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연방공화제로 3권분립주의. 대통령이 행정기관의 최고책임자로 군최고사령관을 겸한다. 대통령의 임기는 4년이며 연임할 수 있으며,각 주에서 국민들이 상하 양원의원의 수와 같은 수의 선거인을 뽑아 선거인이 태통령을 선출하는 간접선거제다. 의원제도는 상원과 하원의 2원제를 두고 있다. 상원은 각 주에서 2명씩 선출해 모두 100명이며,임기는 6년이고 2년마다 1/3이 개선된다. 하원은 정원이 435명,각 주로부터 인구비례로 선출해 2년마다 전원 개선된다. 각 주는 연방정부와는 독립된 헌법이 있고 독립국에 가까운 존재로 광범위한 지방자치권을 가지고 있다.세금의 종류와 세율은 주에 따라 다르며 음주연령 제한도 주의 법률에 따라 다르다. 정당은 민주당과 공화당의 2대 정당이 있다. 경제적으로는 광대한 국토와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세계 제1의 경제력을 과시하고 있으며,농림수산업,광공업 등의 업종은 세계 제일의 다품목을 생산을 하고 있다. 무역은 수출입액으로는 공히 1위로 주요상대국은 캐나다,일본,멕시코,독일 등이다. 주로 기계류와 자동차,항공기,농산물을 수출해 기계류와 석유,자동차,의류,철강 등을 수입하고 있다.



▶ 보스톤(매사츄세스)

문화의 중심지인 보스턴은 미국 건국 200년의 역사를 오래도록 간직해 온 도시이다. 활기찬 현대적 도시와 조용하고 차분한 고도,진보적 사상과 보수적인 생활이 공존하는 정서깊은 도시이다. 보스턴은 1630년,800 명의 영국 청교도가 보스턴항 지역에 이주해 청교도사회를 만들어냈다. 미국 독립전쟁후 조선업과 도시 무역의 발전이 이루어졌고 보스턴 경제발전의 기반이 되었다. 보스턴항은 세계에서도 인정받을 만큼 좋은 항구로 현재도 보스턴의 중요한 수입원이다. 보스턴은 필라델피아와 더불어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이다. 도시 곳곳에 영국 식민지 시대와 독립전쟁 때의 사적 등 미국 역사를 알 수 있는 명소들이 산재해 있다.

보스턴은 이러한 고전적인 분위기 뿐만 아니라 높이 솟은 현대적인 감각의 고층빌딩이 즐비한 현대적인 분위기도 가지고 있다. 예로부터 해상을 통한 상업과 무역,공업이 발달했으며 현재도 뉴잉글랜드 지방에서 인구 60만 명 이상을 가진 가장 큰 도시이며 국제적으로 알려진 도시이다. 또한 보스턴은 교육과 문화의 도시로도 유명한 곳이다. 하버드,MIT,보스턴 대학 등 세계적으로 명성이 있는 대학들이 보스턴에 있다. 이곳에서는 미국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모여든 10만 여명의 젊은이들이 미래를 꿈꾸며 공부하고 있고 우리나라 학생도 많이 공부하고 있다. 또한 세계적 명성의 보스턴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보스턴 미술관 등 문화적인 면에서도 미 동북부의 중심적인 도시로써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도시라고 할 수 있다.

교육
보스톤은 학원도시이다. 예를 들어 보스턴 대학, 매사추세츠 공과대학, 시몬즈 칼리지, 거기에 하버드 대학교 등 많은 대학이 있다. 모든 대학에 다 가볼 필요는 없지만, 1636년에 창립된 미국 최고의 대학교인 하버드 대학정도는 가보도록 한다. 하버드 대학교는 보스턴의 교외도시 케임브리지에 있다. 지하철 레드라인의 하버드역에서 내리면 바로 그곳이 하버드 대학교의 한 모퉁이다. 이 거리는 분위기부터가 다르다. 하버드의 책방에는 여러가지 책은 물론 레코드도 많이 갖추어져 있는데, 때때로 바겐세일을 하기도 한다. 박물관도 많이 있으며, 미술관에는 동양의 컬렉션도 풍부하다. 시간이 있으면 도서관에도 들어가 보도록 한다. 우리나라의 대학도서관처럼 입구에서 학생증을 보일 필요가 없으며, 도선관은 개가식으로 되어 있다. 흥미가 있으면 수업을 들여다보는 것도 괜찮다. 하버드 대학교에서는 주말이 되면 콘서트, 영화감상회 등의 이벤트가 성황을 이루다. 무료인 곳도 많으며, 대개 3$에서 4$정도 받는다. 하버드 스퀘어 주변에서는 밤 8시경이 되면 거리 뮤지션이 출몰한다. 현악 사중주의 재즈가 있고 각양각색의 재주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보스턴 칼리지는 11의 학교들와 단과 대학들을 통하여 50 이상의 연구 분야들에서 매년 3,700이상를 수여했다. 홈페이지는 infoeagle.bc.edu이다. 보스턴 대학은 사립학교로 헌신적인 선생님들에게 모든 학생들이 학습에 의해 도움이 된다라고 생각한다. 대학의 학습 환경은 직접적이고 뛰어난 학생들이 많고 경제적이며, 사회적이다. 홈페이지는 web.bu.edu이다.

보스턴방문의 적기는 미국의 다른 북동부 도시와 마찬가지로 늦봄과 9월에서 10월 사이다. 한여름의 7월과 8월에는 보스턴은 매우 덥고 습하다. 또 우리나라는 7월과 8월에 비가 많이 오는 반면에 보스톤은 11월과 12월에 비가 많이 온다. 전체적으로 계절에 따른 기온의 변화가 우리나라에 비해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




▶ 볼티모아(메릴랜드)

볼티모어는 메릴랜드주의 중북부에 있는 도시. 미국 행정적으로는 군에서 독립되어 있음. 체서피크만에서 24km 떨어져 퍼탭스코 삼각강의 후미에 있다.수도인 워싱턴 DC의 북쪽 40km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볼티모어는 메릴랜드주 가장 큰 공업도시이고 경제의 중추이다.또 강과 인접해 있는 항구도시이다. 면적이 236km2이상되지만 그중에 14%가 물이다.
볼티모어를 대략적으로 이너하버, 다운타운, 그레이트 볼티모아, 공항으로 나누어 말할수 있다.
Inner Harbor는 볼티모아에서 큰 호텔, 다양한 쇼핑센터가 있고 새롭게 단장한 아주 매력적이고 활동적인 곳이다. Downtown은 볼티모아의 중앙에 위치한다. Greater Baltimore는 볼티모아의 주요도시이고, 그외에 Aberdeen,Columbia,Towson and others과 같은 도시가 있다.

볼티모어는 19세기에 영미전쟁에서 역사적인 사적들과 건물이 많이 남겨져 보존이 되고 있다. 여러 교육적인 관광시설도 많다. 미국 국가의 가사를 만든 장소인 포트 맥헨리, 1797년에 만들어져 160년 동안 한번도 전쟁에서 패배한적이 없는 유에스 콘스텔레이션호, 재개발지역으로 발달한 이너하버, 남북전쟁 작물관, 미국의 큰 수족관인 볼티모아 수족관등의 볼거리가 많다.

