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의 공식명칭은 피지공화국 (Republic of the Fiji Islands) 이며 남서태평양의 중앙부,일자변경선인 남위 15°∼ 22°,동경 174°∼서경 177°사이에 위치하고 있어 세계에서 가장 먼저 새로운 날을 맞이하는 나라이다.

국토
비티 레부(Viti Levu), 바누아 레부(Vanua Levu), 타베우니(Taveuni)라는 섬에 대부분의 인구가 모여 살고 있고, 100여 개의 섬에서도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이 중 비티레부(Viti Levu)는 가장 큰 섬으로 전 국토의 57%에 해당하며 전 인구의 75%이상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태평양을 가로지르며 점점이 흩어져 있는 나머지 200여 개의 섬들은 야자와 코코넛이 우거진 무인도입니다. 이 섬들은 화산섬이며, 산호와 석회암으로 구성되어 있고, 주요 섬들에는 광석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피지에 사람이 살기 시작한 것은 3,500년전 부터였고, 1643년 네델란드인 Abel Tasman에 의해 서구사회에 처음 알려졌다. 이후 1774년 James Cook 선상이 상륙하면서 유럽인들이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시작하여 1874년에 영국령으로 선포되었다가 1970년 10월 10일 독립하여 현재 공화국을 이루고 있다. 수도는 비티 레부 섬 동쪽에 위치한 수바(Suva)이다.

피지의 국기는 좌측상단에 적, 백, 청으로 된 영국국기가 그려져 있고, 파란색 바탕에 방패 모양의 피지 문장이 그려져 있는데, 문장에는 두명의 피지 전사들이 방패의 양쪽에 서 있고, 방패 아래에 '신을 경외하고 여왕을 존경하라'라고 쓰여있다.


면적 : 18,333㎢로 우리나라 경상도와 비슷한 크기

수도 : 수바(Suva)

인구 : 피지 인구는 약 82만명 정도이며, 인구의 절반이 피지 본토인(50.1%), 나머지 반은 인도인(43.6%)과 중국인, 유럽인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피지인은 멜라네시안과 폴리네시안 혈통이 융합된 사람들이며, 인도인은 1세기 전쯤 Bengal과 Bihar에서 일하던 노동자의 후예들이다. 또한 피지에서 태어난 유럽인은 대체로 피지에 목화나 코브라를 지배하기 위해서 이주한 호주인, 뉴질랜드인, 영국인의 후손들이다.

종교 : 유럽인들의 선교활동으로 인해, 피지인들의 80%가 감리교 신자들이며, 9%가 가톨릭, 나머지가 기타 신교들이다. 인도인들의 경우 78%가 힌두교도이고 16%가 이슬람교도이다.

주요민족 : 토착의 피지인들은 멜라네시안 사람과 같은 생김새와 폴리네시안 문화가 독특하게 융합된 사람들입니다. 족장은 대대로 이어지며, 아버지 혈통쪽을 따릅니다. 그들은 강 주변이나 해안지대에서 마을 단위로 생활하며, 한 마을 당 인구 수는 50에서 400명까지 다양합니다. 마을 안에 사는 것은 정서적인 안정을 부여하므로, 마을에서 이탈되는 것을 꺼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인도인들은 한 세기 전쯤에 Bengal과 Bihar에서 일하던 노동자들의 후손입니다. 그들은 대부분 도회지나 사탕수수가 나는 곳에서 작은 마을을 형성해 살고 있습니다.
피지에서 태어난 유럽인들은 대체로 피지에 목화재배를 하거나 코프라재배를 하기 위해서 이주해 왔던 호주인, 뉴질랜드인, 그리고 영국 사람들의 후손들입니다. 다른 이주민들로는 중국인, 루투만인, 솔로몬 제도인, 그리고 통가인들이 있습니다

주요언어 : 피지의 공용어는 영어와 피지어이다. 그러나 인도인들은 영어와 힌두어를 주로 사용한다.

경제
주요 산업은 관광업과 사탕수수, 어업 등이 주를 이룬다. 1879년과 1916년 사이에 주산물인 사탕수수가 재배되기 시작되어 인도인들이 계약직으로 대거 이주해왔고, 이들은 계약기간 만료 후에도 피지에 남아 정착하게 되어 지금은 피지 상권을 장악하고 있다. 어업은 큰 항구가 있는 수도 수바(Suva)를 중심으로 활발히 이루어 지고 있다. 현재 1인당 국민소득은 4,317피지달러로 약 US$2,200정도 이다. 한국인은 약 7,000명이 거주하는데 건축, IT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기후
이상적인 남태평양의 열대성 기후로 북반구의 무더위와 혹한을 피하려는 이들에겐 완벽한 휴양지 기후입니다. 사계절은 있지만 추운 계절이 없습니다. 한국과는 정반대로 여름( 12-4월)에는 평균 23~30C를, 겨울(5-11월)에는 20~26C의 사철 온화한 날씨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동남동의 시원한 무역풍이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날씨를 만들고 또한 습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한국의 여름만큼 무덥고 습하지 않은 최적의 휴양지 날씨입니다. 여름에는 열대성 소나기(스콜)가 짧게 오지만 바로 화창한 날씨로 개이기 때문에 관광에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피지는 환상적인 열대 기후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11월부터 3월까지는 우리나라의 7~8월에 해당하는 여름으로 최고 기온이 평균 31℃, 최저 기온이 평균 22℃를 유지한다. 4월부터 10월까지는 우리나라 5~6월처럼 선선해서 최고 29℃, 최저 19℃를 유지하는 완벽한 휴양조건을 갖추고있다. 피지는 연중 여름 날씨이나 습기가 적어 어느때에 방문해도 좋다. 옷차림은 연중 짧은 소매옷과 모자와 썬크림, 썬글라스를 준비한다. 피지의 겨울인 4~10월에는 저녁에 약간 쌀쌀하므로 얇은 길팔 옷을 가져가는 것이 좋다.

사회문화
피지인의 생활은 부족단위 마을을 터전으로 하고 대가족 제도에 기반을 두고 있다. 피지인들은 인사할때 손을 흔들어 '불라(Bula: 피지어로 '삶 혹은 생명'이라는 뜻)라고 인사를 하거나 악수를 하는데, 이때는 어린아이라 할지라도 머리를 쓰다듬지 말아야 한다. 피지인은 머리를 만지면 영혼이 빠져 나간다고 믿기 때문이다. 마을에는 추장이 살고 있는데, 마을을 방문하면 추장에게 예를 갖추고 마을을 둘러 보게된다. 이때의 옷차림은 모자를 벗고, 노출을 심하지 않게 한다. 전통의사인 술루(Sulu)로 몸을 가리는 것도 좋다.

