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위 7-30,동경 133-30에 위치해 있으며 343개의 크고 작은 섬들로 이루어져 있다. 국토면적은 약 508㎢로 이들 섬은 북쪽으로 팔라우제도로 알려진 도서군과 남서쪽으로 손소롤메리르,풀로안나,토비 등 4개의 산호섬과 인접한 헬렌리프환초로 이루어져 있다. 이 제도는 캐롤라인 제도의 서부선단에 있으며 북동-남서방향으로 뻗어있고 가까이에 필리핀(서쪽),마이크로네시아 연방의 야프섬(북동쪽),인도네시아의 이리안자야 주(남쪽)가 있다.
사람들은 주로 바벨투아프·코로르·말라칼·아라카베산·펠렐리우 등의 섬에 거주하며,이 섬들은 면적 1,267㎢의 초호를 둘러싸고 있는 단일 보초 내에 있다. 이 보초의 바깥 쪽에는 앙가우르 섬(남서쪽)과 카양겔 환초(북쪽)가 있다. 바벨투아프는 면적이 137㎢로 이 제도 내에서 가장 큰 섬이고,이 섬 정남쪽에 있는 코로르 섬은 임시 수도이며 최대의 인구 중심지이다.

팔라우인들은 정부기관에 주로 고용되어 있다. 자급농업,돼지 및 가금 사육,어업 등이 시골지역의 주요경제활동이다. 타로토란·카사바·고구마 등이 주요산물이며,오렌지·빵나무·바나나 등이 재배된다. 국가재정은 주로 코코넛 기름,참치,코프라케이크,금속 부스러기 등의 수출을 통해 공급된다. 관광업도 약간 이루어지며,식량·제조품 등은 수입된다. 팔라우 정부는 상원과 하원이 있는 이원 정부체제이며,투표로 선출된 대통령이 정부를 이끈다. 코로르 섬은 훌륭한 포장도로망을 갖추고 있으며,섬 사이의 운송은 배와 항공을 통해 이루어진다. 코로르 섬은 바벨투아프 섬과 다리로 연결되어 있고,아라카베산·말라칼 섬과는 수로로 연결되어 있다. 이 제도의 주요항구와 라디오 방송국,텔레비전 방송국 등은 코로르 섬에 있고,국제공항은 바벨투아프 섬에 있다. 코로르 섬에 병원이 있으며,진료소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다. 1969년 코로르에 미크로네시아직업대학이 설립되었다.


항공
국제공항은 코로르섬 근처 바벨타우프섬의 남쪽에 위치해 있으며 마이크로네시아항공(괌)이 정기적인 국제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국내선 비 행장이 있는 펠렐리우,앙구르,카얀게루 등의 원거리섬으로 이동할 때는 1대뿐인 국내선용 소형수송기(세스나)를 타야하는데 Palau Paradise Air가 운항한다.

훼리
해운업을 국가 조직으로 정부가 관야하고 있으며 마이크로네세아 수송라인을 시드니에서 팔라우까지 연결된다. 말라칼에 통상 항구가 있다.


종교 : 기독교가 대부분이다.

주요민족 : 폴리네시안, 말라얀, 멜라네시안 등이 있다.

주요언어 : 공식언어로 영어와 팔라우어가 쓰인다.
Sonsorolese (Sonsoral주 공용어),Angaur and Japanese(Anguar주 공용어),Tobi(Tobi주 공용어),Palauan(다른 13주 공용어)

기후
고온다습한 열대성 기후로 연중 기온차가 거의 없는 편으로 연평균 기온은25~27도씨,연평균 강우량은 3800mm정도이다.우기는 7~11월,건기는12~6월이라고 명환히 구분되어있으나 비는 짧은시간 집중적으로 내리는 스콜의 형태로 장기간 계속 내리지는 않는다.그러나 팔라우제도 일대는 7월부터 11월에 걸쳐 정기적으로 태풍권내에 있으므로 불안정한 날들이 많다.