볼티모아의 상업과 사람들의 생활양식을 알기에 더없이 좋은 장소 이다. 이너하버, 다운타운, 그레이트 볼티모아, 공항 근처에 편의시설과 호텔이 많다. 이 근처에서 머물게 되면 볼티모아의 일반적인 관광을 쉽게 할수 있다. 지역적인 춤과 예술의 다양한 공연들로 지역의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흥미를 준다. 이웃들간의 우애를 느끼고 도시의 문화발전을 위해서 열리는 행사들이 있다. 여기의 볼티모아의 명소,축제와 행사,음식점,쇼핑을 찾아보면서 이곳의 독특함을 느껴보는것이 좋을 듯하다.




▶ 브레이스캐년국립공원(유타)

침식작용에 의하여 만들어진 브레이스캐년 국립공원은 핑크크리플이라고 불리는 것만큼 핑크를 중심으로 상아, 흰색, 노란색으로 장식된 아름다운 국립공원이다.
유타주 남부 중앙부에 위치하며 자이언 국립공원(Zion National Park)에서 북동쪽으로 약 85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

브레이스 국립공원은 일년 내내 운영한다. 요금은 성수기와 비수기로 구분되어 요금을 책정한다. 성수기는 5월1일부터 9월30일까지이며 이 기간에 차로 들어오는 관광객들은 7일동안 이용할 수 있는 입장료가 $20, 개인적으로 걸어서 들어오거나 자전거를 타고 들어오는 관광객들은 $10이다. 비수기에는 자동차로 입장하는 요금이 $10이며 자전거나 걸어서 들어오는 관광객들은 $5이다

•주소: Bryce Canyon National Park PO Box 170001 Bryce Canyon, UT 84717-0001
•전화: 1-435-834-5322
•팩스: 1-435-834-4102




▶ 브리스톨(로드아일랜드)

미국 로드아일랜드 주 브리스톨 군의 군청소재이며 읍이다. 마운트호프 다리를 통해 남쪽에 있는 로드(어퀴드넥)섬과 연결되며 비치테러스와 브리스톨 마을을 포함하고 있다. Rhode Islanders와 Newporters는 일반적으로 자유로운 자치권이 있는 식민지의 빠른 역사가 증언할 것에 따라 이것은 국민 건물뿐만아니라 상업의 둘 다 문제들에서 사실이었다. 그것은 Roger Williams 를 강제로,매사추세츠 만 식민지의 억제로부터 떠나기 위해,1636년에 로드 아일랜드에 오게 했던 것이다.

그 후,Anne와 William Hutchinson와 함께, William Coddington 는 만의 아래에서 출항하고,Acquidneck Island의 북의 끝에 도착했다. 이 지역은 인디안들에 의한 Pocasett이라고 불렸다. 그러나 그것을 Portsmouth.There이라고 부르는 것을 결심시키게 되는 식민자들은 Aquidneck Island를 위한 가격이었다. 그것은 23벌의 broadcloth한 코트들과 13자루의 괭이들을 위해 Narragansett Indians에서 구입되었다. 그러나 해이내에 Coddington는 Hutchinsons의 충분을 가지고,그들으로부터 떠나기 위해 Aquidneck 섬의 남쪽의 팁으로 옮겼다. 그것은 이 상태의 바다의 역사를 채점하는 이벤트 중의 대다수를 운전했던 권위자로부터 그 사람의 거리를 숨기고 싶어한다는 것이 로드 아일랜드 특징이었다.

이탈리아의 항공사 Giovanni Verrazzano 가 1524년에 첫번째로 나라간셋 만을 기세좋게 시작했던 이래로 계속,로드 아일랜드는 항상 바다에의 출입과 관련되었다. 처음에 총괄한 섬을 참조하지만,나중에 잘못하여 우리들이 지금 Aquidneck이라고 부르는 것에 옮겨졌던 심지어 이름이 들어간“로드 아일랜드”는 나라의 나머지로부터 약간의 분리를 보여준다.

브리스톨에서 유명한 곳은 팔라디움 양식으로 유명한 Linden Place와 아름다운 정원을 볼 수 있는 Blithewold Mansion,Gardens & Arboretum,브리스톨의 사람들에게 휴식처를 제공하는 Colt State Park와 여러 개의 박물관이다. 즐길거리로는 바와 술집이 많이 있으며 유원지와 댄스장이 있다. 또한 낚시와 사냥도 빼놓을 수 없는 즐길거리 중의 하나이다.

시외교통은 Cuttyhunk Boat Lines와 같은 수상교통을 이용하고 시내 교통수단으로는 대부분 관광을 위해 리무진을 많이 이용한다.

교육
Bristol Community College는 동남의 Massachusetts에서 교육의 기회와 확고한 경력 준비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우리들의 열린 입학 정책 ,살수 있는 비용,자유로운 재정상의 도움 자원,유연한 학급 예정은 당신의 손을 뻗기 안에 대학 교육을 놓았다. Taunton에 위치한 Bristol-Plymouth 지방기술학교는 16개 고등학교에게 기술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졸업생 수준에 LPN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Ice Hockey와 Stonehill College의 사립대학이 있다. 또 Roger Williams대학교는 아름다운 워터 프론트 교정으로 유명하며 역사적인 로드아일랜드 주의 브리스틀 해안 도시에 보스턴에서 1시간정도 걸린다. 학교와 단과 대학의 뉴잉글랜드 협회에 의해 인가되고,Roger Williams는 교육에 바쳐지는 현대 재능들과 능력을 자랑한다. 온 나라로부터 세계를 통하며 2,100명 이상의 전임 학생들은 유용하고 자유로운 예술을 전공하거나 건축학,사업,공학,역사적인 보존,정의 연구와 법률에서 전문 프로그램들에 고르는 Roger Williams에 간다. 과외 활동,다수의 인턴의 지위와 협력적인 교육은 학생들에게 많은 기회를 주며 학원의 노력들에 제공한다고 하는 것을 배우며 프로그램하고,서비스한다.

해군의 전쟁 단과 대학,해군의 엘리트 층이 그들의 명령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곳,그리고,그 임원 학교,예배당 근무의 목사 학교와 표면 교전 상태 임원 학교로 그 중에서도 특히 기술 해군의 교육과 훈련이 중심에 있는(NETC)관리,그리고 해군의 바닷속의 교전 상태 센터(NUWC) ,잠수함들의 해군의 제일의 조사와 공학 능력과 바닷속의 기술들. NUWC 가 나라간셋 만에서 바로 최근 해군의 바닷속의 연구 개발의 125의 연속의 해의 중요한 표석을 통과했던 것은 현저하다.