피지 문화의 특징
피지는 아직도 고대 의식을 간직하고 있는 땅으로 모든 피지 문화는 대가족 제도에 그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전통 문화는 3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고, 오늘날도 강하게 남아 있으며, 피지인들은 외국인들이 자신들의 문화를 배우려 할 때 감사하게 여깁니다.
피지인들은 인사할 때 언제나 악수를 하며, 어린 아이라 할지라도 머리를 쓰다듬지 않습니다. 피지인은 머리를 만지면 영혼이 사라진다고 믿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곳에서 처음으로 활동을 하던 선교사는 추장의 머리를 만졌다고 처형을 당하기도 했습니다.
모자 착용은 추장에 대한 무시의 행동으로 간주되므로 버스 안이나 마을에서는 쓰지 말아야 합니다. 가정집에서 신발을 신는 것도 예의에 어긋나는 일이며, 공공 해변에서 술을 마시는 것도 금지되어 있으므로 호텔이나 리조트 해변이 아닌 곳에서 술을 마시면 안 됩니다. 휴양지나 호텔 밖에서는 예의 있게 차려 입는 것이 중요하므로 노출이 심한 차림은 전통의상인 술루(Sulu)로 가리는 게 좋습니다.
그러나 피지인들은 언제나 우호적이기 때문에 당신이 마을을 방문한다면 기꺼이 환영할 것이며, 마을 구경을 시켜주고, 당신이 마음에 든다면 식사는 물론 피지 촌락 내에서 잠을 재워 줄 것입니다


지리
피지를 이루는 300여 개의 섬 중에서 100여개의 섬에만 사람이 살고, 그 중 비티 레부(Viti Levu), 비누아 레부(Vanua Levu), 타베우니(Taveuni)라는 3개의 섬에 대부분의 인구가 집중되어 있다. 나머지 200여개의 섬들은 야자와 코코넛이 우거진 무인도이다. 피지의 총면적은 18,333㎢로, 우리나라의 경상도와 비슷한 크기이다. 수도인 수바 외에 주요 도시로는 국제공항이 잇는 난디(Nadi)와 라우토카(Lautoka), 람바사(Labasa)등이 있다.


간단한 현지어
인사말
* Bula 불라 : 안녕하세요.(낮,밤,문안인사)
* Ni sa moce 니사 모데 : 안녕히 계세요.(헤어질 때)
* NI SA YADRA(nee sah yahn-dra 니 사 얀드라) 좋은 아침입니다.
* MOCE(moethey 모데) 안녕히 계십시오

감사 및 부탁의 말
* Vinaka 비나카 : 고맙습니다.
* VINAKA VAKALEVU(vee narka vakalevoo 비나카 바칼레부) 정말 감사합니다
* YALO VINAKA(yahlo vee-nahka 야로 비나카) 부탁합니다
* KA NI MARAU(kah nee mara-oo 카 니 마라우) 천만예요
* TULOU(toolow 투로) 실례합니다

알아두면 좋은말
* Io 이오 : 예. 그렇습니다.
* Sega 셍가 : 아니오. 아닙니다.
* Tulou 투로 : 실례합니다.
* E Vica 에 비다 : 얼마입니까?
* Wai 와이 : 물
* Vale Lailai 발레이 라이라이 : 화장실
* Marama 마리마 : 여자
* Turaga 투랑아 : 남자VAKATOTOLO(vaka-toe-toe-low 바카 토이토이 로우) 빨리
* VAKAMAULUA(vaka ma-loo-ah 바카 마루아) 느리게

관광제안
* 대한항공 TV 광고에 등장한 '하트섬'
대한항공 'Excellence in Flight' 캠페인의 첫번째 배경지로 선택되어 아름다운 비경과 낭만을 마음껏 드러낸 피지. 피지는 지구상에서 마지막 남은 지상낙원으로 손꼽힌다. 이번 광고 촬영은 피지에 있는 여러 섬들에서 진행되었는데, 섬 모양이 하트처럼 생겨 '하트섬'이라고도 불리는 '타바루아섬' 과 산호초로 바다색이 예쁜 '나모츄섬' 그리고 모래사장으로만 이루어진 '샌드뱅크섬'과 '마나섬' 일대에서 진행되었다. 바다와 하늘, 백사장이 주 촬영 대상이다보니 보통 광고 촬영에서는 한꺼번에 구사하기 힘든 육해공 3차원 촬영기법이 총동원 되었다.

남태평양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곳 피지, 세계에서 가장 친근한 사람들(the most friendly people) 1위에 선정된 피지… 다양한 해양 스포츠와 천해의 자연이 살아있는 피지로의 여행은 휴양과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다이애나비와 찰스황태자가..신혼여행으로 피지를 선택해 더욱..유명 해지게 된 피지섬...
피지의 보모섬(Vomo)은 빌 클린턴 미국 대통령, 아놀드 슈왈츠네거, 마이클 J폭스,
빌 게이츠...줄리아로버츠..등등 많은 유명인과 헐리우드 스타들의 허니문 장소였으며, 톰크루즈, 벤에플릭 등 헐리우드의 유명스타들이 섬을 극성 팬들을 떠나 그들만의 시간을 보내기위해 ‘즐겨찾기’하는 곳이 바로 피지다. 최근 멜 깁슨은 피지 북부에 있는 여의도의 2.5배 크기만한 마고섬을 약 150억 원에 사들여 화재가 되기도 했다. 피지 북섬 타베우니에 위치한 카메아(Qamea)섬은 세계 10대 휴양지(The World’s 10 Great Escapes) 중에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헐리우드 영화촬영장소로 사랑받는 피지는 브룩쉴즈 주연의 영화 ‘블루라군’(1980년), 톰행크스 주연의 ‘캐스트어웨이’(2000년), ‘아나콘다2’ (2005)의 촬영장소 였으며 최근에는 007 시리즈 촬영지로 결정되었다. 미국, 유럽인들에게는 이미 가장 사랑받는 여행지가 된 피지는 아직 한국인들에게는 낯선 곳이다. 그러나 ‘지상 최후의 낙원’이라 불릴 만큼 태초의 자연환경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고, 순수하고 정이 넘치는 사람들이 살고 있는 이 작은 낙원에 일생에 한 번 이상은 꼭 다녀와야 하지 않을까?

이러한 피지를 제대로 경험하게 위해서는 어떻게 계획을 세워야 할까? 피지에는 현대적인 시설과 피지의 분위기를 접목시킨 쉐라톤, 샹그릴라, 워윅, 마나 등이 한국인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곳이다.

