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연방공화제로 3권분립주의. 대통령이 행정기관의 최고책임자로 군최고사령관을 겸한다. 대통령의 임기는 4년이며 연임할 수 있으며,각 주에서 국민들이 상하 양원의원의 수와 같은 수의 선거인을 뽑아 선거인이 태통령을 선출하는 간접선거제다. 의원제도는 상원과 하원의 2원제를 두고 있다. 상원은 각 주에서 2명씩 선출해 모두 100명이며,임기는 6년이고 2년마다 1/3이 개선된다. 하원은 정원이 435명,각 주로부터 인구비례로 선출해 2년마다 전원 개선된다. 각 주는 연방정부와는 독립된 헌법이 있고 독립국에 가까운 존재로 광범위한 지방자치권을 가지고 있다.세금의 종류와 세율은 주에 따라 다르며 음주연령 제한도 주의 법률에 따라 다르다. 정당은 민주당과 공화당의 2대 정당이 있다. 경제적으로는 광대한 국토와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세계 제1의 경제력을 과시하고 있으며,농림수산업,광공업 등의 업종은 세계 제일의 다품목을 생산을 하고 있다. 무역은 수출입액으로는 공히 1위로 주요상대국은 캐나다,일본,멕시코,독일 등이다. 주로 기계류와 자동차,항공기,농산물을 수출해 기계류와 석유,자동차,의류,철강 등을 수입하고 있다.



▶ 옐로스톤국립공원(와이오밍)

1872년 3월 1일 지정된 세계 최초의 국립공원으로 테디 루즈벨트(Teddy Roosevelt) 대통령에 의해지정되었다. 또한 미국 자연의 멋이 남아 있는 공원이다. 국립공원의 넓이는 8,806 ㎢로 이 국립공원을 관광하다보면 사슴, 물소, 조류등 동물들을 볼 수 있다.
공원 안에는 호수, 강, 온천, 간헐천, 크고 작은 바위들이 있어 다양한 자연을 볼 수 있는곳이다. 그중 매머드 바위로 불리는 황이 붙어 있는 바위로 그 위로 온천물이 흐른다. 황으로 인한 색깔로 옐로우 스톤이란 이름을 갖게 되었다. 공원은 간헐천, 호수, 계곡(캐니언), 매머드, 루즈벨등 5지역으로 구분되며 각 지역 마다 충분히 돌아보려면 하루 이상은 걸리는 광대한 넓이다.
따라서 공원에 갈때는 미리 안내 책자나 지도를 보고 계획을 세워 여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 오거스타(조지아)

미국 조지아주의 동부에 리치먼드의 군청소재지이다. 1736년 제임스(James Olglethorpe)장군이 설립하였으며, 조지아주에서 2번째로 큰 도시이다. 처음에는 포트 오거스타(Fort Augusta)로 불렸다. 초기 이주민들은 사바나강(Savannah River) 언덕에 정착하였는데 이곳은 현재 세인트 폴스 교회(ST. Paul's Church)가 있다. 그리고 오거스타는 아틀란타 동쪽으로 약 144마일, 그리고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콜럼비아로부터 서쪽으로 66마일, 조지아주 서배나에서 북쪽으로 133마일 떨어진 곳에 자리하고 있다.

1920년경에 가든시티'Garden City'라는 닉네임이 붙여졌는데, 현재 오거스타 지역에서 힐(The Hill)로 알려진 샌드 힐즈(Sand Hills)의 가든 크럽들이 돈을 벌기위해 개인 정원들을 개방한 데서 유래된 말이다.그리고 오거스타는 조지아주의 대표적인 항구도시이며,남부의 초기 제분도시의 하나이다.또한 오거스타에는 다양한 명소들이 자리하고 있는데 브로드 스트리트 & 히스토릭 다운타운,리버 워크,옴스테드 호수등이 대표적이다.그리고 많은 축제와 더불어 각종 행사와 이벤트가 열리고 있어 오거스타 시민들에게 생활의 활력소 가 되어 주고 있다.이밖에도 다양한 교육기관들이 자리하고 있다.

오거스타의 음식점으로는 레스토랑에서 일반 베이커리점까지 다양한 형태의 음식점들이 자리하고 있으며, 킹 조지 레스토랑 & 리버워크 브루워리, 오거스티노스 등이 유명하다. 그리고 오거스타 몰, 기프트 숍 어브 메인스트리트 등의 유명한 쇼핑 센터들도 있다. 또한 다양한 숙박시설들이 교통이 편리한 곳에 많이 위치하고 있다.

교육
오거스타는 교육의 발전을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고 있으며, 기술학교를 비롯한 예술 학교 등 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기관들이 자리하고 있다. 주 대학들로는 오거스타대학을 비롯하여 조지아의과대학교 페인대학교 등 많은 교육기관들이 이곳에 있다. 이밖에도 교육협회와 같은 기타 교육기관에서도 활발한 교육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산업
옛날부터 오늘날까지 면화 교역과 섬유 공업이 주요 산업이며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오거스타에서 나는 양질의 고령토를 원료로 내화벽돌 및 관련된 제품들이 생산되고 있다. 그리고 다양한 제조업과 함게 농업도시로써의 중요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




▶ 오스틴(텍사스)

미국 텍사스 주의 주도로서, 텍사스 주 중남부의 밸코너스 벼랑을 가로질러 흐르는 콜로라도 강가에 자리잡고 있다. 즉 산 안토니오의 북동쪽 130km, 휴스턴 서쪽 265km, 달라스 남쪽 320km, 엘파소의 동쪽 800km의 위치이다. 다운타운에도 녹음이 우거져 있어 차분하고 정돈된 이미지의 소도시이다. 이처럼 한적하고 크기가 작은 소도시이지만 미국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는 오스틴 텍사스 대학(학생수 약 50,000명)이 있어 거리마다 분주한 학생들을 모습을 볼 수가 있다. 이런 이유로 오스틴을 학생들의 도시라고도 한다.

주의회를 중심으로 관청가도 자리잡고 있는데, 이곳을 중심으로 다운타운의 볼거리들이 가까이 있어 다운타운 관광의 시발점이 되기도 하는 곳이다. 학생들이 많은 도시인 오스틴은 제2의 뉴올리언스라 하기도 한다. 그 이유는 식스 스트리트를 가보면 재즈 ,블루스, 라이브 쇼 등을 공연하는 클럽과 바가 즐비해 있기 때문이다. 굳이 뉴올리언스와 같은 음악의 도시를 가지 않아도 여러가지 즐길거리가 풍부한 곳이다.

이밖의 주요거리로는 과달루프 스트리트를 들 수 있는데 북쪽 다운타운 지역에 있는 텍사스대학 캠퍼스와 인접해 있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저렴한 음식점과 음악상가 등이 밀집되어 있다. 게이와 레즈비언의 회합장소이기도 한 웨스트 6번가(West 6th St.)인 웨어하우스 지역(The Warehouse District)도 가볼만한 곳이다. 숙박시설들은 다운타운의 중심가와 비즈니스 지역을 중심으로 분포되어 있어 편리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다. 350실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는 더블트리 호텔(Doubletree Hotel), 3909S.IH35.에 위치한 베스트 웨스턴 사우스(Best Western South), 버짓 인 캐피탈(Budget Inn Capital), 다운타운의 타운 레이크 근처에 위치해 있는 포 시즌스 호텔(Four Seasons Hotel), 유서깊은 자리에 위치해 있는 드리스킬(The Driskill), 콜로라도 강이 내려다보이는 곳에 위치하고 있는 하이야트 레젠시-오스틴(Hyatt Regency-Austin) 등이 있다.

쇼핑몰로는 과달루프에 위치한 기념품 상가인 텍사스 유니언, 다양한 매장인 들어서 있는 백화점인 하이랜드 몰(Highland Mall), 오스틴에서 가장 오래된 대규모의 백화점인 앤틱 몰(Antique Mall) 등이 있다.

교육
미국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는 텍사스 대학이 있다. 또한 1881년 세워진 텍사스주립대학교의 오스틴 분교를 시작으로 시의 성장에 한몫하는 교육기관들이 많이 설립되었다. 그밖에, 1876년에 세워진 휴스턴틸럿슨대학과 1972년에 설립된 오스틴지역사회대학, 1926년에 설립된 콩코디아루서런대학, 1885년에 세워진 세인트 에드워즈대학교, 1951년에 설립된 사우스웨스트 감독교회 신학교 등이 주요교육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산업
20세기 초 오스틴 시는 공업이 발달하기 시작했고, 소비산업과 방위산업의 연구개발 중심지로 발돋움했다. 이는 콜로라도 강의 개발로 인한 발전이었다.

5월부터 9월까지는 비가 많이 내리고 습도도 높기 때문에, 오스틴을 여행할 시는 가을과 봄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여름에는 온도가 37℃까지 올라가는 날도 있다.