산업
알루미늄,전자제품,테플론,플라스틱,섬유류,기계,고무제품 등을 생산한다




▶ 비스마크(노스다코타)

비스마크는 노스다코타주의 수도로서 1872년에 설립된 곳이다.. 원래 도시의 이름은 에드윈턴(Edwinton)이었으나 1973년 7월 비스마크(Bismarck)로 바뀌었다. 비스마크는 당시에 건설중이던 철도 노동자들을 인디언이나 무법자들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군사기지를 세우면서 발전하기 시작했다. 그렇기 때문에 군사적지 및 인디언의 유품을 소장하고 있는 명소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이곳에는 렌트카 서비스 업체가 많이 있기때문에 렌트카를 이용하여 여행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한 택시 서비스와 리무진 서비스도 잘 갖추어져 있다. 비스마크는 도시 내에 볼거리가 숨어있다. 이곳저곳을 둘러보면서 다녀야만 알찬 여행을 할 수 있다. 히스토릭 캠프 핸콕(Historic Camp Hancock)은 비스마크가 발전하게된 결정적인 계기를 제공한 곳으로서 비스마크 도시의 역사를 알고싶다면 방문해 보는것도 좋다. 또한 다코타 동물원(Dakota Zoo)이 이곳에 있는데 노스다코타주에서 가장 큰 동물원이기 때문에 추천 명소로힌다.
비스마크에는 Folkfest,Mandan Rodeo Days등의 성대하고 큰 축제들이 열리는데 이 축제들은 유명하기 때문에 볼거리들이 많다. 또한 비스마크는 미주리 강가에 위치하고 있기때문에 낚시나 사냥을 하기에 적합한 곳이기도 하다. 낚시나 사냥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미리 채비를 해가는것도 좋을듯 하다.


교육
University of Mary -1955년 단과대학으로 시작하여 1986년에 4년제 대학으로 승격되었다. 이곳은 미션 스클로서 신앙심을 강조한다.
Bismarck State College - 1939년에 설립된 단과대학이다. 규모는 작은 편이지만 학생들의 동아리 활동이 활발한 편이어서 각종 공연이나 행사등이 많이 열리는 편이다. 주소: 1500 Edwards Av BISMARCK ND 전화번호 : (701) 224-5400



산업
이 지역은 관광뿐만이 아니라 농업,제조업등 여러 산업들이 발달해 있는 편이다. 농업부문에서는 육우를 대량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농장물로는 해바라기.아마인.보리생산등이 많이 생산되고 있어 이 상품들은 전국 1위의 생산량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가장 중요한 농가 소득원은 밀로 꼽힌다. 그밖에도 호밀. 귀리. 사탕무,감자도 주요 농작물중 하나이다. 석유는 가장 중요한 천연자원이다. 갈탄도 중요 천연자원으로서는 그 다음으로 꼽히고 있다. 제조업은 주 수입의 10분의 1에 불과하지만 발전 가능성이 있다.
노스다코타 주의 소송망은 잘 발달되있다. 수의 주도인 비스마크도 그의 영향을 받는다. 노스다코타 주는 철도망과 동서 및 남동. 북서로 향하는 고속도로로 구성되어 있다. 잘 갖추어진 수송망은 도시의 수송산업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 빅벤드국립공원(텍사스)

rio grande와 mexico의 경계선에 위치한 빅벤드국립공원은 산과 사막이 만나는 곳으로 1935년 6월 20일에 국립공원으로 허가 받았다. 빅벤드 국립공원내에서는 야영을 할 수 있다. 야영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국립공원내에 있는 안내센터에 알아보아야 하며 예약을 위한 전화번호는 1-915-477-2291이다.

지정된 야영지는 Rio grande(100 sites), Chisos(63 sites), Cottonwood가 있다. 이곳은 휴게실과 물이 준비되어 있으며 하루에 사용료는 $7이다. 다만 rv만 이용할 수 있다.

•주소: Big Bend National Park P.O. Box 129 Big Bend National Park, Texas 79834
•전화: 915-477-2251




▶ 사우스벤드(인디애나)

미국 인디애나 주 북부 세인트조지프군의 군청소재지이며 시이다. 시카고에서 동남쪽으로 138km 떨어져 있으며 미셔와카에 인접한 세인트조지프강을 따라 자리잡고 있다. 사우스벤드는 다양한 산업의 중심지이며 한때는 짐마차의 생산지로도 유명했었던 지역이다. 프랑스의 탐험가 로베르 카블리에 드 라살 공이 1679년 이 지역을 방문하면서 개척이 되었으며 현재는 많은 산업의 교역지로 알려져 있다.

사우스벤드의 유서깊은 역사에 대해 알수있는 곳인 북인디아나 역사센터(Northern Indiana Center for History), 철도의 역사를 비롯한 많은 자료를 전시해 놓은 곳인 국립 뉴욕중앙철도박물관(National New York Central Railroad Museum), 아트를 비롯한 다양한 사진들과 그림을 전시하고 있는 곳인 콜팩스 문화센터 갤러리(Colfax Cultural Center Galleries) 등의 다양하고 많은 명소들이 이 지역에 자리하고 있다.

사우스벤드의 기후는 여름에도 그리 덥지 않으며 겨울 역시 많이 춥지 않은 온화한 날씨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여행하는데에 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6월에서 8월 사이에는 다른 달 보다 강수량이 더 많기 때문에 미리 기상일기를 알아본 후에 여행을 계획하는 것이 좋다.

교육
1842년 노터데임 대학교가 세워졌는데 파이팅 아이리시 미식축구 팀, 크누터로크너 스타디움, 아트갤러리, 메모리얼 도서관, 루르드의 성모마리아 동굴, 체육 및 집회 센터 등을 갖추고 있어 이지역 경제에서 중요하다. 시내에는 세인트메리대학, 사우스벤드인디애나대학교, 홀리크로스전문대학 등이 있다

산업
사우스벤드의 초기 산업체로는 스튜더베이커브라더스사, 올리버칠즈 쟁기공장, 싱어재봉틀회사의 장식장 공장 등이 있었다. 이러한 회사들은 1950~60년대에 문을 닫았지만 사우스벤드의 경제는 지금도 고도로 산업화되어 있다. 인디애나주 북부 뿐만 아니라 미시간주 남부에 대해서도 교역, 금융 중심지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시의 중심부는 미시아나라고 불린다.




▶ 산타모니카(캘리포니아)

향수어린 회전목마, 최근 퍼시픽 파크 놀이공원으로 새롭게 단장한 산타모니카 피어, 야외 보행자들의 천국인 Third Street Promenade, 파노라마같은 전경을 자랑하는 해안선, 해변, 아름다운 공원, 400개 이상의 레스토랑, 아트 갤러리, 극장, 공연 예술공간, 쇼핑 디스트릭트, 싼 곳에서부터 최고급에 이르는 뛰어난 숙박시설 등 모든 위락시설이 모여있는 본거지가 바로 산타 모니카이다.

Big Blue Bus나 Tide Shuttle 등을 타면 산타모니카 주변에 쉽게 도착할 수 있다. 산나모니카 공항, LA공항과도 인접해 있다. LA 카운티에 속해 있으며 LA시의 1200㎢에 걸쳐 자리하고 있다.
인구의 구성비를 보면 코카서스계 48%, 라틴계 28%, 흑인 17%, 아시안과 태평양 섬주민이 7%를 차지한다.




▶ 산타페(뉴멕시코)

뉴 멕시코주의 록키산맥 남동단의 해발 3900m의 산그리.드.크리스트 산맥 기슭에 위치한 해발 2100m의 아름다운 고원도시이다. 가장 오래된 역사를 지닌 주의 수도인 산타페는 무척이나 이국적이고 아름다운 도시이다. 인구의 절반정도가 스페인계로서 그 역사를 반영해 이국적인 혼합문화를 가지고 있다.

