도 시간이 빠듯할겁니다.

다만 말씀하신 동제대학과는 분명 거리가 조금 있습니다.

동제대에 지하철노선이 있지도 않고 버스를 타고 간다해도 한참 돌아서 갑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택시를 타고 가는 방법일것 같습니다.

거리가 멀다해도 상해의 택시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므로

한화 만원돈이 안나옵니다.

버스타고 지하철타고....하는 시간과 체력적 소모가 너무 아깝다고 보셔야 할듯 싶습니다.

여행자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는 상해는 여러모로 불편한점이 많습니다(소매치기의 위험등)

동제대 옆에는 재경대와 복단대가 있어 한국인이 굉장히 많은 편입니다.

맛있는 음식점도 있는 편이니 한끼 식사 정도는 이곳에서 해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겁니다.

여행하시다가 혹 입맛이 안맞거든

롱바이 지역으로 가셔서 식사를 하세요(한국인 밀집지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