▶ 올랜도(플로리다)

대부분의 방문객들이 실제로 올란도로 생각하는 것은 Kissimmee와 Lake Buena Vista도 포함된다. 디즈니 월드의 테마 파크들은 플로리다 중부의 방문객들을 위한 의무적인 마술쇼와 같다. 신데렐라 성의 첨탑들은 마술 왕국의 상징으로서 전세계에 잘 알려져 있다. 성 안에는 훌륭한 시설의 놀이 기구들과 국제적인 유명 인사인 미키 마우스같은 캐릭터들이 걸어 다닌다. 디즈니의 동물의 왕국은 야생에서의 생활과 자연의 드라마로 가득 차 있다. 방문객들은 동물들의 생활과 그들에 대한 상상으로부터 스릴을 느낄 수가 있다. 디즈니의 동물의 왕국은 최근에 아시아 지역을 추가하여 외래의 야생 생물과 청청한 열대 다우림들을 전면에 내놓았다. 방문객들은 항상 자연의 신비들을 경험하며 많은 매력적인 여행을 하게 된다.
Epcot는 상상력에 도전하고,여러 감각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계획되었으며. 교육적이고 문화적인 두 가지의 매력이 있다. 이 곳에서 여러분은 프랑스 빵집에서의 따뜻한 크로와상을 시식할 수 있고,실제의 독일과 같은 oom-pah 밴드에서 당신의 발을 가볍게 칠 수 있고,공룡들의 시대에 대해 알 수 있으며,하룻동안 인체의 탐구를 통한 활기찬 여행을 할 수 있다. 디즈니-MGM 스튜디오에서는 멋진 캐릭터들을 만들고 있는 디즈니 만화 제작자들을 만날 수가 있고,영화 제작과정에 대해 설명 받을 수도 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플로리다는 디즈니-MGM 스튜디오들의 영화 제작을 공유하지만 매우 다른 흥미거리를 제공한다. 유니버설에서,프로모터들은 여러분들에게"영화를 경험하십시오"라고 하면서,"Kongfrontation" 같은,과거의 유명한 영화에 관한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하며,이 곳에서 손님들은 뉴욕 지하철 위의 킹콩을 만날 수가 있다. 죠스,대지진,터미네이터2와 같은 색다른 영화의 매력들도 제공된다. 또한,트위스터는 손님들에게 엄청나게 살아 움직이는 듯한 광경과 실제 회오리바람처럼 파괴적인 힘을 경험하도록 해 준다.
중부 플로리다로의 방문객들은 이러한 환상적인 것들 뿐만 아니라,자연의 매력적인 것들을 경험하고 싶어할 것이고,SeaWorld는 그것을 경험하는 멋진 장소이다. 여기서 손님들은 하룻 동안의 조련사들이 될 수도 있다. 쇼를 준비하고,훈련 기술들을 배우는 등,SeaWorld 동물 조련사들의 옆에서 일을 할 수도 있다. SeaWorld의 가장 새로운 매력적인 곳은 거친 북극해를 나타낸 곳이다. 그 곳은 북극의 자연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기 위한 방문객들을 차가운 모험의 세계로 안내한다. 방문객들은 진짜 북극곰들,점박이바다표범들과 고래들과 직접 정면으로 마주치게 된다.
비록,자연 해변은 아니지만 대형 물 놀이 시설이 중부 플로리다의 도처에 있다. 축축한,그리고 야생인 디즈니의 Typhoon Lagoon과 Blizzard Beach는 방문객들이 헤엄치고,미끄럼을 타며 즐겁게 플로리다의 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대표적인 물놀이 공원들이다. 가장 최근에 디즈니의 Blizzard Beach은 인공눈을 이용한 미끄럼장을 만들어 방문객들에게 새로움을 선사한다.

교육
올란도지역의 주요 대학들은 다음과 같다. Barry University(배리 대학교), Can Udoit University(캔 유돗 대학교) 등이 있다. 또한, 어학연수과정은 University of Central FIorida(플로리다 중부대학)에서 가능하며 홈페이지(http://www.ucf.edu)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올랜도 주변의 각 도시마다 많은 교육기관이 산재해 있다.

산업
1970년대 초기에는 감귤류 생산이 주요 산업이었던 평범한 지방도시였던 올랜도는 급속한 경제성장과 토착 오락, 위락산업의 중심지로서의 주요 도시로 부상되었다. 현재는 최첨단기술 산업도 급성장하였으나 무엇보다 대표적인 산업은 관광산업으로 1983년 월트 디즈니 월드가 개장된 이래 호텔, 모텔, 쇼핑센터 등 관광산업과 더불어 컨벤션 시티로서의 발전을 거듭, 현재 연간 3천만명의 관광객이 찾는 세계최대 리조트 타운이 되었다.

6월부터 9월까지는 우기로 무덥고 오후에는 소나기가 자주 내리므로 우산을 준비하는 곳이 좋으며, 저녁 때의 날씨는 대체로 온화하다. 겨울에는 건조하지만, 쾌적한 날씨가 계속되어 맑은 하늘을 자주 볼 수가 있다.




▶ 올버니(뉴욕)

미국 뉴욕주의 수도이다. 중요한 적출, 중계항구이면서 농업지대 및 관광휴양지역의 중심지로 번영하였으며, 또한 양조, 기계공업 외에 의료(衣料), 종이제품, 화학약품, 식품 등의 제조공장이 많다. 독립 13주 중에서 두번째로 오래된 정주지(定住地)이며, 17세기 초 네덜란드인이 모피교역소를 설치한 데서 시작되어 오랫동안 모피 거래지의 중요한 지위를 차지했다.

동서와 남북의 교통 십자로에 위치한 요충이었고,특히 이리운하가 개통했던 1820년대에는 상업이 급속하게 발전하였으며 인구도 급증했다. 또한 30년대의 철도의 발달은 공업발전을 촉진시켰다. 18세기 중엽의 프렌치 앤드 인디언전쟁에서는 시종 영국군의 본거지로 되어 있었다. 1754년에는 대불(對佛)공동방위를 목적으로 한 식민지회의인 '뉴욕,올버니회의'가 열렸다. 독립전쟁 때에는 격전지가 되었으며,특히 77년의 영국군의 공격이 유명하다. 97년 뉴욕시 대신에 주도가 되었다. 교육·문화의 중심지이며,독특한 건축으로 유명한 주립대학 올버니학교를 위시하여 유니언대학, 가톨릭계의 세인트 로즈여자대학 등 몇 개의 대학이 모여 있으며, 문화시설도 풍부하다.

축제는 튤립축제가 유명하며 공항지역과 매트로지역, 북부지역, 서부, 남부로 나누어 숙박시설이 잘 되어있다. 도시에는 네덜란드 식민지시대 양식, 조지 왕조 양식, 프랑스 고딕 복고양식 등으로 지어진 훌륭한 건축물들이 남아 있는 명소가 많다. 또 교통수단으로는 관광자를 위한 렌트카 시설이 잘 되어있다.

교육
시에는 다양한 고등교육기관들이 있다. 1884년에 설립된 뉴욕주립대학교 올버니 분교를 비롯해 올버니 의과대학(1839),법과대학(1851),약학대학(1881),더들리 연구소 등이 포함되는 유니언대학교의 전문교육기관들이 있다. 세인트로즈대학(1920),세인트메리대학(1958) 등 로마 가톨릭 교회에서 설립한 교육기관들도 있다. 그밖에 올버니 실무학교(1857)가 있다. Greater Albany Public School은 541-967-4501이며 초등학교는 14개로 홈페이지는 www.8j.net 중학교는 3개,고등학교는 2개,Linn-Benton Community College,Albany는 541-917-4999이며 Oregon State University,Corvallis는 1-541-737-0123이다. Oregon,Eugene은 1-541-346-3111이다.

ALBANY COLLEGE OF PHARMACY는 홈페이지가 www.acp.edu/Welcome.html이고 주소는 106 New Scotland Ave. Albany,NY 12208이고 전화는 1-518-445-7200이다. The College of Saint Rose는 홈페이지가 www.strose.edu이고 전화는 1-800-637-8556이고 주소는 Western Avenue,Albany,New Yo가 12203이다. Medaille College of Buffalo는 홈페이지가 www.medaille.edu이고 주소는 18 Agassiz Circle Buffalo,New York 14214,USA이고 전화는 1-716-884-3281이다.

산업
개척시대부터 해상운송의 요충지였고 이리 운하의 개통과 함께 내륙 항도 더욱 발전하면서 철도 분기점이 되고 고속도로가 개총되면서 목재,곡물 등의 대 집산지가 되었다. 공업 분야에는 제지,공작기계,펠트,금속제품 등의 제조업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양조·기계공업 외에 의료(衣料)·종이제품·화학약품·식품 등의 제조공장이 많다.




▶ 워싱턴 DC(워싱턴DC)

국제정치의 중심지.전세계에서 가장 권력과 힘이 있는 곳으로 미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중요한 모든 일들이 결정되는 도시이고 역사적으로 중요한 일들을 결정되고 실행되는 도시하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동부지방에서는 특이하게 인구구성원의 70%이상이 흑인으로 이루어져 있다.

뉴욕, 피라델피아에 이어 1790년에 미국의 수도가 된 도시. 자연 발생적으로 생긴 도시가 아니고 계획도시 이다.프랑스인 피에르 샤를 랑팡(Pierre L"Enfant)의 설계로 건설. 필요에 만들어진 도시여서 워싱턴은 백악관과 워싱턴 몰을 중심으로 도시 자체가 하나의 정원과도 같은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다. 도로와 건물을 제외한 거의 대부분의 지역이 잔디로 깔려 있고 녹음이 우거져 있어 휴식을 취하기 좋다.

미국의 정치, 외교의 중심지일 뿐만 아니라 미국 독립의 역사가 숨쉬고 있고,시민들이 살기 좋은 도시이기도 한 워싱턴은 활기 있고 생동감 있는 도시이다. 1790년 세번째 수도로 확정이 되어,1880년 이사 했다. 워싱턴D.C.는 연방직속의 특별구역이다. 1974년 이전에는 대통령이 시장을 임명하였으나 1974년 이후에는 시장을 선거로 뽑아 이도시의 자치성을 키워갔다.

국가적인 영웅과 전쟁 사망자가 잠들어 있는곳 알링턴 국립묘지,역대대통령의 거주지였고 지금도 그러한 백악관, 나라의 많은 일들이 처리되는 곳 국회 의사당, 제퍼슨 대통령을 기념하여 제퍼슨의 200주년 생일에 지은 제퍼슨 기념관 등의 관광명소가 많다. 미국의 역사의 유적과 정치에 관련된 관광지가 많다. 의회,상무성 같은 딱딱한 명소 밖에 없는 듯 하지만,공원이나 휴식시설이 잘 갖추어져 맘을 틔일수 있다.

워싱턴의 도로는 정연하게 배치되어 있어 주소만 알아도 쉽게 시내 어디쯤인지 알수 있다. 워싱턴의 거리명과 주소는 방위로 나뉘어져 있고,거리명은 국회의사당을 중심으로 부터 동서로 가로지르는 거리의 2블록 떨어진 A스트리트에서 W스트리트 까지 알파벳순으로 붙여진다.