이 도시는 1609년에 건설되어 1671년에 프란시스코 수도회가 부근에 있는 인디언 14000명을 그리스도교로 개종시킨이래로 이 지방의 종교적 중심시가 되었다. 당시의 건축물과 미술품이 아직도 남아있어 그때의 정서를 자아내는 아름다운 도시이다. 산타페는 너무도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설명이 필요없는 도시이다.이곳은 도시 그 자체가 하나의 관광물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도시전체의 풍경이 아름답다. 특별한 관광지를 찾지 않더라도 도시의 건물 자체를 둘러봄으로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산타페 자체의 황토건물을 바라보면 산타페만의 독특한 문화를 느낄 수 있다.

산타페에는 남서부식 레스토랑이 많이 있는데 건물 자체가 산타페식 건물이기 때문에 황토 건물에서 식사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이 도시에서는 관광도시답게 다양한 축제들이 많이 펼쳐진다. 주로 7~8월달에 볼거리들이 많기 때문에 이 시기를 맞추어 방문하는것이 좋다. 단 7~8월달이 성수기이기 때문에 이 시기에 방문하려면 숙박시설이나 기타 여러가지 것들을 꼭 예약하고 방문하는것이 필수이

교육
The College of Santa Fe : 40여개 이상의 전공학문이 모여있는 단과대학이다. 경영 관리학,예술과 인류,필름,극장과 보존과학등 다양한 전공과목이 있다.
Institute for American Indian Arts - Santa Fe : 인디언 문화에 대한 보존과 연구,예술성,창조적 적용등을 공부한다.

산업
이곳의 주요산업은 관광이다. 아름다운 도시경관 자체가 관광객들에게 큰 매력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해마다 많은 관광객들의 방문으로 인하여, 관광은 이 지역 주민들에게 있어 주된 산업중 하나이다. 해마다 많이 찾는 관광객들로 인하여 많은 숙박시설과 음식점, 카페등 여러 상점을 운영하면서 주요 수입원을 찾는다.
힐라강을 제외한 뉴멕시코 주의 모든 강에는 댐이 설치되어 있는데 관개농업이 이곳에서 가장 중요한 농업형태이다. 쇠고기 판매가 농산물 판매수입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우유와 건초가 그 다음이다. 석유와 천연가스가 가장 중요한 관ㅇ산자원이지만 미국의 칼룜,우라늄공급량의 상당부분을 생산하기도 한다. 식품가공. 정유. 제련. 건설자재. 철도사업 등도 주의 주요 산업활동이다. 핵에너지에 대한 기초연구 및 실험은 군수물자. 전자장비. 정밀기기와 같은 관련산업의 발전에 도움을 주었다. 또한 인디언과 스페인의 독특한 문화. 자연경치가 제공하는 다양한 절경. 운동 및 오락시설에 힘입어 당상한 관광수익을 올리고 있다.




▶ 새크라맨토(캘리포니아)

캘리포니아주의 주도이며 인구는 26만명이고 샌프란시스코의 북동쪽으로 약 160km 떨어져 있다. 1839년 존 새터에 의해 처음 발견되었고 1848년 골드러시때부터 시의 교외에 있던 코로마에 최초의 금이 발견되기 시작해 이 시대의 중심지로 발전하고 서부 개척사상의 중요한 역할을 완수하였다. 현재는 중앙 평원 지방의 산업,경제,수출 무역의 중심지로 자리하고 있다.
매년 늦여름에 개최하는 스테이트 패어는 규모도 크고 유명하고 시내 곳곳에서 금광시대의 유산이기도한 빅토리아풍의 건축물을 볼 수 있다.




▶ 샌프란시스코(캘리포니아)

캘리포니아에서 세번째로 큰 샌프란시스코는 미국 서안에 위치해 있으며 전체 면적의 3분의 2가 물로 되어 있다.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항구도시이기도한 샌프란시스코는 잔잔한 바다와 야트막한 언덕이 묘한 조화를 이룬다. 태평양연안을 따라 길게 뻗은 바다가 샌프란시스코만을 형성하고 있어 도시 전체가 어느 방향에서든지 바다와 접하고 있어 항상 상쾌한 바닷 바람이 불어온다. 샌프란시스코는 비교적 작은 도시로 샌프란시스코 베이와 태평양 사이의 46.6 평방마일의 경사진 땅위에 75만 인구가 거주하고 있다

샌프란시스코는 태평양 연안에서 로스앤젤레스에 이은 제2의 대도시이다. 샌프란시스코만(灣)에 면한 천연의 양항(良港)으로,골든게이트에서 남쪽 서안(西岸)에 위치한다. 시가는 반도의 북쪽 끝을 차지하며,북쪽은 골든게이트 브리지(金門橋)에 의해서 대안(對岸)의 마린 반도(半島)에 이어지며,동쪽은 샌프란시스코만을 넘어 오클랜드와 마주 보고 있다. 이 사이에는 길이 13.5km에 이르는 샌프란시스코-오클랜드 베이 브리지가 걸려 있다. 신흥도시 로스앤젤레스가 최근에 샌프란시스코를 앞지를 때까지는 오랫동안 태평양 연안 제1의 항구이었으며,지금도 세계 유수의 항만 도시 및 국제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

샌프란시스코 베이와 태평양 해안의 지리적 요인으로 연중내내 온화하고 시원한 기후를 나타낸다. 연평균 최고기온은 대략 21도이고 최저기온은 4도정도이다. 여름의 아침과 저녁안개는 일반적인 현상이지만 낮에는 거의 사라진다. 연평균 강수량은 530mm정도이며 대부분의 비는 12월과 1월에 내린다. 한겨울에도 재킷, 스웨터 또는 가벼운 외투면 충분하다.




▶ 샤이엔(와이오밍)

샤이엔(Cheyenne)은 북평야에 위치하고있어 경제교류가 활발하며 문화와 정치의 중심이며 와이오밍주의 주도이다. 와이오밍주의 주도인 샤이엔(Cheyenne)의 도시 이름은 백인들이 1800년대 중반 이 곳에 정착하기 이전까지 와이오밍주 남동부에 거주했던 샤이엔 인디언족의 이름에서 유래한 것이다. 샤이엔(Cheyenne)이 도시의 모습을 형성한 것은 유니언 퍼시픽(Union Pacific) 철도가 이지역에 들어 오게된 1867년이다. 유니언 퍼시픽(Union Pacific) 철도가 들어온 당시 이 곳은 말그대로 '와일드 웨스트(Wild West)'의 전형을 보여주는 곳이었다. 거주민들의 형태를 보면 정착자, 군인, 철도 노동자, 볍률가 등 다양한 구성을 보여주고 있었으며 카우보이의 파란만장한 역사도 많은 부분 보존하고 있는 도시이다.
샤이엔에는 카탈록 리턴 스토어(Catalog Return Store)와 몽고메리 와드 (Montgomery Ward & Corporation), 프런티어 몰(Frontier Mall)등의 쇼핑점이 자리하고 있어 여행시 이러한 쇼핑몰을에서 쇼핑을 한다면 더 즐거운 여행이 될것이다. 또한 샤이엔의 여름철 저녁에는 샤이엔 건스링거스(Cheyenne Gunslingers) 축제 행사가 펼쳐지며, 와이오밍 맥주 페스티벌 (Wyoming Brewer's Festival)도 열린다. 와이오밍 맥주 페스티벌(Wyoming Brewer's Festival)에서는 각지역의 다양한 맥주의 맛을 맛볼수 있는 기회도 가지게 된다.