특히 세계 100대 골프장에 선정되고 PGA, 에런베들리(청소년 PGA)가 열리는 데나라우 골프장 (쉐라톤 내 위치)은 입이 벌어질 정도로 아름답다고 직접 다녀온 사람들은 찬사를 금치 못한다. 바닷물을 끌어들여 만든..워터해저드...3개의 바다와 연결된 듯한 수영장.... 너무나도 예쁜 객실.. 등은 일반 여행객 뿐 아니라, 신혼 여행지로도 그만인 환상적인 코스로 정평이 나있다.
보모 섬에서의 평화로움은 없지만 웅장하고 고급스럽고 볼거리 많은 쉐라톤에서의 1박도 꼭 경험해 보아야 할 일정이다. 보모에서는..매 저녁시간..레스토랑에..다른 일을 하던 직원들이 모여 기타와 피지 전통악기를 두드리며..노래를 불러주기도 한다.

그 밖에도 시간적 금전적 여유가 있는 분들은 피지의 북섬 여행을 강력히 추천한다. 세계적인 다이빙 포인트가 집산해있고,
돌고래가 서식하는 유일한 지역이며 코코넛 크랩, 흑진주로 유명한 지역이다. 특히 타베우니에 위치한 카메아(Qamea)와 사부사부에 위치한 쟝-미셀 쿠스토 (Jean-Michael Custeau) 리조트와 나말레(Namale Resort & Spa)리조트는 동남아 지역에서는 경험해 볼 수 없는 럭셔리함과 원시자연이 접목된 곳이다. 특히 나말레 리조트의 스파는 가의 초 특급 시설을 자랑한다. 난디에서 40분 가량 국내선을 타고 이동해야 한다는 점이 다소 불편하지만 ‘피지속의 천국’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자연 그대로의 자연환경과 그것과 완벽히 조화를 이룬 럭셔리한 시설에 매료되어 시간이 멈추어 버리기를 바라게 될 것이다.

남태평양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곳 피지, 세계에서 가장 친근한 사람들(the most friendly people) 1위에 선정된 피지… 다양한 해양 스포츠와 천해의 자연이 살아있는 피지로의 여행은 휴양과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다이애나비와 찰스황태자가..신혼여행으로 피지를 선택해 더욱..유명 해지게 된 피지섬...
피지의 보모섬(Vomo)은 빌 클린턴 미국 대통령, 아놀드 슈왈츠네거, 마이클 J폭스,
빌 게이츠...줄리아로버츠..등등 많은 유명인과 헐리우드 스타들의 허니문 장소였으며, 톰크루즈, 벤에플릭 등 헐리우드의 유명스타들이 섬을 극성 팬들을 떠나 그들만의 시간을 보내기위해 ‘즐겨찾기’하는 곳이 바로 피지다. 최근 멜 깁슨은 피지 북부에 있는 여의도의 2.5배 크기만

쇼핑
백화점과 상점, 슈퍼마켓의 영업시간은 9:00am~5:00pm(월~금요일), 토요일은 1:00pm까지이며 일요일은 휴무이다. 단 호텔과 리조트 내의 쇼핑시설은 일요일에도 개점한다.
피지의 대표적인 특산물은 전통공예품인 타파(직조물), 목각, 도자기, 흑진주, 코코넛비누, 상아등이며, 산호와 진주로 만든 보석이 유명하다.


역사
* BC이전 역사 개요
기원전 200만 년 후에 오스트로네시아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피지에서 정착하여 살았고,1300년경에 도자기 제작에 진전을 보여주었음을 문헌자료를 통하여 알 수 있다. 동남아의 크고 작은 섬에서 이주한 피지로 건너오던 도중 뉴기니아 방면의 오스트랄로이드와 혼혈을 반복하였고,피지에서 살던 뉴칼레도니아에서 살던 멜라네시아인과 같으며,멜라네시아ㆍ폴리네시아 혼혈인으로 현재의 피지 민족으로 추측하고 있다.

* AC 1년 - 1900년 까지의 역사
1643년 네덜란드의 아벨 타스만인 항해 탐험가가 피지 이외에도 남태평양의 섬을 방문하였다. 뉴질랜드와 호주를 들렀고, 그는 뉴질랜드 이름을 붙였다. 18세기에는 영국의 탐험가인 제임스 쿡이 이 섬을 발견하였다. 그러나 쿡도 피지 전체를 확인한 것은 아니다. 유럽 사람인 윌리엄 블라이는 피지 전체를 확인하였다. 하지만 블라이가 선장이었던 바운티호에서 반란이 일어났고, 블라이를 보트에 태워 바다에 내쫓았다. 그 후 그는 48일 동안 표류하며 비티레부 섬을 포함한 39개의 섬들을 확인하였고 이것을 기반으로 피지 지도를 만들었으며, 그는 후에 오스트레일리아로 건너가 뉴사우스 웨일즈 주의 총독 지위를 차지하였다. 하지만 신임을 얻지 못하고 2년 만에 사임하였다.
라우 군도는 1840년 미국의 측량탐험대에 의하여 탐험군도로 명명되었고 19세기 이후 백단향 교역을 통하여 미국 선박들이 모여들었으며,추장들은 난파선에서 찾아 낸 무기를 원주민 사이의 전투에 이용하였다. 1835년에 상인과 선교사들이 들어왔으며,1854년에 카코바우라는 세력이 강한 추장에 의해 그리스도교로 개종하며 선교사들을 지원하였다. 카코바우는 피지 서부지대의 왕이 되었고 1857년 영국 영사 레부카에 주재하게 되었다. 1874년 영국과 카코바우 사이에서 무조건 할양을 규정한 조약을 체결하였고, 피지는 왕 직할 식민지국으로 선포하였다.
영국에 피지를 양도하면서 오바라우 섬의 레부에 수도를 정하였고,사탕수수 플랜테이션을 시작하였다. 1879년 플랜테이션에서 영국의 식민지였던 인도인이 이주하였고,인도 노동자는 매년 늘어나면서 현재 인구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 이 인도인의 증가로 인종갈등이 생기게 되었고,현재까지 큰 대립관계를 가지고 있다. 1881년 로투마 섬이 식민지에 합병되었고,1880년에 대규모의 사탕수수 재배가 실시되었다. 1882년 수도를 현재의 비티레부 섬의 수바로 옮겼으며 남태평양의 십자로서 위치를 갖게되면서,사탕수수 농장을 기간산업으로 확립되었다.