3월 중순부터 5월 초순까지의 봄과 10월 초순부터 11월 까지의 가을이 워싱턴 여행의 적기.
봄에는 벚꽃, 철쭉 등이 예쁘게 피어 1년중 가장 많은 관광객이 몰려든다. 단, 낮과 밤의 기온차가 심하므로 얇은 코트나 잠바를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하지만, 여름에는 몹시 덥고 습한 편. 워싱턴의 주요 관광지는 백악관이나 의사당 정부의 공공기관등이므로 반바지나 소매없는 나시나 셔츠등 너무 가벼운 의상은 피하는게 좋다. 겨울은 상당히 춥고 눈도 많이 내리므로 부츠와 코트, 스웨터등을 꼭 준비하고 자동차를 이용할 때는 스노 타이어를 사용하도록한다.
계절에 관계없이 비가 자주 내리므로 우산과 레인코트등을 준비한다. 고급 호텔이나 레스토랑은 보수적이므로 예의에 어긋나지 않는 정도의 복장을 미리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 워털루(아이오와)

디모인시의 북동쪽 174km 지점 시더 강가에 위치해 있는 워털루는 미국 아이오와 주 북동부 블랙호크군의 군청 소재지이자 시이다. 워털루는 기후 변화가 심한 대륙성 기후로 오히려 8, 9월이 여행하기에는 편하다.
워털루는 특히 갤러리들이 많은데 덕분에 좋은 작품도 감상할 수 있고 유명 아티스트들의 작품등을 구입할수 있는 곳도 있어 그런 면에서는 현지인들에게는 제법 인기가 있다. 매년 Elmira Maple Syrup Festival와 Waterloo Busker Carnival, Wellesley Apple Butter and Cheese Festival 등의 축제가 열리고 있어 날짜를 맞추어 가면 독특한 볼거리가 된다.




▶ 위티어(알래스카)

프린스 윌리엄 사운드(Prince William Sound)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앵커리지로부터는 남동쪽으로 약 135km 떨어져 있는 위티어(Whittier)는 키나이반도(Kenai Peninsul)의 북동쪽 연안에 위치한 항구 도시로 부동항이다. 이 도시의 이름은 미국 시인 존 그린리프 위티어(John Greenleaf Whittier)의 이름을 딴 것이다. 주민의 12% 정도가 원주민이다.

위티어에 있는 프린스 윌리엄 사운드는 고래, 물개, 수달 등 200여종의 바다새를 구경할 수 있으며, 그 외에 배기치 타워, 스몰보트 항구 등이 다양한 관광명소들이 있다. 위티어는 워낙 작은 도시이기 때문에 여행을 하는데 불편할 수도 있지만 아담하고 작은 레스토랑과 숙소들이 여행을 도와주고 있다.




▶ 인디아나폴리스(인디애나)

미시간호에 접한 인디아나주의 주도로서 건설된 계획도시이다. 주의 거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서부 농경지대의 곡물집산지로서 또 공업도시로서도 번영하고 있다. 클리블랜드,디트로이트,시카고 등의 중부지역 대도시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많은 고속도로가 이 도시를 지난다. 매년 5월 인디 '500'스피드 레이스(자동차 경주)의 개최로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도시이다. 철도터미널을 대대적인 쇼핑센터나 레져 랜드로 개조하는 등 도시의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인디애나폴리스는 1821년에 주도로 세워졌으며 현재는 독특한 시-군 복합도시 행정체제인 연합정부가 도입되어 있다.

시내의 북쪽 사계절의 꽃의 만발한 엘리 릴리 식물 정원 Eli Lily Botanical Garden에 위치한 인디애나폴리스 미술관(Indianapolis Museum Of Art), 역대 인디 500마일에서 우승을 차지한 레이스카와 챔피언 초상화, 1973년의 스프린트카,페이스카 등이 전시되어 있는 인디애나폴리스 모터스피드웨이 명예의 전당(Indianapolis Motor Speedway Hall of Fame Museum), 잊혀져가는 미국의 중요 문화유산인 인디언의 생활양식과 문화가 보존되어 있으며 테마별로 전시되어 있는 아이텔로그 박물관(Eiteljorg Museum) 등의 다양하고 많은 박물관과 명소가 자리잡고 있다.

인디애나폴리스 근처의 인디애나폴리스 자동차 경주장에서 1911년부터 매년 열린 미국의 자동차경주인 인디애나폴리스 500마일경주 등의 행사가 있으며, 수준높은 공연을 보여주는 오페라인 인디애나폴리스 오페라, 2,500석 규모의 예술극장으로 다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머랫 센터,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로널드 맥도날드 하우스 등의 다양하고 많은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있다.

교육
교육과 문화의 중심지로 버틀러대학교, 크리스천신학대학, 인디애나센트럴대학교, 인디애나직업기술대학, 링컨공과대학, 메리언대학, 헤런 예술학교와 국제적으로 유명한 의료 센터를 갖고 있는 인디애나대학교, 퍼듀대학교의 인디애나 분교 등이 있다.

산업
인디애나폴리스는 수상운송이 가능한 바다나 호숫가에 자리잡고 있지 않은 도시로는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 중 하나이며, 도로,철도,항공 교통의 중심지이다. 이러한 교통 편의시설과 인근에 대규모 탄전과 소비시장이 있고, 콘벨트의 중앙에 자리잡아 상업,금융,산업의 중심지로 발전했다. 제약,기계류,수송기기,전기제품을 주로 생산하며, 선도적인 곡물시장이기도 하다.

여름은 무척 덥고 겨울은 또 무척 추운 대륙성기후이다. 되도록이면 여름이나 겨울을 피해 봄이나 가을에 찾는 것이 좋다.




▶ 잭슨(미시시피)

전형적인 남부도시인 잭슨은 미시시피주의 주도이자 가장 큰 도시로서 미시시피주의 거의 정중앙에 위치해 있다. 원래 인디언의 거주지 였으나 18세기 교역지가 세워지면서 발전하게 되었으며 19세기 초에는 주도로 성장하였으며 그후 미국 제7대 대통령인 앤드루잭슨의 이름을 따 '잭슨'시로 명명하게 되었다.
도시는 맨처음 제퍼슨의 주도로 계획도시로 변모 발전하였으나 남북전쟁으로 초토화되어 쇠퇴되던것이 천연가스가 발견되면서 다시 성장하게 되었다 지금까지 이 도시의 경제는 농업, 공업, 교육시설 등에 바탕을 두고 매우 다양하게 발전했으며 생산물로는 직물, 동력기구, 전지, 오프셋 인쇄판, 알루미늄박 등이 주종을 이루었다. 식품 가공과 청량 음료 제조도 중요한 산업으로 알려져 있다.




▶ 제퍼슨시티(미주리)

미국 미주리주의 주도이며 콜 군의 군청소재지인 제퍼슨시티는 미주리 강가의 도시로 주의 중심부 근처에 자리하고 있다. 이곳은 오세이지 강 어귀의 64km 이내로 지정하고 있는 연방의회법에 의해 기증되었으며, 미국의 제3대 대통령인 토머스 제퍼슨(Thomas Jefferson) 대통령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켄터키 개척민의 아들인 다니엘 M에 의해 개척된 도시이다. 남북전쟁 당시에는 양쪽으로 의견이 갈리어 위기에 처하기도 했지만, 꿋꿋히 연방으로 남아 있었다. 미주리 강변에 위치한 지정학적인 조건이 주변지역으로부터의 교통을 편리하게 해주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제퍼슨 시티는 명소가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하루 정도의 시간이면 충분히 관광할 수 있다. 또한 택시와 버스, 리무진, 렌트카 서비스 등 교통수단이 발달되어 있어 이동하기에 편리하다. 숙박시설로는 적당한 가격대에서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하는 Inn 부터 호텔까지 다양하게 있다. 또한, 이곳에는 바&클럽에서 라이브 음악이나 코메디쇼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많은데,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절대 놓치지 말자!




▶ 찰스톤(웨스트버지니아)

웨스트버지니아(West Virginia)주의 수도로서, 인구 약 6만명정도의 비교적 작은 도시이지만 웨스트버지니아주 제 2의 도시이다. 찰스톤시가 위치해 있는 카나와 밸리(Kanawha Valley)에는 선사시대 인디언인 어데나 호프웰문화가 꽃피우고 있다. 유럽인들이 이 곳에 도착하면서부터 인디언들이 사리지기 시작했지만 이 지역에서 전쟁은 한번도 없었다. 남부 찰스톤 다운타운에서는 몇 개의 무덤들을 아직도 발견할 수가 있다.
찰스톤은 카나와강 하곡에 공업지대가 있기 때문에 근처에서 산출되는 암염·석탄·천연가스·석유·점토·목재 등을 이용한 화학·유리·금속 등의 공업이 발달하였으며 상업과 유통의 중심지이다. 찰스톤은 원래1787년 포트 리(Fort Lee)라는 이름으로 엘크강(Elk River)이 카나화강(Kanawha River)으로 흘러들어가는 지점과 인접한 곳에 설립되었는데 몇 년후 버지니아주의회(Virginia General Assembly)에 의해 도시설립자의 아버지인 찰스 클렌더닌(Charles Clendennin)의 이름을 빌어 찰스톤으로 합병됐다.

찰스톤에는 다양한 명소들이 많이 자리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명소로는 카나화 스테이트 포리스트를 비롯, 브롤리 산책길 및 슬랙 플라자 등을 들을 수 있다. 이곳에서 교향곡 축제를 비롯한 다양한 축제가 열리고 있으며 각종 이벤트로 볼거리를 제공해주고 있다. 이밖에도 많은 교육기관들이 자리하고 있다. 그리고 찰스톤의 음식점들로는 주로 레스토랑이 많은데 조 파지오스, 캐그니스 등이 유명하다. 또한 찰스톤 타운센터, 카나화 몰과 같은 유명한 소핑 센터들도 자리하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춘 숙박시설들이 많이 들어서 있다.

교육
찰스톤의 주요 대학으로는 1889년에 세워진 모리스하비 대학과 1891년 웨스트 버지니아 주립 대학과 1972년 웨스트버지니아대학원이 찰스톤에서 서쪽으로 13킬로미터 떨어진 인스티튜트에 세워졌다.
찰스톤 대학은 37개의 학사 학위 프로그램들이 있으며 연합의 학위 과정들은 8개의 필드에서 제공되고 있다. 마스터의 학위 과정은 경영 관리학과 인적 자원 관리에서 이용할 수 있다. 주위의 교통도 매우 편리하다.