산업
1970년대에 광업이 활기를 띠게 되자 인구 증가율이 50%이상으로 높아졌으나 1890년에는 석유산업의 침체때문에 인구증가율이 크게 떨어졌다. 평야 및 산악지대의 토양은 대체로 온환한 편이지만 물이 부족하고 기온차가 매우심해 농업활동이 제한되어 있다. 작물 재배 지역은 전체 토지의 5%도 채 못되며 그중 약 2/3가 관개를 통해 경작된다. 주요 작물은 보리, 밀 옥수수, 건초, 귀리, 사탕무, 건콩, 감자 등이다.
또한 전체 또지의 약 38%가 목조지이고 이지역의 야사육은 전국적으로 꼽히는데 주로 양모 생산을 목적으로 사육된다. 젖소도 다량으로 사육되며 양봉업 역시 중요한 농업활동의 하나이다. 그리고 넓은 산악지대가 있어 제재업 또한 상당히 발달 되어 있다.
샤이엔이 속해 있는 와이오밍주에는 여러 유명한 관광명소가 있어 관광업 또한 성행 하고 있는 산업이다. 이곳 와이오밍주에는 옐로스톤 국립공원, 플레이밍 협곡 국립공원 등의 여러 국립공원과 국립 산림지를 찾는 관광객이 매년 늘고 있다.




▶ 세인트루이스(미주리)

미시시피 강중류 미주리주에 위치하고 있으며 스페인과 프랑스의 통치역사를 갖고 있다. 1822년에 시 설림 후 1904년 세계 박람회의 개최 후 급속한 발전을 이루었으며 미국 내에서 살기 좋은 도시 8위를 차지할 만큼 문화시설과 대학의 수준이 높으며 세인트 루이스 오케스트라로 유명하다.

세인트루이스는 18세기 후반 뉴올리언즈 출신의 한 사람에 의해 교역소가 설치되면서 도시가 생성되었고 루이15세와 9세의 이름을 따 도시 이름을 지었다. 이후 모피 교역소로 성장하면서 자동차, 전기전자등의 제조업이 크게 발달하였으며 고속도로와 철도, 미시시피 강의 항로로 인하여 크게 발전하였다.

1년중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날은 거의 없는 온화한 기후를 갖고 있다. 하지만 강수량은 많은편으로 겨울에 눈이 많이 오는 경향이 있다.




▶ 솔뱅(캘리포니아)

로스엔젤레스에서 약 2시간 30분(27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작은 도시이다. 미국 속의 덴마크 민속촌으로 일컬어지고 있으며 솔뱅이란 말은 덴마크어로 '양지'를 뜻한다. 1911년 덴마크계 미국인들이 스페인계 대지주의 9천 에이커의 대지에 건설한, 문화적 자긍심이 가득한 도시로 덴마크의 최조 이주자들은 덴마크 전통학교를 세워 덴마크의 전통과 문화를 계속 이어왔다.
이후 지역신문에 의해 솔뱅이 덴마크의 전통과 목가적인 풍경이 관광객들에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덴마크 풍의 각종 가게와 갤러리, 레스토랑, 호텔 등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세계적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고 있다.




▶ 수시티(아이오와)

미국 아이오와주 북서부 우드베리 군의 군청소재지이자 시로 아이오와, 사우스 다코타, 네브래스카 주가 만나고 빅 수 강과 플로이드강이 합류하는 지점의 미주리강 기슭에 위치해 있다. 수 시티는 증기선 교역과 함께 발돋움하기 시작해 정육업을 계기로 성장 도시의 대열에 들어서게 되었다.

수 시티는 겨울은 매우 춥다. 그래서 관광객들에게는 적당치 못할 것이나 봄이나 가을에 이곳을 여행하기에 좋다. 수 시티는 Sioux City Art Center,The Performance Car Museum등 다양한 명소를 가지고 있다. 그중 퍼포먼스 자동차 박물관은 미국 자동차의 역사부터 자동차의 종류 등 자동차에 관한 사실들을 알 수 있는 곳이다.




▶ 쉐난도국립공원(버지니아)

버지니아주의 서북에 위치 위치한 쉐난도 국립공원은 1935년 12월 26일에 설립되었으며 연간 200만 방문객이 찾아오는 미국 국립공원의 인기있는 국립공원중의 하나이다. 쉐난도라는 단어의 뜻은 '그 별의 딸'을 의미하는 indian 단어이다.
쉐난도 국립공원안에는 동굴, 박물관 볼거리가 있으며, 식물, 동물들 초자연적인 모습들을 볼 수 있다. 또한 숙박시설, 취사시설 등이 완비되어 있으며, 패스트푸드에서 풀코스 메뉴까지 준비되어 있는 레스토랑이 있다.




▶ 스프링필드(미주리)

미국 미주리주 남서부 그린 군의 군청소재지이며 시이다. 오자크 고원의 북쪽 가장자리에 있는 제임스 강 가까이에 있으며, 테이블록 호수 지역의 북쪽에 위치한다. 애틀랜틱-퍼시픽 철도의 확장으로 경쟁지역으로 스프링필드가 발전하게 되었고, 노스 스프링필드가 스프링필드에 합병되어 지금의 스프링필드가 되었다. 낙농제품과 가금,가축 사육업 등의 농업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철강 제품과 종이 용기, 냉장모터 등의 경공업과 이에 관련된 교육기관들이 뒷받침하여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 시애틀(워싱톤)

미국 서북부의 중심지 시애틀은 워싱턴 주 최대의 도시로 면적은 약 147㎢이르고 있으나, 이중 31㎢는 호수가 차지하고 있다. 이 때문에 시애틀을 가리켜 흔히 '물의 도시'라 부르고 있다. 즉 시내 동쪽에 길이 51km에 이르는 천연의 담수호인 위싱턴 호를 비롯하여, 시내를 가로 지르는 그린 호와 유니언 호가 있다. 워싱턴 호와 퓨젓 사운드 내해는 운하로 이어져 있어, 수문으로 수위를 조절하여 선박의 항해를 가능케한다.
한편 도심에서 차로 2시간만 달리면 울창한 대 자연이 전개되고 시내도 온통 푸른 숲으로 덮여있어 시애틀을 '숲의 도시'라는 애칭으로 부르기도 한다. 자연으로 둘러싸인 이 도시에는 등산,하이킹,스키,사냥,낚시,수상 스키,요트 등의 야외 스포츠가 성하다. 교통도 매우 편리하여 미국 각지와 교통망이 연결되어 있고, 캐나다의 벤쿠버와도 비행기로 불과 45분의 거리에 있다.

해양성 기후지역으로 여름은 고온 건조 (25-32도)하고 겨울은 다습(섭씨 2-5도)하며 특히 10월-4월까지 연중 7-8개월은 우기로 비가 많이 내리는 편이다.