유용한전화번호
* 주 피지 한국 대사관
주소 : 8TH Floor Vanua House,Victoria Parade Suva, FIJI
전화 : +679 330 0977 (비상시 +679 992 5978)
팩스 : +679 330 8059
이메일 : korembfj@mofat.go.kr

* 대한항공 난디 사무소
전화 : +679 920 2456 / 팩스 : +679 672 1997

* 피지관광청
주소 : Nadi Airport, Suite 107, Colonial Plaza, Namaka, Nadi
전화 : +679 672 2433
팩스 : +679 672 0141
근무시간 : 8:00am~4:30pm (월~목요일) / 8:00am~4:00pm(금요일)

의료시설
피지는 남태평양 국가 중 유일하게 풍토병이 전무하여 예방접종이 필요없다. 도시마다 병원이 있고 호텔과 리조트에도 개별 의료 시설이 잘 갖추어져있다. 그러나 피지의 여름에는 모기가 많으므로 물파스나 보기 퇴치용 스프레이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전압 및 주파수
* 일반적인 전기시설은 240V 50HZ을 사용하고 있다.
* 우리나라 코드와는 다른 형태의 3공코드로 멀티코드를 구비하는 것이 편리하다.

치안
치안 사정은 양호한 편이다. 하지만 어느 나라든지 범죄 없는 나라는 없다. 그러므로 항상 치안에 대비하여 조심하고, 외국인 관광객을 노리는 치안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여야 할 것이다.

통화
피지의 통화 단위는 피지 달러(F$)이고 우리나라에서 피지달러로 바로 환전할 수 없고 미국달러로 환전한 후 현지에서 다시 환전해야한다. 1F$는 US$0.59, AU$0.77, 한화로은 약 680원정도이다. (06년 8월 현재) 지폐는 F$2, 5, 10, 20, 50이 통용되고 있으며, 동전은 1, 2, 5, 10, 20, 50C짜리가 통용되고 있다.
은행과 호텔에서 외국지폐와 여행자 수표를 환전할 수 있는데, 은행 업무시간은 9:30am~3:00pm(월~목), 금요일은 오후 4시까지이다. ATM기가 설치되어 있는 은행은 Westpac, Colonial, ANZ 3개이며, 난디 국제공항에는 ANZ 24시간 서비스되는 ATM기가 설치되어있다.
피지에서 통용되는 신용카드는 비자, 마스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다이너스클럽, JCB 인터네셔널 등이 있다.


한국으로 전화
00-82-(지역번호)-(전화번호) 예) 02-363-7955인 경우 00-82-2-363-7955


현지로 전화
001/002 등 연결번호 - 679-(전화번? 예) 672-2433인 경우 001-679-672-2433


주의사항
* 입국 심사와 검역
피지 공항에 도착하면 입국 심사대를 거쳐 검역 및 세관절차를 밟게된다. 이곳에서 비행기안에서 기재한 출입국 카드 중 입국 부분을 제출하고, 출국 부분은 잘 보관하고 있다가 출국할 때 제시한다.
피지는 고기나 유제품 등의 식품 반입은 금지되며. 애완동물은 개와 고양이만 허용되고 이 경우에도 수바(Suva) 검역소에서 7일간 유치해한다. 피지는 열대성 질병이 없기 때문에 감염국 입국자는 백신을 맞아야 한다.

* 세관
턴테이블에서 수화물을 찾은 후 세관 신고할 것이 없으면 녹색 게이트로, 신고할 것이 있으면 적색 게이트로 가면 된다. 피지로 반입할 수 있는 면세 물품은 다음과 같다.
- 담배 200개피나 200g미만
- 술 2리터 미만
- 400F$ 미만인 물건
이외의 물건은 관세 신고를 해야하고, 농수산물은 반입할 수 없다.


비자
피지로 여행할 때는 비자가 필요없다. 3개월 이상 유효한 여권과 왕복비행기 티켓을 소지한 여행객에게는 입국할 때 피지공항에서 4개월 동안 체류 가능한 관광 비자를 발급한다. 비자는 2개월 연장할 수 있으며(6개월까지 체류가능, 연장신청료 F$85(약6만원)), 연장 신청은 수바(Suva)에 있는 이민국(tel: 679-331-2622)에서 할 수 있다.
6개월 이상 머무르려고 할때는 비자를 받아야 한다. 비자의 종류는 방문사증, 학생사증, 거주사증, 취업사증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민국 홈페이지 www.immigration.gov.fj 또는 피지 대사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길 바란다.
만약 여행중 비자를 잃어버렸을 경우에는 피지 내 한국 대사관으로 전화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주재국은 이민제도가 없으나, 대신 여러 가지 거주허가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2000년 8월 현 정권수립 후 변화된 각종 거주허가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2000.3.22자 이민법령 개정 내용 포함).

방문 사증(Visitors Permits)
가. 개요
관광, 친지방문 등 단기 체류의 목적을 가진 방문객에게 2-4 개월간 주는 사증

나. 신청자격/조건
유효기간 3개월 이상의 여권 또는 여행증명서 소지자
- 입국시 공항 이민국에 신청
- 왕복 비행기표 및 휘지 체류에 필요한 적정 규모의 금액 소지자

다. 요구사항
방문사증 자격으로 체류시에는 어떤 형태이든 사업은 불허되며, 취업을 하거나 고용 계약을 체결 해서는 안됨.
주재국의 법을 준수할 것.
거주허가 기간은 4개월이내이나, 2개월 미만의 연장이 가능하고 총6개월은 초과하지 못함.
상기 요구사항 위반시 방문허가 취소됨.

라. 연장 신청료 : F$85(약6만원)

학생 사증(Student Visa)
가. 개요
휘지정부는 교육의 중요성을 고려하여, 다른 사증에 비해 큰 제한없이 발급해 주고 있음.

나. 신청자격/조건
이민 당국은 연수, 기술과정, 기타 학위취득의 목적으로 하는 신청인에게 교육기간에 맞는 기간의 학생 사증을 발급해 줌.
신청인들이 입학을 희망하는 학교의 공문(신청인이 특정 교육 과정에 입학이 허가 되었다는 내용)

다. 요구사항
학생 사증 소지자 유의사항
- 직업을 가져서는 안됨(다만, 교육 과정의 일부분으로서 또는 노동부 차관의 사전 승인이 있는 경우 제외)
- 안녕, 질서 그리고 공공윤리에 반하는 행동을 하면 안됨.
상기 사항을 위반할 경우 이민 당국은 언제든지 사증을 취소시킬 수 있음.