산업
찰스톤은 공업용 광물자원이 풍부한 커노와 계곡의 중심지로서, 석탄 화학제품, 강철, 유리, 목제를 생산하는 공장지대에 둘러싸여 있다. 또한 소비재 플라스틱 발달의 근원이 된 나일론과 루사이트 등 기초 화학제품 제조업이 이곳 찰스톤에서 시작되었다.




▶ 카슨시티(네바다)

카슨시티는 네바다주의 주도로서 행정의 중심지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리노(Reno)의 남쪽으로 약 30마일정도 떨어져 있으며 도시의 왼쪽으로 캘리포니아주와 경계를 이루는 지역에 타호호수(Lake Tahoe)라는 유명한 호수가 있다. 카슨시티라는 지명은 키트 카슨(Kit Carson)이라는 초기 개척자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이다. 이 곳 카슨시티에 가면 북네바다어린이 박물관,철도의 역사를 잘 알수있는 네바다주 철도박물관등 다양한 종의 박물관들을 관광객들이 구경할 수 있다.또한 올 알 예스터데이즈(All R Yesterdays)와 앤틱 앨리(Antique Alley),앤틱 컬렉티브(Antique Collective) 같은 쇼핑거리/점포/시장 또한 관광의 입맛을 당긴다. 보다인스 레스토랑 & 살롱(Bodine's Restaurant and Saloon),버팔로 클럽 그릴(Buffalo Club Grille),캑터스 잭스 카지노(Cactus Jack's Casino)등과 같은 유명한 음식점은 많은 관광객들이 이용하고 있다.그 밖에도 많은 유명한 음식점들이 이 곳 카슨시티에 있다.




▶ 캐스퍼(와이오밍)

캐스퍼는 와이오밍주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다. 지형적으로는 봤을때는 주의 중심에 자리하고 있다. 1888년 유전의 발견과 함께 발전하여 현재는 석유 및 가스산업의 중심지로 역할을 하고 있다. 캐스퍼는 서부개척시대의 파란만장한 역사를 안고 있다. 그렇기때문에 골드러쉬 때 황금을 찾아 서부로 향하던 개척자들의 땀과 눈물에 얽힌 많은 유적지들을 만나볼 수도 있으며 또한 지질학적으로도 연구가치가 높고 공룡의 화석 등 신기한 볼거리들도 관광객들의 발걸음 멈추게 하고있다. 산업,미디어,무역,비즈니스 뿐아니라 항공,철도,육로 등의 교통요지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캐스퍼(Casper)라는 도시 이름의 유패는 적대관계에 있던 2천명의 인디언들과 싸움에서 곤경에 빠진 다른 기병대를 구원하려다 자신의 부대원들과 함께 전사한 오하이오 출신의 장교 캐스파 콜린스(Caspar Collins) 중위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다. 또한 캐스퍼에서는 2월에 카우보이 스테이트 겨울 스포츠 페스티벌 게임(Cowboy State Winter Sports Festival Games)과 4월에는 불라이더스 온리 로데오(Bullriders Only Rodeo), 5월에는 플랫 브릿지 스테이션 스테이지 자전거 레이스(Platte Bridge Station Stage Bicycle Race) 등 매달마다 다양한 행사가 열려 많은 관광객을 모으고 있다. 그리고 캐스퍼 시내와 외곽에는 크고 작은 쇼핑몰 등이 자리하고 있어 다양한 종류의 쇼핑도 즐길수 있다.

산업
캐스퍼에서는 1888년 유전을 발견하였다. 그래서 현재는 록키산지역의 석유 및 가스산업의 중심지 역할을하고 있다. 또한 지질학적으로도 연구할 가치가 높은 공룡의 화석 등 신기한 볼거리들도 많이 가지고 있어 매년 많은수의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그래서 관광산업도 계속 발전해 나가고 있다.
캐스퍼는 와이오밍주의 주도는 아니지만 상공업의 중심지 역할도 맡고있다.




▶ 컬럼비아(사우스캐롤라이나)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의 주도이며 리칠랜드 군의 군청 소재지이다,사우스 캐롤라이나에선 면적이 가장 큰 도시이며, 그레이터 컬럼비아로 지칭되고 있는 지역에는 렉싱턴(Lexington)를 비롯한, 웨스트 컬럼비아(West Columbia)와, 어모(Irmo)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지역의 인구는 약 550,000명을 넘는다.그리고 다양한 산업이 많이 발달하였으며,특히 수력산업은 지금도 계속 발전하고 있는 산업이다.

컬럼비아는 유명한 교육도시로서 많은 대학들이 자리하고 있으며, 컬럼비아의 소극장 단체인 타운 시어터가 1919년 이래 계속 활동하고 있고, 또한 컬럼비아에는 다양한 명소들이 많이 자리하고 있다. 특히 컬럼비아의 예술과학 박물관에서는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 그림들이 소장되어 있는 곳으로 켤럼비아의 대표적인 명소로 꼽히고 있다. 이밖에도 컬럼비아는 계절별로 아트 축제, 재즈 페스티발등의 축제를 바롯한 각종 이벤트와 행사들이 열려 컬럼비아의 시민들뿐만아니라 다른 지역의 사람들에게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생활의 활력소가 되주고 있다.




▶ 콩코드(뉴햄프셔)

뉴햄프셔주의 행정, 경제, 교통의 중심지이며 인쇄, 출판업을 중심으로 전자, 피혁, 목공, 섬유, 의복 등 여러 공업이 집중되어 있는 곳이다. 워싱턴 D.C에 있는 국회도서관에 사용된 콩코드대리석 산지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1808년 주의수도가 되었고 53년 시로 승격하였며,1815년 미들섹스운하 개통으로 급속하게 발전하였다. 서부 개척에 주요 역할을 한 역마차의 차체를 만드는 미국 최대의 공장도 있기도 하였으며 시 중앙부 시빅센터에는 대리석으로 지은 주의회의사당을 비롯,도서관·시민관·역사기념관 등이 모여 있다.
1803년에 콩코드와 포츠머스(Portsmouth)를 연결하는 첫 번째 뉴햄프셔 유료고속도로가 개통한 이래 이 곳은 무역,교통의 중심지로 발전하게 되었다. 뉴햄프셔주의 중심에 자리한 콩코드의 지정학적 조건은 1808년 주도로 선정되게 하였고 뉴햄프셔주의 정치, 사회적인 중심지의 역할 또한 수행하게 되었다.

1842년에는 콩코드에 철도가 놓이게 됨으로써 큰 성장과 번영의 길에 들어서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콩코드 다운타운의 거리와 건물들은 전통에 근거하면서 변화에 잘 적응한 콩코드사회를 반영하고 있다. 1998년 1월 '어메리칸 데모그래픽스 (American Demographics)'로부터 미국 내에서 4번째로 부유하고 9번째로 살기좋은 곳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교육
Franklin Pierce LAW CENTER(www.fplc.edu):
FPLC(ABA-공인되는 법률 학교)는 중앙에 콩코드(뉴햄프셔의 주립의 수도)에 있다. 그 비교적 작은 학생 총수는 enviably히 다양하고,32의 나라들을 표현한다. 25년 이상 동안,J.D.를 가져오게 하고 있는 기초적인 법적인 훈련을 제공하는 외에, Franklin Pierce도 교육 법률과 지적 소유권에서 선진 정도, 졸업 증명서들과 증명서들을 준다.

산업
이 도시를 발전시키는데 중요한 산업이었던 인쇄업은 곧 마차 제조업과 화강암 채석업에 밀려나게 되었다. 19세기 말에는 철도와 철도정비공장이 이곳 경제를 주도했으나 오늘날에는 그 분야가 매우 다양해져 전기제품,가죽제품,목제제품,섬유 등의 제조업,보험업,농업 등이 행해지고 있다.




▶ 키웨스트(플로리다)

쿠바로부터 90마일 그리고 마이애미로부터 150마일 떨어진 키웨스트는 정확히 미 대륙의 최남단이다. Thelma Strabel이 1940년 Saturday Evening Post지에 키웨스트에 대해 쓴 기사로는, '그 곳에서는 성급한 성격의 소유자들은 그 어떠한 것도 할 수 없다. 그 곳은 조용하고 매력적인 미개발지이다.'라고 하여 키웨스트의 조용하고 차분한 성격을 잘 나타내고 있다.

만약 조용하고 고독한 휴가를 좋아한다면 두 야자나무사이의 그물침대에서 선잠을 자고, 밤에는 곤충들의 날개짓 소리, 레게 밴드의 음악소리를 들으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많은 방문객들과 어울리기를 좋아한다면, 해변 또는 키 웨스트의 상점과 명소에서 그들과 어울리면서 쉽게 낮시간을 보낼 수가 있고,그 곳의 바와 나이트 클럽의 파티에 참여하여 밤시간을 보낼 수 있다.

키웨스트에서 무엇을 선택하든지 키웨스트가 결코 쉬지 않는 섬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다. 키웨스트에서의 일몰은 무엇보다 아름답고 중요한 순간이다. 음악가, 연예인, 행상인과 함께 Mallory Square의 부두 위에 수 백명의 사람들이 모여 그 순간을 함께 한다. 세계적인 작가인 헤밍웨이는 10년 이상동안 키웨스트에 그의 집을 만들면서, 글을 쓰고, 낚시를 하면서 살았다.

아름다운 Dry Tortugas 섬들과 Fort Jefferson National Monument가 있는 키웨스트의 서쪽 약 70마일은 준비된 페리(배) 서비스나 전세 수상기로 접근할 수 있다. Dry Tortugas는 야생 활동으로 알려진 자연의 신비로운 지역이다. 다이버들과 자연애호가들은 그 곳의 산호,열대어,거북들과 새들을 보며 즐거워 한다. 미국의 최남단 키웨스트는,신기하고 아름다운 섬,남북전쟁시대의 성,유명한 작가의 집,노상 카페 그리고 독특한 섬 생활 분위기를 가진 특이한 사람들로 가득하다.

19세기에 지어졌던 호화로운 대저택,역사적인 건물과 집들,민예품과 미술 공예품,유행에 민감한 상점,바다낚시,산책 등이 여행자들을 사로잡고 있으며,부자나 유명인,자유로운 여행자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은 키웨스트는 조용하고 낭만적인 곳을 원하는 이들에게 적격인 곳이다.

교육
미국 최남단의 아주 작은 섬인 키웨스트에는 특별한 고등교육기관은 없으나, 플로리다주내에 수 십여개의 대학이 있다.