정부
행정권은 국왕에게 있으며 국왕 밑에 추밀원 및 내각을 두고 있다.

지리
하와이 남서쪽 7150km 괌남쪽1160km에 위치하며( 7.30 N,134.30 E ) 650km에 이르는 343개의 크고 작은 섬들로 이루어져 있다. 산악지형인 주섬의 Babelthuap 에서 대부분 큰 보초에 싸인 낮은 산호섬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아라카베산·말라칼 섬은 화산섬이며, 바벨투아프·코로르 섬에는 높은 석회암지대와 화산암지대가 있다. 아울루프타겔, 응가르골, 우루크타펠, 펠렐리우, 앙가우르 섬 등은 융기한 산호 석회암지대이고, 이 제도 내에서 펠렐리우 섬만이 평평하다.


역사
1543년 스페인의 항해가 루이 로페스 데 비얄로보스가 방문한 뒤 3세기 이상 동안 명목상 스페인령으로 있다가 1899년에 마리아나·캐롤라인 제도와 함께 독일에 매입되었다. 코프라 생산이 늘어나고 앙가우르 섬에서 인산염 광상이 채굴되었다. (1955년에 고갈되었음)

1914년 일본군이 이 제도를 차지한 뒤에 광산업,플랜테이션 농업,어업 등이 더욱 발전했다. 제2차 세계대전 동안 일본 해군의 주요기지로 있다가 1944년 미군에 점령되었다. 팔라우는 1947년 미국의 통치를 받는 국제연합(UN)의 태평양제도 신탁통치지역이 되었다. 1981년에 헌법이 채택되고 선거가 실시되었으며 1981년에 자치공화국이 되었다. 1982년 미국과의 자유연합협정에 조인했으며,이 협정으로 미국은 이 제도 내에 군사기지를 세우고 주둔하는 대신 팔라우에 경제원조를 했다.

핵무기를 갖춘 선박을 금지하는 팔라우 헌법조항을 폐지하기 위해서는 75%의 지지가 필요했으나 5번의 국민투표에서 모두 실패했다. 1987년 팔라우인들은 경제적으로 더욱 어려워지자 이 금지조항을 철폐하고 미국과의 자유연합협정을 인가했으며,이로 인해 신탁통치에 대한 불만은 더욱 커졌다. 팔라우는 신탁통치를 받는 4개의 태평양 내 제도 가운데 1986년 북마리아나 제도,1987년 미크로네시아 연방,마셜 제도에 이어 마지막으로 미국과의 자유연합을 이루었다.


유용한전화번호
팔라우 명예 영사 : 680-488-1259/2608
한인회장/하순섭 : 680-488-2777
정부 파견의원/윤성일 : 680-488-2813

전압 및 주파수
전압은 220V,110V겸용, 60cycles(TO:NTSC방식)

통화
미국 달러를 사용한다. 2004년 1월 현재 US 1$는 1,205원


주의사항
• 조개껍질, 자연유물 등을 가지고 나가는 것은 모든 지역에서 강력하게 금지되있다.
• 캠핑을 하기 전에 마을의 대표에게 동의를 구해야한다.
• 팔라우는 정치기반이 매우 불안정하므로 정치에 관계된 화제에는 깊이 관여하지 않는 것이 현명하다.




▶ 코룰

지상의 파라다이스 원색적인 산호초와 형형색색의 열대어들로 세계의 수중 다이버들이 사랑을 받아온 팔라우의 임시 수도이며 최대의 인구중심지인 코룰. 바다에 우뚝 솟은 크고 작은 섬의 절경과 곳곳마다 느낌이 다른 바다 색깔들 그 위로 햇살이 부딪혀 망망대해를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황홀경에 빠지게 된다.
북위 7-30,동경 133-30에 위치하며,괌 서남쪽 1,300km,필리핀 만다나오 섬에서 동쪽으로 700km 떨어진 태평양상에 떠있는 작고 아름다운 섬 !!

자격있는 여행전문가 - 모두투어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