라. 신청료
신청양식 : F$5.50(약4천원)
신청료 : F$82.50(약5만8천원)
사증 발급료 : F$110(약7만7천원)
Bond비 : 1인당 F$2,220(영주귀국시 환급받음)

마. 구비서류
신청서
사진2매(여권용 사진)
자격(면허증)사본 및 재정상태 증명서 사본(신청서에 첨부)
결혼 증명서(해당자)
자녀 출생 증명서(해당자)
경찰 신원 조회서
영문 건강 진단서(개업의의 서명필요)
졸업증명서사본, 예능. 기술 전문 자격증사본(해당자)

거주 사증(Resident Permits) 영업 활동은 불가능하며 단지 휴양, 관광,여가생활만 가능
가. 개요
휘지 이민국은 재정상태가 좋은 사람에 한해 1-3년의 거주사증을 주고 있음. 지금까지는 이민규정에 정부가 엄격하지 않았으나, 2000.3.22자로 개정된 이민법안에 따르면 45세 이하는 거주사증을 부여치 않음. 따라서 거주 사증은 은퇴한 사람의 휴양 등 영리행위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 신청인에게 국한한다는 의미를 분명히 함.

나. 신청자격/조건
45세 이상, 건강보험에 가입한 자.
일정한 수입이 보장된 신청인(휘지에서 직업을 가지면 안됨)
- 휘지 예금구좌에 F$100,000(약 7천만원) 예치 또는 동금액 상당의 자산구입 서류와 매년 F$3만-4만이 예치되어야 함
* 가족수 4명이하인 경우 : 매년 F$3만 예치
* 가족수 4인이상 7인이하 : 매년 F$4만 예치
1인당 Bond비(보증금) F$2,220(Bond비는 한국으로 영주귀국시 필요한 편도 비행기 요금 상당 금액임)예치
- 12세이하의 어린이는 F$2,220의 67%임.
※ 거주사증 허가가 나면 자동적으로 배우자도 동 사증을 취득하게 되며, 21세 이하의 자녀도 자동 취득함. 단22세이상은 별도 신청하여야 함.

다. 요구사항
거주사증 소지자는 사업이나 직업을 가져서는 안됨.
거주사증 구비조건에 부합되지 않을 때는 사증이 취소됨.
거주사증 소지자는 휘지법을 준수할 것.
예치되어 있는 자금을 휘지 국외로 송금시는 이민당국의 허가를 받아야 함.

라. 신청료
신청 양식 : F$5.50(약4천원)
신청료 : F$275(약19만3천원)
사증 발급료 : F$110(약7만7천원)
Bond비(보증금) : 1인당 F$2,220,12세이하 F$2,220의 67%(영주귀국시 환급받음)

마. 구비서류
신청서
사진2매(여권용 사진)
자격(면허증)사본 및 재정상태 증명서 사본(신청서에 첨부)
결혼 증명서


렌터카
피지에서 자동차의 운전 주행 방향은 왼쪽이며, 국제 운전면허증이 있으면 6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일반도로에서는 80km가 제한속도이고, 시내에서는 50km로 정해져있다.

버스
피지의 버스는 로컬 버스와 투어 버스로 나눌 수 있다. 버스 요금은 거리에 따라 F$45c~60c 정도입니다.

택시
택시의 기본 요금은 F$1이며, 100m당 F$10c가 추가되는 일반적이지만, 외국인에게는 미터기를 적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 미리 목적지를 애기하고 요금을 정한 다음 타는 것이 좋다.

기타
피지는 비행기, 버스, 택시, 페리, 수상기, 헬리콥터, 자동차 등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다.
피지에는 난디(Nadi)와 나우소리(Suva, Nausori)에 국제공항이 있으며, 5개의 국내 항공사가 10여 개의 크고 작은 섬 사이를 오가며 운항하고 있다.


이상적인 남태평양의 열대성 기후로 북반구의 무더위와 혹한을 피하려는 이들에겐 완벽한 휴양지 기후입니다. 사계절은 있지만 추운 계절이 없습니다. 한국과는 정반대로 여름( 12-4월)에는 평균 23~30C를, 겨울(5-11월)에는 20~26C의 사철 온화한 날씨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동남동의 시원한 무역풍이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날씨를 만들고 또한 습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한국의 여름만큼 무덥고 습하지 않은 최적의 휴양지 날씨입니다. 여름에는 열대성 소나기(스콜)가 짧게 오지만 바로 화창한 날씨로 개이기 때문에 관광에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피지는 환상적인 열대 기후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11월부터 3월까지는 우리나라의 7~8월에 해당하는 여름으로 최고 기온이 평균 31℃, 최저 기온이 평균 22℃를 유지한다. 4월부터 10월까지는 우리나라 5~6월처럼 선선해서 최고 29℃, 최저 19℃를 유지하는 완벽한 휴양조건을 갖추고있다. 피지는 연중 여름 날씨이나 습기가 적어 어느때에 방문해도 좋다. 옷차림은 연중 짧은 소매옷과 모자와 썬크림, 썬글라스를 준비한다. 피지의 겨울인 4~10월에는 저녁에 약간 쌀쌀하므로 얇은 길팔 옷을 가져가는 것이 좋다.




▶ 난디 [NADI]

난디 국제공항이 위치한 이곳은 피지 관광의 관문이다. 관광산업의 중심지 이며, 마마누카와 야사와 군도의 남태평양의 아름다운 섬으로 가기위한 교통의 중심지로의 역활을 하고 있다. 또한 국제공항에서 10분거리에 쉐라톤 리조트, 소피텔 피지, 샹그릴라 모캄보, 소나살리 리조트등 휴양에 적합한 리조트들이 모여있는데, 이들 리조트는 다른 섬으로 여행을 하기에도 편리하여 인기를 끌고 있다.
난디타운은 도보로 둘러보는데 20분정도 소요되는 자그마한 마을이지만 여러종류의 피지 수공예품 및 면세점이 있다. 또한 난디 공항에서 약 30분 거리에 있는 비세이 전통마을, 잠자는 거인의 정원, 사탕수수 농장 등 풍부한 관광자원을 갖추고 있다.
인구는 약 55,000명으로 최근 관광산업의 급성장으로 인해 인구가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페리
피지에서는 300여 개의 크고 작은 섬 사이를 오가며, 스노클링과 스쿠버 다이빙, 윈드서핑, 수상스키 등을 즐길 수 있다. 크루즈 투어는 크게, 아침에 출발해서 오후에 끝나는 데이 크루즈 코스와 3~4일 일상 여러섬을 도는 오버나잇 크루즈 코스로 나뉜다. 이외에도 인원수와 시간대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 수바

호주와 뉴질랜드를 제외한 남태평양의 도시 중 가장 크고 생동감이 넘치는 곳이라고 할 수 있는 피지의 수도인 수바는 비티레부섬의 남동쪽 끝에 위치하고 있다. 문화, 정치, 경제의 중심지이며, 남태평양 섬 국가들 중에서 가장 큰 도시에 속한다. 난디에서 동쪽 약 3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고, 이곳의 끝없이 펼쳐진 사탕수수밭과 산호 해안을 즐기며 운전해 가는 것도 추천해 볼 만하다. 이 도시에는 한국인들이 80여명 정도 거주하고 있으며,식민지적 형태의 목조 2층 건물들과 현대식 빌딩들이 섞여 있는 건축물을 볼 수 있다.