▶ 신시내티(오하이오)

미국 오하이오주 서남부에 위치한 아름다운 도시로서, 7개의 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오하이오 강변에 있으며, 서쪽으로는 인디애나주와 그리고 남쪽으로는 캔터키주와 다리로 연결되어 있다.
아름다운 오하이오강이 흐르고 있기때문에 이 지역 일대는 '서부의 여왕의 마을'이라고 불리기도 했다. 지금도 Queen City라 불리며 미술과 음악의 중심지이면서 상공업, 문화의 중심지이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문화적 교육적 시설이 많다.

신시내티는 최내의 석탄 도시로도 유명하며, 제조업을 비롯하여 다양한 업종의 많은 기업들이 이곳 신시내티에 자리잡고 있다. 이런 기업은 신시내티의 커다란 활력소가 되어주고 있다고 할수 있으며 도심을 재 정비하여 문화활동과 쇼핑의 장소로 제공하여 보다 활력있는 도시로 만들었다.




▶ 아카디아국립공원(메인)

보스톤에서 국내선 비행편으로 약 1시간 30분정도 걸리면 바 하버 공항(Bar Harbor Airport)에 도착하고 여기서 공원까지 다시 버스를 이용한다.
아카디아 국립공원은 섬과 해안, 파도에 깎인 바위들이 만들어내는 절경, 그리고 크고 작은 산, 호수와 숲등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일년 내내 개방되지만 겨울에는 일부 길이 폐쇄되기도 한다.

깎아내린 듯한 절벽을 감싸고 있는 해안선을 따라 가는 이 곳이야말로, 아카디아의 전형적인 이미지이다. 파도소리와 갈매기 소리가 한데 어우려져 황홀한 저녁 일몰을 장식한다. 이곳은 이러한 파도와 바람에 의해 끊임없이 모양이 다듬어지고, 또 다른 절경을 만들어 낸다. 그래서 이젠 그 앞에서 아주 고운 모래알로 만들어진 해안도 볼 수가 있다.
모두 갈라진 흔적과 울퉁불퉁한 바위들과 아카디아의 해안절벽들 가운데 오직 한개의 해변에 모래사장이 있다. 특히, 여름 동안에는 일광욕 할 기회를 제공하기도 한다. 더구나 이때의 바다는 관광객들의 더위를 식히기에 충분한 온도를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바다 속에는 불가사리, 게, 파란 홍합 등 희귀한 생물들의 서식지이다. 밖의 숲들은 어지간한 폭풍에도 끄덕 없을 정도로 무성하게 자라 있다.

공원내에는 대서양 부근에서 가장 높은 해발 1,530 피트의 캐딜락산 (Cadillac Mountain)이 있다. 공워내의 17개 산들중 가장 높은 것으로 원래는 화선섬이었으나 빙하기때 빙하에 의해 긁히고 다듬어 져서 지금의 계곡이 생겼다. 후빙기때는 빙하의 녹은 물이 산골짜기를 채워서 메인의 만을 만들었고, 지금의 산들의 풍경을 만들었다.
정상까지는 도로가 나있으며 하이킹용의 지도도 준비되어 있다. 여름은 캠프장으로도 즐기기도 한다. 45마일 객차 도로들과 120 마일의 하이킹 길은 방문객들에게 자동차들을 두고 오고, 섬의 좋은 화강암들은 좋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공원에 있는 호수는 멋진 절경을 만들어 내지만 수영은 금지되어 있다. 호수와 어우러진 숲은 특히나 가을에 아름다운 빛깔을 만들어 낸다. 자작나무, 단풍나무, 오크등의 잎은 물이 들어 떨어져 자연의 카펫을 만들고, 사철 푸른 소나무와 가문비들은 그대로 남아 이들과 어울린 풍광을 연출한다. 이러한 풍경을 느끼려는 하이킹 관광객이 가을에 부쩍 몰려든다. 공원에는 캠핑장도 마련되어 있어 일정의 사용료만 내면 이용할 수 있다.




▶ 아틀란타(조지아)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무대로 친숙한 아틀란타는 미국 조지아주의 주도이다. 풀턴 군의 군청소재지이지만 디캘브 군의 일부이기도 하다. 주에서 가장 큰 도시인 아틀란타는 마틴 루터 킹 목사가 이끈 흑인 시민운동의 발상지로도 유명하다. 아틀란타의 오늘이 있기까지 철도의 역할이 매우 컸다.1837년 현재의 파이브포인츠 부근의 지역이 북쪽에 있는 테내시 주 채터누가 시로 연결될 철도의 남부 동착역으로 선정되었으며 아틀란타라는 명칭은 1845년 시가 되면서 웨스턴-아틀랜틱 철도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것이다.

아틀란타는 또한 예부터 교통의 요충지였으며, 이름이 한때 '종착역'이라고도 불리웠었다. 시내의 외국기업이 1000개가 넘으며 어느 조사기관에서 선정한 상위 500개의 기업 가운데 450개 이상이 이곳 아틀란타에 오피스를 구성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따라서 미국 전체의 비즈니스를 말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도시중의 하나이다.
또한 아틀란타는 남동부 지역의 연방정부활동의 중심지로써 제 6 연방준비지구의 본부가 있는곳. 공중 보건국의 지부인 질병관리소와 맥퍼슨 요새, 도빈스 공군기지, 여방 교도소 등이 시내 또는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아틀란타는 상업과 공업의 중심지 이기도 하다. 1996년에는 이곳에서 올림픽도 개최되어 도시 전체가 활기에 차 있었으며 그 이후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 아틀란타를 찾고 있다. 또한 아틀란타에는 다양한 명소들이 자리하고 있는데 코카콜라 전시관, 오클랜드 묘지 등 유명한 명소들이 많이 있다. 그리고 많은 축제와 더불어 각종 이벤트가 열리고 있으며, 이밖에도 다양한 교육기관들이 자리하고 있다.

교육
아틀란타에는 대도시권내에 20여개의 학위수여기관들이 있는데 1865년에 세워진 애틀란타 대학교와 클라크대학(1869) 그리고 에머리대학교(1836) 또한 조지아공과대학(1888) 조지아주공과대학(1913) 오글소프대학교(1835)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그리고 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한 기술학교 등의 전문 교육기관들도 많이 자리하고 있으며, 교육협회와 같은 기타 교육기관들이 있어 활발한 교육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아틀란타의 많은 대학 중에서 클라크 대학(1869)은 다양한 연구를 바탕으로 전문성을 가진 많은 학과들이 있다.

산업
정보통신의 중심지인 아틀란타는 현재 금융과 상업이 주요 산업이 되었으며,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다. 그밖에도 유통과 제조, 교육, 의료의 중심지이다.

아틀란타는 남부답게 기후가 온난한 편이며, 강우량은 그다지 많지 않다. 그러나 봄부터 여름에 걸쳐 많은 비가 내리고 있으며 여름은 꽤 무덥다. 그리고 겨울은 심한 추위는 없어도 가끔 영하로 내려가는 일이 있다. 애틀랜타의 연평균 기온은 16.2℃, 연간 강수량은1천 234.7mm로 많은 편이다.