산업
예전에 스페인령이었던 이 섬은 스페인 색이 강한 지역으로 플로리다 남쪽, 미국의 최남단의 작은 섬이다. 지리적으로 쿠바에 인접해 있으며 담배산업을 비롯하여 쿠바로부터 받아들인 영향도 강하다. 미국령이 된 후, 군사적 요충지로 발전했다가 1938년의 오우버시즈 하이웨이의 완성으로 키웨스트는 세계적 리조트지로 발전하여 관광산업이 주가 되고 있다.




▶ 탈라하시(플로리다)

완만한 기복의 언덕, 이끼 낀 참나무로 덮힌 도로, 그리고 많은 남쪽의 매력을 지닌 탈라하시는 플로리다를 방문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고정관념을 거부한다. 탈라하시는 빅밴드(Big Bend)라 알려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애팔래치아 산맥의 구릉에 걸쳐있으며 플로리다의 돌출부와 반도의 연결점에 있다. 플로리다주 수도인 탈라하시의 주요 지역은 레온카운티이다. 레온카운티(Leon County)에는 플로리다 스테이트 유니버시티(Florida State University), 플로리다 A&M 유니버시티(Florida A&M University), 르로이 콜린즈 레온 카운티 공립도서관(LeRoy Collins Leon County Public Library) 등도 자리하고 있다.

시의 풍부한 유산은 1800년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 당시 가장 큰 도시들이었던 펜사콜라와 세인트 어거스틴 사이의 만남 지역에 탈라하시가 위치하고 있었기 때문에 주 정부의 역할을 수행할 수가 있었다. 남북전쟁동안,탈라하시는 미시시피 강의 동쪽에 위치한 유일한 반역의 본거지였다. 거대한 농원의 집들, 새로이 재건되는 수도 건물과 플로리다 역사의 박물관은 도시의 뿌리 깊은 역사를 반영한다. 특히 1834년에서 만들어진 역사적인 굿우드 농원은 그시대의 훌륭한 정원들의 건축학을 전면에 보여주고 있다.

그 긴 역사에도 불구하고 탈라하시의 대부분의 표현은 그것이 젊은 정신을 간직한다라는 것이다. 플로리다 주립 대학은 주에서 두 번째로 큰 대학교이다. 도시는 학교 정신으로 넘치고 있으며, 풋볼 시즌 중 타운 내에서 경기가 있을 경우, 도시 전체는 다채롭고 흥분된 분위기를 나타낸다. 이때를 제외하고는 남부 스타일의 문화를 우아하게 만끽할 수 있다. 그러나 만일 도시에서의 즐거운 생활이 여러분이 바라는 스타일이라면, 남쪽의 스타일과 후한 대접과 함께 쇼핑, 식사 그리고 흥미있는 물건들에서 즐거움을 찾을 수도 있다. 옛스러운 남쪽의 고상함과 밀레니엄의 혁신을 모두 갖추고 있는 플로리다 주의 수도를 꼭 방문하길 바란다.

교육
탈라하시 지역의 주요 대학인 Florida State University(플로리다 주립 대학교)는 공립이며, 남녀 공학의 학교이다. 또한, 이 곳은 플로리다의 주립의 대학의 시스템을 구성하는 10개의 주립의 대학교의 수석 회원이기도 하다. 또 다른 하나인 플로리다 농업기술대학교(Florida Agricultral and Mechanical University)는 높은 수준의 4년제 과정으로 공립이며, 남녀 공학이고 학위가 충분히 인정되는 학교이다. 캠퍼스는 탈라하시의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산업
열대지역에 걸 맞는 감귤류와 야채류를 주로 재배하는 농업과 주변의 관광지를 이용한 관광업, 전기산업, 음식가공업이 주를 이룬다.




▶ 톨레도(오하이오)

오하이오주의 이리호 서단에 있는 항만 도시로서 상공업과 철도의 중심이며, 거대한 밀 양곡기가 있고밀, 석탄, 석유, 목재, 가축 등의 거래가 활발하다. 그리고 자동차 설계를 비롯한 철강 산업이 발달하였으며, 그리고 야생 생물의 피난소로도 알려져 있을 만큼 깨끗한 자연을 갖고 있다. 덕분에 레이크사이드의 여행자의 도시로도 잘 알려져 있다.

또한 톨레토에는 방대한 유원지가 많이 자리하고 있으며, 특히 번화가로부터 약 1시간 30분 정도의 거리에 호수가 위치하고 있는데 이곳이 톨레토의 포인트 명소로 알려져 있다. 그 외에도 중세시대의 마을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놓은 곳으로 각종 이벤트를 제공하는 Historic Sauder Village, 롤러 코스터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한번 쯤 가볼만한 곳인 Cedar Point 등의 많은 명소들이 있다.

톨레토의 종더 효율적인 여행을 위하여 여행자 정보센터에 문의를 해보는 것이 좋으며 특히 처음 이지역을 여행하는 방문객의 경우에는 관광청이나 정보센터에서 원하는 정보를 얻는 것이 좋다. 또한 현지의 여행사에서 제공하는 여행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도 이 도시를 돌아보는데 좋은 방법이다.

미국 오하이오주에 속하는 툴레도는 우리나라와 비슷한 4계절의 기후를 가졌다. 다만 여름, 겨울에 우리나라보다 조금 기온이 낮다. 겨울보다는 여름이 여행하기에 적당하다. 강수량역시 우리 보다 적은 편이지만 겨울 강수량은 우리보다 높다.




▶ 트렌톤(뉴저지)

뉴저지주의 주도이며 머서군의 군청소재지이다(1837). 델라웨어 강 수운의 기점에 있는 공업 대도시이다.1830년대 델라웨어-래리턴 운하와 캠던-엠보이 철도가 완성되면서 공업이 더욱더 발전했다. 1734년에 철광업이 자리를 잡아 압연공장을 열었고 차츰차츰 발전해 가면서 대도시가 되었다. 지금은 큰 공업도시이고 옛날에는 남북전쟁의 트랜톤전투가 일어났던 유서 깊은 도시이다.
우리나라와 비슷한 기온이지만 대서양과 가깝기 때문에 겨울은 우리나라 서울보다 따뜻하다. 강수량은 우리나라는 갑자기 많이오는 폭우형인데 비해 이곳은 일년내내 비슷한 양의 비가 내린다. 역사적으로 유서깊은 도시이다 보니 건축물이 고풍적인 분위가 난다. 역사적인 유물들을 잘 보전해서 보는 사람이 자유를 얻기 위해 투쟁했던 모습을 상상할 수 있도록 한다.

워싱턴 동상이 있는 47m의 기념비는 독립전쟁을 기념해 세운것이다. 윌리엄 트렌트 저택이 (1719)이 복원되어 있는데 이시의 가장 오래된건물 이다 금도금 돔으로 만들어진 주의회 의사당 (1792) 부근에 박물관,강당,천문관,주립도서관 등을 포함하는 뉴저지 주립 문화센터등이 있다.1758-59년에 프렌치 인디언 전쟁과 독립전쟁 동안 영국군의 기울막사로 세워졌던 올드 배럭스. 올드매이슨 여관 위싱턴이 전쟁위원(1777.1.2)를 열었던 더글러스 저택등이 슬 스테이시 공원에 있다. 전쟁기념관(1931-32)은 현태 누저지 주지사의 취임식장소로 이용된다,1745년 자치시 겸 읍이 되었고,1792년 시가 되었다.

교육
1855년 트렌턴주입대학이 설립되었고 1865년 라이터지역사회대학,1947년에 머서군지역사외대학이 설립되었다.

• Mercer County Community College
주소 : P.O. Box B,Trenton,NJ 08690, 전화 : 609-586-4800. www.mccc.edu
이 학교는 1966년에 세워졌다.

• Thomas Edison State College
주소 : 101 W. State Street, Trenton, NJ, 08608, 전화 : 609- 984-1150 www.tesc.edu.

산업
1830년대에 델라웨어-래리턴 운하와 캠던-엠보이 철도가 완성되면서 트렌턴의 공업은 더 발전했다.1734년에 이미 철광업이 자리를 잡았으며 1845년에는 압연공장을 열렸으며,1868년 이곳에 강철생산의 평로공장을 도입하였다.1848년 존 뢰블링이 철사 공장을 이곳으로 옮겨와 브루클린 다리를 포함한 현수교용 케이블을 제조했다. 도기제조소들이 1723년 이곳에서 가동되고 1889년 월터 스콧 레녹스는 미국 벌리크자기를 생산하여 국제적인 명성을 얻음. 철도,중간도매업,고무플라스틱,금속세공,전기,약품,섬유,산업 등이 주요업이다.




▶ 팜스프링스(캘리포니아)

캘리포니아주의 4분의 1을 차지 하고있는 사막 한가운데 펼쳐진 인공 오아시스가 바로 팜스프링스이다. 뜨거운 온천수와 푸른 잔디지대, 고급 골프 코스, 콘도미니엄 등에 둘러싸인 고급휴양 도시로 유명하다. LA에서 차로 국도 10호를 타고 동쪽으로 약 180㎞ 정도 달리면 도착하는 이곳은 1930년대 할리우드 스타들이 처음 이곳으로 들어온 이후부터 호텔과 휴양소가 줄지어 들어서기 시작했다.

팜 스프링스 중심의 비즈니스구역의 배경막처럼 솟아있는 웅장한 산 재신토산(Mt. San Jacinto)은 고급 휴양도시로 세계적인 골프의 중심지로도 유명하다. 이밖에 역사유적지, 페스티발, 고급 부티크, 레스토랑, 흥미를 끄는 실외 다이닝 등이 있다.

케이블카를 이용하여 수분만에 사막에서 눈덮인 산으로 향할 수 있는 팜 스프링스의 에어리얼 트램웨이는 주요 관광지 가운데 하나이다. 피한지로 통하는 팜 스프링스 시내에는 수백여개의 호텔과 수십여개의 골프장이 들어서 있으며 겨울에는 많은 관광객들로 인해 도시 인구가 갑자기 급증하기도 한다.