1883년부터 수도로서의 역할을 맡아 하고 있으며 90,000명의 삶의 터전인 동시에 25km 떨어진 나우소리 Nausori공항을 통해 해마다 많은 관광객의 관문 역할을 하고 있기도 하다. 수바의 시내에는 많은 레스토랑과 가게들이 밀집해 태평양의 식민지 건축물들을 위주로 우뚝 서 있고, 빅토리아 거리와 퀸 엘리자베스 거리가 있다. 빅토리아 거리는 남태평양에서 손꼽히는 거리로 울창한 가로수 거리이며, 퀸 엘리자베스 거리에는 피지 박물관이 있다. 1904년 설립된 이 박물관은 전통 피지인들의 생활양식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진열되어 있다.

도시는 항구를 중심으로 인도인, 백인, 혼혈까지 다양한 인종을 만날 수 있고, 밤이 되면 술집에 사람들이 가득하며,시끄러운 음악과 웃음소리가 넘쳐난다. 이런 모습 외에 피지인들의 소박한 웃음 또한 만날 수 있다. 리조트나 소박한 시골과는 다른 이미지를 느낄 수 있는 곳인 피지는 대도시이지만, 인구는 16만 남짓이어서 한국의 지방소도시 정도이다.
하지만 이 도시의 복잡한 인구구성 때문에 신문과 잡지,방송에서는 피지어·힌두어·영어를 모두 사용하고 있다. 이곳 사람들은 이러한 여러 인종의 집합체를 일컬어 '과일 샐러드'라고 한다. 수바 주변에는 기독교 교회와 힌두교 및 시크교 사원,회교사원,그리고 유태교 묘지까지 흩어져 있다.
강력한 귀족 지배 문화를 바탕으로 남태평양 일원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물질적 문화 유산을 창출해 내고, 대양을 항해할 수 있는 30m 길이의 카누,천장을 높게 얻는 독특한 구조의 가옥 부레(Bures),전통 민속 음악 및 무용인 메케(Meke)등이 이들의 특징적인 문화 유산이라고 할 수 있다.

남태평양의 중심이라고 불리는 이 도시는 현대적인 각종 통신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각종 국제기구 및 지역연구센터가 몰려 있다. 국제기구 중에는 6개의 UN기구와 중국, 미국, 프랑스 대사관 남태평양 경제협력체, 남태평양대학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곳에 한국대사관도 바누아 하우스 8층에 자리잡고 있다. 한마디로,피지는 322개의 섬들로 이루어진 국가로써 태평양의 낭만과 정취를 한껏 뽐내는 대지와 바다위에 수많은 볼거리,그리고 윈드스핑,스킨스쿠버 다이빙,낚시,페러글라이딩 등 수중레포츠를 즐길 수 있어 레포츠의 보고로 통하는 곳이다.
이곳까지 비행기로는 약 30분이 걸리며,난디로부터 서쪽으로 약 3시간 거리에 위치한다. 동쪽의 레와 강 어귀와 서쪽의 수바 항구 사이의 수바 곶에 있는 도시로 통상적으로 태평양을 횡단하는 배들이 머무르는 곳이다. 서쪽으로 212㎞ 떨어져 있고,국제공항이 있는 나디와는 도로·항공기로 연결된다. 18,000㎢의 넓이를 가진 수바는 약 9만명에 이르는 인구와 인근 나우소리 공항 등 주변의 인구까지 합치면 12만 명에 달한다. 수바와 그 근교를 합한 수도권에는 전인구의 1/5 정도의 사람들이 모여있다. 한편 농촌인구의 도시 유입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현재 농촌인구는 전체의 61.3%를 차지하고 있으며,도시인구는 38.7%이다.

교육
이곳의 학령 아동은 거의 100%가 초등학교에 취학하고 있으며,중학교 교육까지 무상교육으로 혜택을 받고 있다. 피지의 초중등학교 제도는 뉴질랜드의 교육제도를 그대로 도입하여 시행하고 있고,1989년도까지는 피지 학생들이 뉴질랜드 시험에 응시하여 각종 자격증을 취득하였으나 그 이후부터는 피지 자체의 시험제도를 신설하여 시행하고 있다. 교육시설은 대부분 각 인종중심의 지방자치단체에 의해 운영되고 있으며,공립학교는 단,4%에 불과하다.

산업
피지의 수바는 주요 산업으로 사탕수수 재배와 제당의 농업과 관광업을 들 수 있다. 특히 관광산업은 매년 15%씩 성장하고 있으며,관광객은 주로 호주,뉴질랜드,유럽,일본 그리고 최근에는 한국 관광객의 수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곳은 물이 풍부하여 농업이 크게 발달하였는 데 그 중 사탕수수가 유명해서 피지의 기간산업으로 총수출액의 2/3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그 밖에도 코프라,야자유,바나나,오렌지,커피,목재 등의 산업이 자연의 혜택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주요 수출 소득으로는 관광업과 설탕을 판매한다. 인도인 공동체가 거의 모든 상업 활동을 지배하고 있지만 토지 소유는 금지하고 있다.
현재 자유무역설치를 통한 외국인 투자 유치 등을 위해 노력 중이지만,국내 시장이 협소하고 대외시장이 지리적으로 멀어 제조업육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편이다. 즉,설탕,금광,목재 등 1차 상품을 수출하고,공산품을 수입하는 무역구조를 갖고 있으나,최근에는 국내 산업육성을 통해 의류,신발 등의 수출도 활발해 지고 있다.


공항안내
피지에는 수도인 수바 부근의 나우소리(Nausori)공항과 외국여행객의 주요 출입로인 난디(Nadi)국제공항이 있다. 우리나라에서 갈 경우는 대부분 난디 국제 공항에 도착하게 된다.
터미널은 동쪽에서 서쪽으로 뻗어 있고 거기서 다시 남북으로 뻗어 있다. 1 층 동쪽이 도착 홀, 중앙이 세관 지역, 북쪽이 트랜짓 라운지, 2층은 출입국 지역과 트랜짓 라운지로 되어 있다. 또 도착 홀을 나오면 은행, 정부 관광국, 여행사 사무소, 버스 터미널, 임대차 및 코치 주차장으로 되어 있다. 통가와 나우루로부터 들어오는 퍼시픽 항공 (AIR PACIFIC)과 나우루 항공은 난디를 통하여 수바근교의 나우소리 공항에까지 들어오지만 여타의 국제선은 난디 공항이 종점이 되고 있다. 그 밖에도 칼레도니아 항공, 뉴질랜드 항공, 캐나다 에어라인, 콘티넨탈 에어라인, 폴리네시아 에어라인, 마샬 에어라인, 콴타스(호주계) 등이 피지에 취항하고 있어 피지는 남태평양 항공로의 요충지라 할 수 있다.

