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보고 싶은 곳

1. 긴자(가부키좌, 산리오 기프트게이트, 츠키지 생선시장)

 2. 다이칸야마

 3. 도쿄역

 4. 시나가와

 5. 시모키타자와

 6. 시부야(도큐한즈, 로프트, 마루이 백화점, 이찌란 라멘, Q Front)

 7. 신쥬쿠(도쿄도청사, 도큐한즈, 산토카 라면집, 오오에도 스시집, 야키도리 오코쵸, 유니클로)

 8. 아오야마

 9. 아카사카 롭퐁기

 10. 에비스

 11. 오다이바(레인보우 브릿지, 후지TV)

 12. 오모테산도

 13. 우에노(미술관, 박물관)

 14. 지유가오까(스위트 포레스트)

 15. 하라쥬쿠


1. 일정


가고자 하시는 곳들을 모두 배치하면 최소 5박 6일 이상이 필요한데요....

이곳들을 가까운 곳들끼리 적절히 묶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첫째날 : 오다이바


최대한 이른 시간에 출발하는 항공편을 예약하시면, 오후 3시 전후에는 오다이바에 도착할 수 있으므로...
이렇게 하셔서 첫째날을 오다이바에 올인하고, 레인보우브리지 방면의 야경까지 감상하시는 일정을 추천합니다.


2) 둘째날 ~ 다섯째날 4일간 일정


둘째날부터 다섯째날까지는, 다음의 네 가지 일정을 각 하루씩 할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쯔키지시장 + 도쿄역(마루노우치) + 긴자 + 롯폰기 + (도쿄타워)
- 지유가오카 + 다이칸야마 + 에비스 + 신주쿠(도쿄도청 야경 포함)
- 하라주쿠 + 오모테산도 + 아오야마 + 시부야

- 신주쿠 + 시모키타자와 + 도쿄돔


각 일정은 가까운 동선끼리 묶었구요,....
쯔키지시장은 새벽에 가는 것이 좋은 곳이라, 어떤 날에 배치하든 무난합니다만, 일단 마루노우치 + 긴자 + 롯폰기 일정에 합쳐 놓았습니다.
또, 롯폰기를 보신 후에는 가까운 도쿄타워를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하라주쿠는 일요일에 가시는 것이 가장 볼거리(코스프레 등)가 많으므로, 일요일로 배정하시구요....


시모키타자와와 도쿄돔은 모두 신주쿠에서 한 번에 갈 수 있는 곳이므로, 신주쿠를 중심으로 이렇게 묶으면 이동방법도 편리해서 좋구요,....(에비스 다음에 신주쿠를 가는 날에는 신주쿠를 충분히 볼 수 없기에, 이날 다시 신주쿠를 보시는 것으로 배정했습니다)

시모키타자와의 주요 상점들 중에서 12시나 오후 1시쯤 문을 여는 곳들이 몇 곳 있으므로, 신주쿠부터 보시다가 시모키타자와로 가시는 것이 시간안배 면에서 좋습니다.


3) 여섯째날 : 우에노 + 귀국


귀국 항공편 시각이 오후 3시 이후라면 우에노를 보신 후에 귀국하시는 일정은 가능하구요....
오후 6시대라면, 열거하진 않으셨지만 우에노에서 가까운 아사쿠사까지 보신 후에 귀국하시는 일정도 가능합니다.


4) 제외된 곳들


시나가와, 아카사카 등에는 그리 인상적인 볼거리는 없다는 개인적인 생각에.... 이 두 곳은 제외했습니다.
물론 일정에 여유가 있다면 시나가와 정도는 가볍게 추가해도 좋구요....
특히 시나가와 프린스호텔의 뷔페는, 가족여행에서는 꼭 한 번 들를만한 곳입니다.


2. 교통 패스


이 정도의 일정에서는 도쿠나이패스(1일권. 730엔. 하루동안 도쿄23개구 내에서 모든 JR노선을 무료승차할 수 있는 패스)나 지하철 1일 승차권 등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다만, 오다이바 내의 일정에 따라서 유리카모메 1일 승차권(800엔) 정도만 구입하시면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3. 교통편


진정한 자유여행을 즐기시려면, 정확하고 효율적인 이동방법(교통수단)을 파악해두시는 게 더 좋으므로,...
다음의 순서를 따라, 스스로 교통편을 알아보실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이렇게 스스로 "고기 잡는 법"을 익혀두시면, 일본 전국의 어디를 가시든 자신만만한 여행을 하실 수 있구요...(알려드린 사이트는 일본 전국의 교통편을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특히 여행 도중에 일정이 바뀌는 경우에도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1) http://www.hyperdia.com/hyperWeb/로 들어가셔서


2) 출발지와 도착지에 나리타공항은 成田空港, 하네다공항은 羽田空港, 숙소가 있는 신주쿠는 新宿, 신오오쿠보는 新大久保, 오다이바의 오다이바해변공원은 お台場海浜公園, 후지테레비는 台場, 메가웹이나 대관람차, 비너스포트가 있는 팔레트타운은 青海, 오오에도온센은 テレコムセンター, 쯔키지시장은 築地市場, 마루노우치(도쿄역 주변)는 東京, 긴자는 銀座, 롯폰기는 六本木, 도쿄타워는 神谷町, 지유가오카는 自由が丘, 다이칸야마는 代官山, 에비스는 恵比寿, 하라주쿠는 原宿, 시부야는 渋谷, 아오야마는 가시는 곳에 따라 青山一丁目나 外苑前, 우에노는 上野, 아사쿠사는 浅草, 도쿄돔은 水道橋, ..... 등을 입력하고(이 글자들을 copy해서 paste하시고^^)
[ENTER]키를 치셔서 다음 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3) 두번째 화면에서 이동하실 시간대에 맞게 시간조정 등의 옵션을 필요하시다면 설정하신 후,
[검색개시]버튼을 누르시면 가능한 경로들이 쭉 검색되어 나옵니다.


4) 이 경로들 중에서 소요시간이 가장 짧고(빠르고), 환승 횟수가 가장 적고, 요금이 가장 적은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검색하시다가 막히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쪽지나 메일로 알려주시구요....
대부분 구간의 이동방법은 이미 지식iN에 무수히 올려놓았으므로, 혹시 역 이름(발음)이나 열차이름을 모르시는 경우에는, 일본식 표기를 퍼서 지식iN에서 검색하시면 정확한 발음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자신에게 맞는 일정을 결정하시구요.....
스스로 교통편도 파악하셔서, 자신만만한 여행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여행 하시기 바랍니다!!! [원글]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