▶ 펜사콜라(플로리다)

'New South'가 'Old Florida'를 만나는 곳, 이 역사적이고 그림 같은 도시는 발전된 도시의 조화로움과 결합되는 청청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제공한다. 'City of Five Flags'로 알려진 펜사콜라는 첫번째 정복자들이 1559년에 상륙했던 이래로 스페인, 영국, 프랑스, 미국 연합의 지배하에 있었다. 이 시기의 대규모적이고 여러 종류의 문화 유산들은 역사적인 지역을 통한 여행에서 볼 수가 있다.

역사적인 이 곳에는 200년 이상 된 상가, 박물관, 갤러리, 식당 등이 늘어서 있다. 펜사콜라 서쪽의 해군 항공 기지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국립 해군 항공박물관이 있고, 11월마다 'the Blue Angels Homecoming Show'가 개최된다. 또한 이 지역에는 16세기 스페인 항구인 San Carlos de Barrancas와 옛 펜사콜라 등대가 있다. 또한 오랜 스페인풍의 사적, 건물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지역 내에는 자랑할 만한 오염되지 않은 백사장이 있어, 펜사콜라 해변과 Perdido Key 모두 많은 방문객들로 넘쳐난다. 이 곳의 해변은 완만한 경사와 하얀 백사장으로 유명하다. 또한 야간오락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이 있어서 찾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준다. Perdido Key 와 Pensacola 해변에는 호화스러운 리조트와 콘도미니엄, 근사한 오두막집, 맛있는 식당과 신기한 상점들이 있다. 펜사콜라의 해안 거리들을 따라 있는 식민지 시대의 집들, 유행 상점, 레스토랑과 고고학의 박물관들은 방문객들에게 스페인의 역사와 문화를 보여준다.

플로리다로부터 미시시피까지 뻗은 만 근처의 해변은 해변을 사랑하는 이들에겐 천국과 다름없는 곳이다. 바람을 막아주는 언덕에는 바다 귀리들이 있으며, 만의 남청색 바닷물이 수 마일에 걸친 모래에 하얀 리본으로 선을 이루고 있다. 환경보호를 받고 있는 280여 종의 새가 자연애호가들에게 기쁨을 주며,보다 활동적인 휴가자들은 낚시, 뱃놀이, 야영과 탐험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펜사콜라는 또한 환경지향 관광지로 인식되고 있다. 플로리다 카누의 본거지로 여겨지는 근처의 Milton은 맑고 깨끗한 물에서 카누,카약을 할 수 있다.

펜사콜라는 해안 주변의 생활 양식을 가진 남쪽의 후한 대접과 스타일이 뒤섞이는 장소이다. 그것이 남쪽의 요리와 신선한 해산물 또는 역사적인 건물들과 눈부신 밤 생활의 혼합일지 어떨지에 관계없이,여러분은 스스로가 그것의 분위기를 취해 있다는 것을 깨달을 것이다.

산업
주변의 관광지를 이용한 관광산업이 주가 되고 있으며, 미해군의 주요 기지가 펜사콜라에 위치한 이래 군수물품을 생산하는 산업이 주가 되었고 그 외에 목재, 목재가공이 산업이 발달했다.




▶ 포틀랜드(메인)

페노브스코트베이(Penobscot Bay)를 따라 위치한 포틀랜드>포틀랜드는 메인주의 가장 큰 도시이다. 동부의 샌프란시스코로 불리는 포틀랜드는 문화와 인종의 다양성으로 번화한 예술문화를 제공하고 있다. 주의 동쪽이 대성양에 접해 있기 때문에 1800년대에는 무역항으로서도 번영하기도 하였다. 최근에는 보스턴과 같이 오래된 건물을 이용한 재개발이 진행되고 있고,CANADA의 노바스코샤에 페리가 운행되고 있다.

동부해안에 자리한 올드 포트 익스체인지(Old Port Exchange)는 현대적인 기업들이 자리하는 비즈니스디스트릭이자 레스토랑,상점,갤러리 등으로 떠들썩한 바다냄새 나는 워터프런트의 특징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상점가를 한가로이 거닐거나 컴버랜드 카운티 시빅센타(Cumberland County Civic Center)에서 콘서트를 관람해보는 것도 흥미롭다. 좀 더 예술적인 취향을 가진 사람이라면 미술관 관람, 또는포틀랜드 심포니 오케스트라(portlandme Symphony Orchestra) 연주를 듣는 것도 시도해 볼 만하다.

항구 워터투어와 캘린더 아일랜드(Calendar Islands)로의 유람여행 등이 커머셜 스트리트의 부두에서 출발한다. 수년간 의기소침해 있던 다운타운 포틀랜드는 현재 활기를 회복한 콩그레스 스트리트(Congress Street)가 올드 포트(Old Port)와 연결된 예술지구로 발전하고 있다. 포틀랜드는 도로를 이용하거나 비행기(포틀랜드 인터내셔날 제트포트)를 이용해서 접근하기가 용이하다.

픽스 아일랜드(Peaks Island) 탐험이나 사설운영의 페리서비스를 이용해서 기타 섬들을 탐험해보는 것도 가능하다. 픽스섬에는 모래해변들과 남북전쟁박물관(Civil War Museum)이 자리하고 있다. 사우스 포틀랜드는 포틀랜드에서 수분거리에 자리하며 메인주의 가장 큰 몰인 메인 몰(Maine Mall)이 이곳에 위치한다. 소규모 몰들,레스토랑,숙박시설들 등도 이곳에 자리한다.
포틀랜드 북부 프리포트(Freeport)는 L. L. Bean 스토어에 의해 유명해진 곳. 이곳 L. L. Bean 상점의 성공이 다수의 기타 의류상점과 아울렛 등의 개점으로 이어졌다. 브룬스윅(Brunswick)은 보도인 컬리지(Bowdoin College)로 잘 알려져 있다. 프리포트와 브룬스윅은 1607년 이래로 조선의 중심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메인 마리타임 뮤지엄(Maine Maritime Museum)은 해양의 역사를 알 리는 내용 등을 잘 전시, 보전하고 있다.

이 밖에 포틀랜드 외곽 도시로는 야모스(Yarmouth), 그레이(Gray), 윈드햄(Windham), 고르햄(Gorham), 폴머스(Falmouth) 등이 있다. 코스코베이는 포틀랜드 동쪽 20마일에 걸쳐 뻗어있으며 130여개의 섬이 더불어 자리하고 있다.




▶ 프랭크포트(켄터키)

프랭크포트는 켄터키주의 주도로서 옛 모습을 잘 보존되어 있는 고색찬연한 도시이다. 주요 관광명소로는 200여 년을거슬러 올라가는 유서깊은 주택들이 많고 역사적인 다운타운을 탐험하는 것이 좋은 여행의 포인트가 될 것이다. 또한 1869년 이래로 버본위스키로도 유명하다. 지리적으로는 루이스빌(Louisv ille)의 동쪽으로 약 50마일, 렉싱턴(Lexington)의 서쪽으로 약 25마일 지점에 위치해 있다.

프랭크포트는1786년 제임스 윌킨슨 장군이 켄터키 강변에 세운 정착지였다. 초기의 지명은 서부 개척자이며, 1780년 이 지방의 개울에서 벌어진 인디언 전투 때 목숨을 잃은 스티븐 프랭크를 기념해서 프랭크스포드라고 했다. 프랭크포트라는 현재의 지명은 원래의 지명이 와전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프랭크포트의 기후는 우리나라와 비슷한 기후이다. 겨울에는 조금 온도가 높고 여름에는 온도가 낮지만 사계절이 뚜렷한 편이다. 강수량은 여름에 많은편이며 다른 도시에 비해서 강수량이 적은편이다.

교육
프랭크포트에는 원래 흑인들을 위해 설립되었던 켄터키주립대학교가 있다. 켄터키주립대학교의 가장 다양한 것 중에서 가장 특징적인 것은 학생총수와 지역이다. 학생의 약2%는 14개의 외국에서 온 학생들로 이루어져 있다. 비율은 29%의 아프리카 미국인들, 59%의 코카서스인들과 12%의 아시아인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업
담배 생산과 옥수수, 경마용 말(서러브래드종의 말) 등이 주로 생산되는 집산 거래 중심지이며 블루그래스 분지의 교역 중심지이다. 또한 버번위스키, 사탕, 가구, 전자부품, 기계류, 직물 등의 제조업이 활발하다. 1869년 이래로 버본위스키가 아주 유명하다.




▶ 프로비던스(로드아일랜드)

뉴잉글랜드지방에서 보스턴 다음의 제2의 도시로 1636년 매사추세츠 식민지에서 종교의 자유를 찾아 온 R.윌리엄스가 이곳에 정주해 도시를 건설하고 44년 프로비던스 식민지를 설치하였다. 18세기 서인도제도와의 무역이 활발해져 발전하였으며 1832년 시로 승격되고,1900년 주도가 되었다. 마켓하우스·의사당 등 식민지 시대의 옛 건물과 근대적 빌딩이 조화를 이루며 수영·골프·스키·요트 등 레크리에이션 시설이 많다.

프로비던스라는 이름은 곤궁에처한 나에게로 하나님의 자비로운 섭리에 대해 감사한다는 뜻에서 지어졌다. 프로비던스는 뉴잉글랜드라 불리우는 미국 북동부 6주 중 한 주인 로드아일랜드주의 수도이다. 이 도시는 바다를 면하고 있지는 않지만 로드 아일랜드의 최남부로 나라간셋만(Narragansett Bay)이 강처럼 펼쳐져 프로비던스에 달하고 있다. 프로비던스는 1636년 로저 윌리암스에의해 건설되어졌다. 당시 그는 종교적인 믿음 때문에 매사추세츠로부터 추방되어졌다. 파워(Power)와 윌리암스트리트(William street) 사이의 가노스트리트에는 윌리암이 최초로 해안가에 닿았던 지점을 기리는 기념물이 있다. 그의 무덤은 아름다운 도심이 바라다보이는 Congdon과 쿠싱거리에 자리한 프로스펙트 테라스(Prospect Terrace)에 조각상으로 표시되어있다.