공항에서 피지를 찾아온 관광객들을 위하여 환영의 노래를 부르고 있는 피지 무희(舞姬)들의 아름다운 모습과 노래를 들을 수 있고, 태평양 섬 문화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는 곳이다. 난디 공항의 대합실에 있는 레스트랑의 바닥과 천장과 책상 위에 까지 새들이 날아다니며 모이를 쪼아 먹고 있어 평화로운 풍경을 자아낸다.

난디에서 피지의 수도인 수바(Suva)까지는 비행기로도 갈 수 있으나 차로는 두 시간 반 거리이다. 피지로 가는 항공노선은 동남아시아와 북미쪽에서는 비교적 풍부한 편이다. 서울에서는 대한항공이 피지로 직항운항하고 있는데 대략 10시간정도 걸린다.

버스
* 시내버스
난디 공항에서 떠나는 수바행의 급행버스는 공항과 수바시내의 퍼시픽 항공 영업소를 연결하고 있다. 이 버스는 편리하고 가격도 저렴하다. 시간은 30분 정도 소요되며,난디 국제공항에서 수바까지, 라우토가와 수바를 운행하는 특급버스와 피지 원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로컬버스가 있다.
투어리스트 버스와 지방 버스로 나뉘며,투어리스트 버스는 일반 피지 시민보다 관광객들이 많이 이용한다. 에어컨이 작동되고 고급호텔에만 정차하기 때문에 시간이 절약되지만 지방 버스보다는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이다. 로컬버스는 서민을 위한 교통수단이므로 노선도 풍부하고 싸다. 버스가 오면 손을 들어 세워 타면 된다. 많은 피지 사람들과 친구가 되고 싶다면 로컬버스를 타고 여행 해보자.

* 시외버스
에어컨이 달린 투어리스트 버스는 고급호텔 앞 외에는 정차하지 않으며 피지 사람들은 거의 이용하지 않는다. 출발 전까지 예약을 하지 않는 경우,그냥 지나쳐 버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호텔 프런트를 통해 예약을 해 두는 것이 좋다. 이 버스는 일반 피지 시민들보다도 관광객들이 많이 이용하고, 에어컨이 작동되어 편리하다. 고급호텔에만 정차하기 때문에 시간이 절약되지만 지방 버스보다는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이다. 투어리스트 버스는 이보다 조금 더 비싼 F$9~10정도 이다. 고급 리조트 밖에 정차하지 않고 각회사마다 스케쥴이 다르므로 미리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따른다.

택시
비교적 요금이 저렴하고 원하는 데는 어디든지 갈 수 있어 편리한 택시는 버스가 그리 많지 않으므로 이 지역에서는 많이들 사용하느느 교통 수단이다. 피지의 택시는 왕복요금을 할인해 주기도 하는 데, 돌아올 시간을 정해 같은 장소에서 타는 것이 편리하다. 그럴 경우에는 편도의 2배 요금에서 약간 빼준다.

그러나 택시를 이용하여 수바 시내까지 가는 것은 매우 비싼 편이다. 거리가 불과 23km지만 시내를 벗어나면 미터기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꼭 가격을 물어보고 타야 한다. 밤 10시부터는 할증이 있다.

페리
이곳 피지의 바다색은 말로 형언하기 힘들 정도로 아름답기 그지 없는 데, 그러한 바다를 느껴 보려면 배 여행을 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섬 사람들에게 배는 떼어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다. 수바를 기점으로 피지의 배 여행은 시작된다고 할 수 있는 데, 주로 피지 내에서 비교적 잘 알려진 섬으로 배가 운행된다. 만약,호화로운 배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유람선 관광을 즐겨보자. 생각만 해도 멋진 브룩실즈 주연의 `푸른 산호초'의 무대가 되었던 야사와 제도를 찾아가 보도록 하자.

기타
수바에서 다른 지역으로,즉 섬에서 섬으로 옮겨다니기에는 비행기 여행이 좋다. 한정된 시간에 효과적으로 여행하려면 비행기가 가장 편리하다고 할 수 있으며, 실제로 피지인의 생활수단으로 요금이 저렴한 편이라 가장 많이 이용된다. 피지의 국내선은 선 플라워 항공과 수바를 중심으로 피지의 각 섬으로 가는 노선을 지닌 피지 항공이 주된 항공사이다. 이 외에도 퍼시픽 항공, 아일랜드 항공 등이 있다. 표는 각 영업소에서 구입한다.


관광제안
이곳 피지에서는 특징적인 문화유산을 많이 지니고 있는데 특히 30m에 달하는 카누, 전통민속 음악과 무용인 메케,천정을 높게 하는 독특한 가옥인 부레 등이 있다. 이색적인 풍습으로 양고나(카바)의식이 있는데,양고나는 일종의 후추식물의 뿌리로 만드는 비알콜성 음료로서 양고나 의식은 피지인들에게 사회적인 연대감과 동질감을 주는 중요한 의식이다.
주요 연례 축제로는 난디 불라 축제,수바 하이비스커스 축제,싱가토카 산호 축제,라우토카 설탕 축제 등이 있다. 공휴일은 1년에 12일 정도 되는데 그중 3월 말,4월 초의 이스터데이(Easter Day)가 가장 큰 휴일이다. 그 밖에 영국 여왕 탄신일,찰스 황태자 탄신일 등이 있는 걸 보면 아직까지 영국 통치의 잔재가 남아있음을 볼 수 있다. 1월 1일과 크리스마스인 25일과 그 다음날인 26일은 박싱데이(Boxing)로 이틀 동안 쉰다. 박싱데이는 선물을 박스에 넣어서 주는 날이다.

여행상식
* 관광 국가이면서도 토착 피지인을 중심으로 보수 성향이 강하다. 따라서, 타국처럼 유흥가나 카지노 등 관광지에서도 야간 문화가 없는 편에 속한다. 유흥지에서 취객 행태나 고스톱 등 도박 행위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고,호텔 등 숙소에서의 질서 있고 품위 있는 행위를 요망한다.