▶ 애플톤(위스콘신)

애플톤은 미국 위스콘신주에 자리하고 있는 도시로서 인구가 얼마 되지 않는 소도시이다. 아름답고 기분좋은 도시로 사람들이 모두 긍정적이어서 여행하기 좋은 도시로 알려져 있다. 겨울이 특히 아름다우며 아름다운 꽃들과 새들이 많은 도시로도 유명하다. 그리고 다양한 명소들이 많이 자리하고 있다.

애플톤은 기온이 높지 않고 강수량이 적어 관광객들이 관광하기에 적당한 날씨이다.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이 많이 위치해 있으며 아이들을 위한 명소들도 많이 위치해 있다. 다운타운 및 외곽지역에는 호텔뿐만 아니라 모텔, B&B 등 다양한 숙박시설이 자리 잡고 있다.

대중교통이 편리 하지 못한 애플톤에서는 버스보다는 택시나 렌터카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시외 여행시 기차나 시외 버스를 이용하면 저렴하고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다.

산업
수력발전을 이용해 전기를 제공하였으며 1853년에 첫번째 제지 공장을 도시에 세운 것을 시작으로 이 산업이 애플톤의 발전의 밑거름이 되었다.
알프레드 갈핀(Alfred Galpin)이 1877년에 전화를 만들었으며 소매무역 또한 애플톤의 발전에 공헌했다.




▶ 에반스빌(인디애나)

미국의 중동부 인디애나주의 남단에 위치한 도시이며 오하이오강과 북부 켄터키의 경계에 접하고 있다. 1820년 도시가 설립되었고 수로,철도,고속도로를 기반으로 운수,교역,산업이 발달하였다. 전기제품,가구,농기구,약품 등 다양한 제조업이 발달해 있으며 유유히 흐르는 오하이오강을 중심으로 한 레크레이션 활동도 활발하며 근교에 있는 산타클로스시의 우체국은 그 소인에 산타클로스의 이름이 들어 있어서 유명하다. 냉장고로 유명한 월풀사가 있는 곳이므로 '세계 냉장고의 도시'로도 불리우고 있는 곳이다.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적인 학습센터인 Hands on Discovery, 아프리카, 아시아, 북미 등 전세계의 동물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볼수 있는 MESKER PARK ZOO, 1100년대에서 1450년대까지 인디언들의 유적지 가운데 상태가 가장 잘 보존되어 있는 곳 중의 하나인 Angel Mounds State Historic Site 등의 다양한 명소가 이 지역에 자리하고 있다. 이 밖에도 미술,과학,역사,자연세계 등에 관한 환상적인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는 에반스빌 예술과학 박물관, 미국의 새에 관한 유화 및 수채화, 거대한 새 둥지, 야생관찰지역, 학습센터 등이 있는 존 제임스 어도번 박물관과 같은 어린이들의 학습공간이 있어 가족끼리 관람하기에 적당하다.

교육
에반스빌에는 현대과학 예술 박물관이 있으며 에반스빌 대학교와 인디에나주립 대학교 에반스빌 캠퍼스가 있다. 남쪽의 인디안 아나리스트의 대학, Evansville 대학, ITT 기술 학회(인디안 아나리스트 비즈니스 컬리지), 인디안 아나리스트 직업 공업 전문대학 등이 있다.




▶ 엘도라도(알칸소)

미국 아칸소 주 남부 유니언군의 군청소재지이며 1843년에 로버트 블랙, 존 햄프턴, 그린뉴턴등이 군청소재지로 이곳을 선정했다. 스페인어로 '금가루를 칠한 사람'이란 뜻이며 인디언 마을의 통치자가 축제때 벌거벗은 몸에 황금가루를 칠하고 의식이 끝나면 구아타비타 호수에 뛰어들었다는 전설의 유래로 이름이 지어졌다.

엘도라도는 지리적으로 남부의 중심부 아칸사스 강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미국 인구의 20%가량이 몰려있는 달라스, 시카고, 애틀란타, 뉴올리언즈, 세인트루이스등의 대도시가 500마일 이내에 있어 도시의 경제 발달에 큰 영향을 미쳤다.
엘도라도의 기후는 매우 온화하며 강수량이 적어 건조하긴하지만 관광하기에는 아주 좋다. 큰 명소는 없지만 엘도라도에서는 다양한 예술활동은 즐길수 있다. 오케스트라의 공연과 미술전시회등이 있어 관심있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특별한 경험이 될것이다.




▶ 엘파소(텍사스)

미국과 멕시코 국경에 위치한 도시 가운데 가장 큰 도시로 프랭클린 산맥 기슭에 있고 뉴멕시코 주 경계선 바로 남쪽에 있는 멕시코의 시우닫 후아레스(Ciudad Juarez)와는 리오그란데 강을 사이에 두고 다리로 연결된 도시이다. 또한 엘파소 시에는 스페인어와 스페인 문화가 두드러지고 아도비 벽돌로 지은 옛 건물은 멕시코의 정취를 물씬 풍기지만 현대적인 도시라 말할 수 있다.

목축, 관개를 통한 면화 재배, 광물 생산 등이 주요경제활동을 이루는 광범위한 유통권을 대상으로 하는 상업 및 금융 중심지인 엘파소는 기초 금속, 석유 및 가스, 식품, 의복 산업 등을 중심으로 하는 고도로 다양화된 산업구조를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구리, 납 제련공장과 구리 전기분해공장에서 정제하는 구리는 전국에 공급되는 구리의 상당량을 할 만큼 발전되었다.

블리스 요새, 윌리엄 보몬트 병원, 근처에 있는 뉴멕시코 주의 화이트샌드 미사일 기지 등도 경제성장에 큰 몫을 차지했으며 엘파소는 통관항이고 대륙을 횡단하는 주요 해외무역 기지이면서 주요간선도로가 여러 개 교차하며 미국과 멕시코간에 철도 노선이 운행된다. 또한 시우다드후아레스, 멕시코 내륙, 미국의 명승지로 통하는 관문이기도 하다.
1682년에 LADY GARMEN의 스에스트러미션에 의해 시작된 도시로 미국 전체적으로 보면 급성장한 3대 신흥 대도시에 속하고 있는 도시이다.

교육
엘파소에는 엘파소 텍사스 대학이 있다. 시내의 북서쪽에 위치한 이 대학은 티베트 양식으로 지어진 건물이 눈에 띈다. 달라스와 휴스턴에는 각각 유명한 교향악단과 극장이 있으며 휴스턴에는 주요 발레단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휴스턴 그랜드 오페라단이 있다. 오스틴 소재 텍사스주립대학에는 린든 B. 존슨 전 대통령의 논문들이 소장되어 있는 대통령 논문들이 소장되어 있는 대통령 도서관이 있다. 이 가운데 1/4은 사학 또는 교회에서 운영하는 재단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업
엘파소는 목축, 관개를 통한 면화 재배, 광물 생산과 같은 것이 주요 경제활동을 이루는 광범위한 유통권을 대상으로 하는 상업 및 금융의 핵일 뿐 아니라 기초 금속, 석유 및 가스, 식품, 의복 산업 등 고도로 다양화된 산업구조의 성격을 지녔다. 또한 구리, 납 제련 공장과 구리 전기분해공장에서 정제하는 구리는 전국에 공급되는 구리의 상당량을 차지할 만큼 발전된 도시이다.