초기 프로비던스는 해운과 조선의 도시로서의 면모를 나타냈으며 이곳의 선박들은 아프리카,서부인도제국,식민지들사이의 삼각무역노선을 운항했다. 현재의 프로비던스는 물이 있는 새로운 공원이 새롭게 재건되어 콘서트,위락시설,패들보트,아름다운 주변환경들을 갖추고 있다. 새로운 공원지역,상업건물지역,도로들은 쾌적한 환경으로 새롭게 건설되어져 왔다. 프로비던스의 '작은 이탈리아' 라고 불리는 페드랄 힐(Federal Hil)에는 이탈리아 음식,문화,전통적인 베이커리,상점,레스토랑들이 다운타운의 Atwells 애버뉴를 따라 늘어서 있다. 베네피트 거리는 18세기 맨션과 주택들로 새롭게 복구되어졌다. 오리지날 식민지 시대풍의 주택들이 베네피트거리를 따라 집결되어있다. 초기연방정부와 19세기 건축양식의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이 밖에 프로비던스 문예센타(The Providence Athenaeum),로드아일랜드 디자인스쿨 미술관(Rhode Island School of Design"s Museum of Art)과 캠퍼스가 베네피트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다이어 스트리트(Thayer Street)와 웨스트민스트 스트리트(Westminister Street)는 작은 거리의 카페,레스토랑,상점들의 거리이다.

교육
미국 최초의 종합대학인 브라운대학의 임무는 자유로운 질문의 정신에서 유용성과 평판으로 삶의 사무실들을 내리기 위해 교육하고,학생들을 준비하는 것 에 의해 발전하고,지식과 이해를 보존하는 것 에 의해 커뮤니티,국민과 세계에 봉사하는 것이다. 주소는 Brown University Providence,Rhode Island 02912 USA이고 전화는 1-401-863-1000이다. 홈페이지는 www.brown.edu이다. 프로비던스의 간호 병원학교는 세인트 알반스의 자선의 여동생들에 의해 1905년에 설립되었으며 오늘날 프로비던스 병원의 임상경험을 얻게 된다. 홈페이지는 www.phsn.org/toc.htm이다.

또한 프로비던스 단과 대학은 프로비던스에서 105 acre의 교정에 위치하고 있다. 자유로운 4년의 단과 대학과 대략 3,600명의 남성들과 여성들의 학부의 등록을 가진 과학이다. 그것은 세인트 알반스 주의 설교사들의 명령의 원조들의 아래에서 실시된다. 홈페이지는 www.providence.edu이다. Johnson & Wales University는 홈페이지는 www.jwu.edu이다. Rhode Island College는 프로비던스의 마운트 프레즌트 섹션 안에 170 acre의 교정에 있다. 예술과 과학,교육과 인간의 발전을 위한 학교이면서 동시에 사회사업의 학교로 대학원에서의 연구가 학교에 제공된다.
주소가 600Mount Pleasant Ave. Providence,RI 02908-1991이며 전화는 1-401-8000이다. 홈페이지는 www.ric.edu이다.

산업
중요 공업의 하나인 귀금속가공업을 비롯하여 기계,고무,전자기기,인쇄,출판 등 다양한 각종 기업이 분포하고 있는 산업의 중심지이다. 예로부터 반지,목걸이 등 귀금속 장신구와 은그릇이 유명하다. 프로비던스강을 통해 밀,식육,비료 등을 출하하고 면화,목재,석유 등을 수입한다.




▶ 피닉스(아리조나)

'태양의 계곡(Valley of the sun)'이라 불리우는 피닉스는 푸른 산들과 과수원 농장들에 둘러싸인 산맥에 위치하고 있으며 애리조나주의 수도이다. 이 지방은 경제의 중심지이자 동시에 유명한 관광리조트 장소이다. 힐라강(江) 유역의 건조 지대에 있으며 농목축 산물의 대 집산지이다. 최근에는 수자원 개발이 진전되고 경치와 기후가 좋아 인구도 급속히 증가하였다. 공업이 현저하게 발전하여 전자기기, ·우주항공 관계의 근대적 공장이 많다. 요양원, 양로원, 별장 등도 많다.

미국에서 가장 건조하기로 유명한 피닉스 지역은 일년내내 태양이 뜨거우며, 겨울철에는 비가 거의 오지 않는다. 그 때문에 겨울철에는 도처의 관광객들이 많이 몰려드는 곳이다. 관광목장, 옥외 스포츠장등이 특히 번창하고 있으며 모든 레크레이션 시설과 건강센터 등이 준비되어 있다.
야구의 메이저리그의 캠프지이기도 하며 또 이상적인 은퇴 생활의 사회이기도 하다. 이미 호호가무 인디언이 버린 불모의 땅에 면화의 재배를 시작한 개척자들이 잿속에서 되살아난 신화의 불사조와 연유하여 피닉스라 명명한 1871년에 이 도시가 탄생했다.

미국에서 가장 건조하기로 유명한 이 곳은 연평균기온이 22℃를 넘는다. 일년 내내 태양볕이 풍부하며, 비는 7월과 8월에 약간 내리고, 겨울에는 거의 오지 않는다.




▶ 피어스(사우스다코타)

피어스는 사우스다코타주의 수도이기도하며 주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다. 있다. 그러나 피어스는 미국의 주도 중 두번째로 규모가 작으며 가장 발전이 덜 되어 있는 주도이다. 때문에 자연만큼은 아름다워 케빈 코스트너 주연의 영화 '늑대와 춤을'의 촬영배경으로 사용되기도 했던 곳이다.

이곳은 1700년대에 모피 거래를 시작하면서 발전하기 시작하였다. 1830년대의 피어는 증기선의 등장으로 또 한번 무역의 발전 기회를 맞았고 1855년에 북서쪽의 첫번째 군사가 설립되었다. 또한 블랙힐스 골드러시의 시간까지 성채 피어는 영토의 주요한 운송과 배포를 맞는 충주적인 역할을 담당했던 곳이기도 하다.




▶ 필라델피아(펜실베니아)

미국 펜실베니아 주 남동부에 있는 항구도시로서 필라델피아군과는 면적이 같다. 펜실베니아에서 가장 큰 도시로 델라웨어 강과 스쿨길 강이 합류하는 지점에 있다. 1681년 퀘이커교도 정착지로 세워진 이곳은 미국 독립혁명과 산업혁명의 중심지였고, 초기 연방정부가 있던 곳이다. 뿐만 아니라 시 역사의 초기부터 20세기에 이르기까지 줄곧 지적·경제적·인도주의적 활동의 중심지로서 자리를 굳혀왔다. 시는 비옥한 대서양 연안평야에 있지만 피드몬트 고원과 연결되는 시의 서쪽 경계 부근은 구릉지대로서 고도가 약122미터에 이른다. 필라델피아 항은 세계적으로 손꼽힐 만큼 규모가 큰 담수항이며,델라웨어 강에 있는 항구변의 업무집중지구인 아메리포트 중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한다. 아메리포트는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분주한 선적 중심지구이다.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새로운 기술에 따른 생산의 진보로 시의 공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해왔다. 가장 활발한 제조업 분야는 의류·선박장비·식품·식품가공품·인쇄·출판·전기기기 등이다. 비제조업 분야와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다. 금융 중심지이기도 한 이곳에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금융기관들이 있다. 특히 1790년에 설립된 증권거래소는 전국에서 가장 오래된 것이다.

도시를 설립한 윌리엄 펜의 구상에 따라 건설된 시 중심부의 도로는 석쇠형으로 잘 짜여져 있다. 델라웨어 강과 스쿨킬 강 중간 지점에 있는 펜 광장은 시의 중심부를 이룬다. 또 펜 광장을 중심으로 사방에 가로수와 분수가 딸린 로건·프랭클린·워싱턴·리튼 하우스 광장들이 각각 있다. 시의 중심부에서 북서쪽으로 뻗어 있는 벤저민 프랭클린 공원도로는 펜 광장부터 페어마운트 공원에 이르기까지 훌륭한 경관을 갖춘 도로이다. 페어마운트 공원은 시계 내에 있는 조경공원으로서는 전국 최대 규모이다.

필라델피아는 겨울에는 비교적 따뜻하지만 여름에는 매우 무더운 날씨를 보이고 있다. 강수량은 7월을 제외하곤 100㎜미만으로 전형적인 대륙성기후를 나타내고 있다. 필라델피아는 1776년 7월 4일 영국으로부터 독립하여 독립선언 이듬해 헌법발표의 무대가 되었고, 최초의 미합중국 수도이기도 했던 도시로 이른바 '미합중국이 태어난 고장'인 필라델피아는 미국 독립과 최초의 의회 등 역사적인 건물이 보존되어 있는 국립공원인 인디펜던스 내셔널 히스토리컬 파크(Independence National Historical Park), 우주 관련의 전시도 포함한 과학과 기술의 박물관인 프랭클린 과학박물관(Franklin Institute Science Museum & Planetarium), 로댕의 '생각하는 사람' 등 로댕의 컬렉션들을 수장하고 있는 로댕 미술관,세계최대의 넓이를 자랑하는 페어마운트 공원이 있다. 그외에 펜스랜딩, 필라델피아 미술관 등 여러 명소들이 있다. 필라델피아는 택시, 시내버스, 페리, 렌트카 등 다양한 교통시설들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방법으로 관광을 즐길 수 있다. 필라델피아는 멕시칸, 차이나, 해산물 등 다양한 형식을 갖춘 레스토랑들이 있고 장식품, 보석류, 향수, 식료품들을 판매하는 각종 쇼핑몰들을 보유하고 있다. 필라델피아는 펜실베니아에서 가장 큰 도시인 만큼 그에 딸린 호텔, 모텔 등 다양한 숙박시설들을 갖추고 있다. 필라델피아는 오케스트라를 감상할 수 있는 콘서트홀,오케스트라 뿐만 아니라 댄스,음악,영화 등을 상영하는 월넛 스트리트 극장,째즈,락 공연이 열리는 만 뮤직센터,무료콘서트가 열리는 로빈 훗 델 이스트 등 여러 행사가 열리는 곳이 많다.

필라델피아하며 맨 먼저 떠오르는 단어는 '최초'라는 단어이다. 최초의 은행, 병원, 동물원, 극장, 일간신문, 아이스크림이 이 곳 필라델피아에서 처음 생긴 것이고,1776년 7월 4일 영국으로부터 독립하여 독립선언 이듬해 헌법발표의 무대가 되었고, 최초의 미합중국이 태어난 고장이 이 곳 필라델피아이다. 지도자였던 윌리엄 펜은 현대적인 감각을 계획적인 도시를 조성하여, 필라델피아를 '녹색의 도시'로 만들었다.