* 피지에는 모기가 매우 많다. 특히 모기한테 잘 물린다거나 약한 체질인 사람들은 다양한 종류의 모기약을 준비해 가는 것이 한결 움직이는 데 수월할 것이다. 워낙 태평양의 모기들의 공격이 심하여 심지어는 통가 아일랜드 같은 곳에는 민속춤에 '모기춤(Mosquito Dace)'이라는 것까지 있을 정도이다. 모기가 무는대로 발과 손과 목과 얼굴들은 손바닥으로 때리는 시늉을 하는 코믹한 춤이다.
그러므로,여행에 앞서 아무리 더워도 긴 바지와 긴 팔 남방 셔츠,그리고 양말 등을 꼼꼼히 챙겨 넣자. 이곳의 현지인들이 말하는 것처럼 '아일랜드 오브 파라다이스(Island of Paradaise)'가 아니라 '아일랜드 오브 모스퀴토(Island of Mosquito)'라는 익살까지 나올 정도이니 가히 짐작이 갈 것이다.

* 피지는 아직도 고대 의식을 간직하고 있는 땅으로, 모든 피지 문화는 대가족 제도에 그 기반을 두고 있다. 피지의 풍부한 문화유산은 다양한 인종에 기인하고 있는데 피지인과 사탕수수 계약 이민으로 시작된 인도인의 문화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전통 문화는 3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고 오늘날도 강하게 남아 있으며 외국인들이 자신들의 것을 배우려 하는 것을 감사히 여긴다. 피지의 오랜 관습과 전통이 촌락을 대가족을 넘는 하나의 것으로 묶고 있다.
그 예로 'kerekere'라는 것이 있는데 되돌려 줄 의무감 없이 빌리는 것으로 일종의 집단 지원구조이다. 아무리 자신에게 필요한 것일지라도 타인이 kerekere를 요청하면 기꺼이 내주는 것으로 따뜻한 마음을 가진 피지인들에게만 존재하는 풍습이다. 환대 또한 따뜻한 마음을 지닌 피지인만의 자랑거리로 무언가를 먹고 있을 때 사람이 지나가면 꼭 와서 먹으라고 초대를 한다. 이때 거절하면 무척 서운해하므로 약간이라도 맛을 보는 것이 예의이다.

* 피지인들은 인사를 할 때 언제나 악수를 하며, 머리를 만지는 것은 대단한 실례로 여겨진다. 심지어 한때 옛날에는 추장에 대한 모독으로 위반자는 죽음을 당하기도 했다. 이 금기 사항은 우리가 영혼은 가슴속에 있다고 보는 것과 달리 영혼이 머리 속에 있다고 믿는 믿음에서 나왔다고 한다.

* 피지의 전통마을들은 언제나 외지인을 환영한다. 피지 전통 촌락 방문 시에는 마을의 추장에게 성의 표시를 위해 선물을 들고 가는 것이 예의이며 이때 선물은 피지어로 sevusevu라고 불린다. kava 또는 yaqona(양고나)라 불리는 고추나무뿌리 가루를 사 가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면 마을의 추장은 tanoa라는 그릇에 담겨진 피지의 전통 음료인 양고나를 bilo라는 코코넛 껍질로 만들어진 컵에 담아 대접할텐데,이는 흙탕물 같아 보이며 별 맛은 없으나 처음에는 혀가 얼얼하다. 많이 마시면 취함과 동시에 약간의 마비현상을 일으킬 수 있다. 피지인들은 무덥고 힘든 하루 일과를 마친 후 양고나를 마시며 긴장을 풀고 친구들과 즐거운 한때를 보낸다. 양고나 의식은 전통적으로 당신을 친구로 받아들인다는 환영의 의식이며 또한 적대자들 사이에 화해를 상징하기도 하는,많은 관광객들로부터 호평받는 피지의 전통음료의식이다.

즐길거리
* 즐길거리/활동거리 1
피지는 생태 여행의 최적지로서 산업화의 폐해에서 벗어나 아직까지 태고적인 깨끗한 자연을 간직하고 있다. 우림에서 명상에 잠겨 자연과의 일치감을 맛볼 수도 있으며 300종이 넘는 야생난들은 물론 피지의 작은 앵무새들을 만난 수도 있다. 이곳은 남태평양의 국가중 유일하게 열대 질병과 야생 들짐승,독뱀이나 해충이 없는 나라로 안심하고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용감하다면 영화에서나 볼 수 있는 자연 워터 슬라이드(Water Slide)를 타 볼 수도 있다. 또한,하이킹,삼림욕도 해 볼 만한 곳이 이곳이다.

* 즐길거리/활동거리 2
세계의 경산호 수도로 알려진 피지는 세계 최고급 다이빙지로 인지되고 있다. 연중 따사 로운 햇살과 따뜻한 물 그리고 믿을 수 없도록 다양한 다이빙 범위로 세계 다이버들에게 유명한 피지는 터널,산호초,침몰선,2차 세계대전의 비행기 그리고 아름다운 형형색색의 물고기떼로 다이빙지로서는 그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 피지의 처녀초와 산호초는 수중 탐험가와 사진 작가들에게는 광대한 전경을 안겨 줄 것이다. 대부분의 리조트가 다이빙 장비를 갖추고 있어 공인(PADI)강사들이 항상 대기중에 있다.

* 즐길거리/활동거리 3
피지에서는 단순히 때묻지 않은 자연을 경험하는 것이 아니라 어릴적부터 꿈꾸어 오던 다른 세계로의 모험에 첫발을 내디딛는 것이 될 것이다. 서머셋 모옴,모비딕의 피에르로티,제임스 미체너 등의 작품의 영감을 피지 크루즈에서 얻었다고 한다. 호화스러운 크루즈 여행에서부터 가족 여행,경제적인 일일 여행코스까지 다양하다. 식인종들의 해안에서 부터 제트보트를 타고 신나게 일으키는 물보라의 환상을 이르기까지 피지는 다양한 크루즈 거리로 가득 차 있다. 대나무 뎃목을 타고 외딴 마을을 탐험할 수도 있으며,배로 수백개의 섬들을 항해할 수도 있다.

* 즐길거리/활동거리 4
대부분의 리조트에서 심해 바다낚시와 보트 헤드라인,낚시여행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언제나 도전해 볼 수 있다. 여행객들은 만조시에 마을의 물고기 몰이에 참여해 볼 수도 있는데 조수가 빠짐에 따라 코코넛잎과 덩굴로 역은 망으로 원을 그리며 모여들어 물고기를 몰아 손이나 창으로 잡는 것으로 피지에서 한번쯤은 경험해 볼 좋은 추억거리가 될 것이다.

자격있는 여행전문가 - 모두투어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