교육
필라델피아 대학(University of Pennsylvania)은 1740년에 Ben Franklin에 의해 창립되었다. 학생수가 220,000명으로 미국에서 5번째로 큰 공립대학이다 수의학, 공학, 생물학, 미술, 과학, 법률, 사회학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대학은 특히 미국의 대학에서 3위의 최고의 대학으로 뽑혔다. 대학 홈페이지(http://www.upenn.edu)로 들어가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Temple University는 28,000명을 보유하고 있는 학교로 치의학, 의학, 법학 등을 주전공으로 하는 공립학교이다. Russell H.Conwell 박사가 1884년에 학회를 설립하였고 1884년에 단과대학으로, 1907년에 템플대학으로 명칭을 바꾸었다. 학교 홈페이지(http://www.temple.edu)로 들어가면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겨울에는 비교적 따뜻하지만 여름에는 매우 무더운 날씨를 보이고 있다. 강수량은 7월을 제외하곤 100㎜미만이다. 전형적인 대륙성기후이다.




▶ 하와이섬(하와이)

대자연속에서 마음껏즐길수 있는 곳이다. 바다가는 잔잔한 해안지대여서 활발한 해양스포츠를 즐길수 있는 곳이고,산을 오르는 등산은 마우나 로아가 있다. 이곳은 겨울이 되면 스키와 스노우 보드를 즐길수 있는 장소로써 관광객이 매력을 느낄만한 곳이다.하와이섬은 각각의 다른 방향에서 보면 가지 각색의 즐길거리를 볼수 있다.
이 하와이섬은 빅 아일랜드 라고 불리우는데 이것은 다른 하와이섬들을 합친 면적보다 더크기때문에 붙여진 별명이다.코알라 산,마우나케이 산,후엘랄라이 산,마우나로아 산,킬라우에아 산의 다섯 개화산이 합쳐져 만들어진 섬이고 아직도 활동중인 화산도 있어서 관광지가 되기도 한다. 또 다른별명으로는 서양란의 재배가 활발하여서 "서양란의 섬"이라고도 불린다.
활화산의 힘찬 위용이 있고 갖가지 양란 꽃이 번성하고 있는 열대식물의 보고 하와이섬. 난과 코나 커피의 산지이며 미국에서 유일한 활화산 킬라우에아 화산이 계속 활동하고 있다. 하와이섬은 하와이군으로 행정적으로 1969년 1월 1일 군헌법의 발효로 군의회중심의 체제가 정비되었다. 그래서 군장은 임무권한은 시장과 비슷하다.
하와이의 볼캐노 국립공원에서는 용암이앚기도 분출하고 있는 활화산으로 유명하다. 관광객이 활화산의 용암을 보기 위해 이곳을 많이 찾는다. 전설이 담긴 유적지는 관광객에게 추억으로 남는 장소가 될것이다. 하와이에도 도자기를 빚는 행사가 있다. 우리나라의 도자기 빚는 것과 비교한며 쉽고도 색다름을 얻을수 있을것이다. 또한 해변에서 4마일을 뛰어가는 행사도 있어,아스팔트나 콘크리트에 익숙하던 발에게 색다른 경험을 줄 것이다.




▶ 헌츠빌(알라바마)

미국 알라배마주 북동부, 매디슨군의 주도로 버밍험의 북쪽으로 약 130km에 위치하고 있다. 원래 지명은 트위크넘으로, 러로이 포프가 그의 친척인 영국의 시인 알렉산더 포프의 고향을 기념하기 위해 지은 것다. 주지사의 승인을 거쳐 최초(1811년)의 공인 시가 되었다.
헌츠빌이라는 지금의 지명은 독립전쟁때 당시 군인으로 활약했으며 1805년 최초로 이 지역 내의 빅스프링(지금도 수원지로 이용되고 있다.)에 정착한 버지니아 주 출신의 존 헌트의 이름에서 따왔다.

남북전쟁이후 면화, 옥수수, 담배등의 중심지로 발달하였으며, 이후 제조업이 주 산업으로 경제발전을 주도해 왔다. 헌츠빌은 현재 예술과 관련된 학교들이 많으며 매년 다양한 콘서트와 공연이 열리는 곳으로 유명하다.




▶ 헬레나(몬타나)

글래시어 국립공원(Glacier National Parks)과 옐로스톤 국립공원(Yellowstone National Parks)의 거의 중간거리에 위치한 헬레나는 몬태나주의 주도로 빅벨트(Big Belt),가넷(Garnet),엘크혼(Elkhorn) 산맥에 둘러싸인 위치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헬레나는 원래는 골드붐 타운(Gold Boom Town)이었으며 현재에도 광물을 생산해내고 있는 도시로도 유명하다. 그리고 미주리(Missouri)강이 헬레나 근처를 흐르고 있으며 캐년페리호(Canyon Ferry Lake)와 함께 많은 캠핑장과 레크리에이셔널 장소들을 많이 가지고 있다.

헬레나라는 도시에 대해 모든것을 알기 위한 가장 경제적이며 효율적인 방법으로는 한시간짜리 관광 코스인 '마지막 기회 여행열차(Last Chance Tour Train)'를 이용하것이 가장 좋다. 또한 헬레나에는 베스트 웨스턴 콜로니얼 인(Best Western Colonial Inn), 헐리데이 인 익스프레스(Holiday Inn Express)등의 다양한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역사적인 래스트 챈스 걸치(Last Chance Gulch)에 위치한 다운타운 쇼핑지역과 헬레나의 유일한 쇼핑몰로 헬레나의 동쪽 주의사당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캐피틀 힐 몰(Capitol Hill Mall) 등의 크고 작은 쇼핑점에서 즐거운 쇼핑을 즐길수 있다.




▶ 화석의숲국립공원(아리조나)

아름다운 경치와 매혹적인 자연과학이 어루러진 곳이다. 공원은 애리조나 주 동북쪽에 자리잡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넓은 공원중의 하나로, 화석에 관련된 가장 다채로운 장소로서 특색을 이룬다. 공원 안의 93,533 에이커는 Painted 사막의 여러 황무지이며 고고학적 유적지이다. 또한 그 지역은 2억 2천 5백만 년이 지난 화석을 지니고 있다.
공원에는 전시관, 서점, 기념품점, 전망대등 관람객을 위한 각종 편의시설이 있지만 식표품점과 주유소는 입구에 있으니 들어갈 때 이용해야한다.




▶ 휴스톤(텍사스)

휴스턴 선박용 운하를 이용하여 남동쪽 82km 지점의 갤버스턴에 있는 내륙대수로와 멕시코 만까지 연결되어 있는 내륙항이다. 나사 항공 센터가 있는 유명한 도시이기도 하다. 미국에서 시카고, 뉴욕, 로스엔젤레스 다음으로 큰 규모의 대도시로서 단조롭고 평평한 고도의 만 연안 평야를 중심으로 세계의 유명한 건축가들이 지은 고층건물들이 늘어서 있다.

멕시코만의 영향을 많이 받아 대체적으로 온화한 지중해성 기후를 띠는 휴스톤은 규모가 크고 명소도 몇 없는데다가 관광명소가 곳곳에 분포되어 있어 휴스턴을 관광시에는 세밀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 이동시에 되도록이면 렌트카나 투어버스를 이용하도록 하자. 시간절약도 할 수 있고 이모저모로 효율적이다. 관광명소로는 세계 최초의 실내구장 및 텍사스 최대 규모의 유원지인 아스트로 돔 & 아스트로 월드(Astrodome & Astro World), 어린이들에게 인기있는 박물관인 휴스턴 자연과학 박물관(Houston Museum of Natural Science), 휴스턴의 자연미와 일본식 정원미가 잘 조화되어 있는 일본식 정원(Japanese Garden), 1924년에 오픈한 휴스턴 미술관(Houston Museum of Fine Arts), 휴스턴 시민의 휴식처 박물관 지구와 허만 공원(Museum District & Herman Park), 19세기의 건물들이 복원되어 있는 샘 휴스턴 공원(Sam Houston Park),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의료수준을 자랑하는 텍사스 메디컬 센터(Texas Medical Center), 많은 예술가들이 모이는 거리인 몬트로세 거리(Montrose Boulevards) 등이 있다.

쇼핑센터로는 새로운 관광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는 Galleria, 가장 규모가 큰 시장 가운데 하나인 TRADERS VILLAGE, 텍사스를 상징하는 물건들을 판매하는 Memorial City Mall, 세계적으로 유명한 보석 체인점인 FRED JOAILLIER, 텍사스 마을의 매력이 묻어나는 고풍스런운 쇼핑마을인 OLD TOWN SPRING 등이 있다. 이러한 휴스톤에서는 대형 돔 경기장에서 야구경기를 즐길 수도 있다. 또한 휴슨톤은 상당히 엄격한 도시이므로 공공장소에서의 법규나 질서는 꼭 지키도록 하자. 거리별로 신경써야 할 옷차림이 있다.

교육
1912년 설립된 라이스대학교, 1927년에 설립된 휴스턴대학교, 1934년의 침례교대학교, 1947의 텍사스서던대학교, 1947년에 설립된 세인트토머스대학교가 있다. 그밖에 여러 고등교육기관들이 있다.

산업
온화한 지주해성 기후의 영향으로 목화, 쌀, 밀 등이 대량 생산되며, 농축산물의 가공업이 발달한 만큼 매년 가축전시회도 개최된다. 기계, 펄프, 철강, 시멘트 등도 생산된다. 또한, 1901년 근교의 석유발견이 계기가 되어 합성고무를 비롯한 화학공업과 석유, 천연가스, 황, 석회 등 방대한 천연자원을 바탕으로 눈부신 발전을 거두고 있다. 세계 최대의 정유공업지대 중 하나이다.

자격있는 여행전문가 - 모두투어

'해외여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도시별 정보 6  (0) 2008.06.20
미국 도시별 정보 5  (0) 2008.06.20
미국 도시별 정보 3  (0) 2008.06.19
미국 도시별 정보 2  (0) 2008.06.19
미국 도시별 정보 1  (0) 2008.06.18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