▶ 오거스타(메인)

미국 메인 주의 주도(1832)이며,케너벡 군의 군청소재지(1799)였던 곳으로, 포틀랜드에서 북동쪽에 위치하고 있다. 케너백 강가에 있는 항로의 기점으로 예로부터 중요한 도시였다. 예로부터 산립이 많아서 펄프,제지 산업이 발달하였으며 또한 대서양 연안에 인접해 있어 어업 또한 중요한 근간산업이다. 도시 북쪽의 벨그레이드 호수와 남쪽의 케너벡 강은 중요한 관광지이기도 하다.

주요 명소로는 세일즈 알오프트(Sails Aloft)과 올드 포트 웨스턴(Old Fort Western),오거스타>오거스타 도시 센터(The Augusta Civic Center)가 있다. 그 중에서도 올드 포트 웨스턴(Old Fort Western)은 1754년에 만들어졌고,성채는 메인의 수도가 될 것인 공동체의 중심이 되었다. 1922년의 가네트 가족에 의해 회복되었고,박물관으로서 도시에 설치되었다. 이 성채는 국가의 역사적인 표시이다. 차츰 관광객을 맞아들이고,성채를 잘 보존하면서 학교에 역사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도 한다. 관광객을 위해선 일년 중 특별하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들을 제공하는 곳이다.




▶ 오마하(네브라스카)

미국 네브라스카 주 동부 더글러스 군의 군청소재지이며 시이다. 미주리 강 서안에 자리잡은 통관항이며 강 건너편에 있는 아이오와 주의 카운실블러프스 시와 마주보는 위치에 있다. 오마하는 '상류쪽에 사는 사람들'이라는 뜻으로 오마하 인디언을 가리킨다. 네브라스카 준주가 새로 생겼을 때 강 건너편에 준주의 수도가 생기기를 원했던 카운실블러프스 시의 후원자들에 의해 카운실블러프스 시 맞은편에 세워지게 되었다.
오마하는 네브래스카주의 상업과 산업의 중심지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라이드 정글(Lied Jungle)과 수족관으로 유명한 헨리 둘리 동물원(Henry Doorly Zoo) 등이 가볼만 한 곳이다. 그밖에 박물관과 엔터테인먼트 디스트릭트 등도 가볼 만 하고 흑인인권 운동가로 잘 알려진 말콤 X(Malcolm X)와 제럴드 포드(Gerald R Ford) 가 태어난 곳이 바로 이곳 오마하로 알려져 있다. 유니언 가축사육장이 있는 사우스오마하를 비롯한 여러 교외지역들이 시에 병합을 하였고 전략공군사령부의 본부인 오펏 공군기지가 가까운 밸뷰에 자리잡고 있다.
그리고 오마하의 호텔들은 깨끗하고 친절하여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주변의 명소로는 <Henry Doorly Zoo>,<Boys Town>,<Eugene T. Mahoney State Park>,<Fremont Dinner Train>,<The Great Plains Black Museum>등의 볼거리가 가득하다. 뿐만 아니라 비교적 덥지도 않고 춥지도 않는 날씨라 여행을 하기엔 좋을 것이다.

교육
교육기관으로는 네브라스카대학교(1908),크레이턴대학교(로마 가톨릭 재단),네브라스카의과대학교(1883-87,1902 재설립),세인트메리로마가톨릭여자대학교(1923),그레이스성서대학(1943),메트로폴리탄지역기술대학(1974) 등이 오마하에 있다.

산업
농업 관련산업이 오마하 시 경제의 근간이 되는데 시는 세계에서 가장 큰 가축거래시장이다. 또한 정육업의 중심이기도 하다. 전국에서 생산되는 곡류 가운데 많은 양이 이 곳에서 매매가 이루어진다.
그리고 이곳은 여전히 미국 최대의 철도 중심지로 꼽히며 보험회사가 많다. 그밖에는 정유,납제련,철도설비,전화설비,농업장비,밸브,펌프 제조업 등의 공업이 발달이 되어 있다.




▶ 오클라호마시티(오클라호마)

텍사스주 위에 위치한 오클라호마주의 중앙에 위치한 도시로서 넓이로 치자면 미국에서 제3위의 수준을 보이고 있으며 1889년에 서부 진출의 근거지로서 발전하기 시작해 1910년 오클라호마주의 주도가 되었다.
석유를 발견한 이후 공업도시로 성장한 오클라호마시티는 다운타운에서는 고층빌딩이 늘어서 있다. 하지만 교외로 벗어나면 서부 카우보이들과 인디언의 분위기가 짙게 남아 있다. 또한 오클라호마 시티는 오클라호마주의 상공업 및 경제의 중심지이자 교통의 요지이기도 하다. 목축,제분 식품공업, 석유 공업 등이 융성하고 주청사의 건물 안에 유전이 있을 정도로 '개척자의 마을'이라고 불린다.
주의 중심에 가까운 노스캐나디안 강가에 자리잡고 있으며 주변 지역들을 병합함으로서 면적 면에서 전국 최대 도시의 하나로 발전했다.

오클라호마 시티의 연평균 기온은 15.5도이며 온화한 기후를 가지고 있다. 비교적 겨울에 온난한 오클라호마 시티는 5월에 비가 가장 많이 내린다. 7월이 일년 중에서 가장 무덥다.




▶ 올림피아(워싱톤)

미국 북서부 워싱턴주의 주도인 올림피아는 1840년대 퍼겟사운드(Puget Sound)의 남단에 위치한 버드 인렛(Budd Inlet)에 첫 번째 이주자들이 정착을 하면서 도시가 형성되었다. 원래의 지명은 스미스필드(Smithfield)였으나 후에 서쪽으로 뻗어있는 거대한 산줄기인 올림피아(Olympia)의 이름을 따 개명되었다. 도시는 번영하기 시작했고 주의 주도로 선정되면서 경제중심지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주요 명소로는 주의사당 박물관(State Capital Museum), 주의사당 보관소(State Capitol Conservatory), 에버그린 스테이트 컬리지(The Evergreen State College), 올림피아 파머스 마켓(Olympia Farmers Market), 핸즈온 아동박물관(Hands On Children's Museum), 밀러실바니아 메모리얼 스테이트 파크(Millersylvania Memorial State Park), 레드 윈드 카지노(Red Wind Casino), 톨미 스테이트 파크(Tolmie State Park), 비글로 하우스 박물관(Bigelow House Museum), 헨더슨 하우스 박물관(Henderson House Museum) 등이 있다.




▶ 요세미티 국립공원(캘리포니아)

1890년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요세미티 국립공원은 1968년 존무어라는 사람에 의해 발견되었다.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면적은 총3,081㎢이며 미국의 모든 식물대들을 해발의 차이를 느낄 때마다 만날 수 있다. 이 곳은 해발 609m에서부터 3,962m까지 분포되 있으며 각 해발마다 침엽수를 중심으로 경목, 철죽, 관목, 야생화를 볼 수 있다. 자연 국립공원인만큼 75종 이상의 포유동물과 200종 이상의 조류동물 또한 관찰할 수 있다.

자격있는 여행전문가 - 모두투어

'해외여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나다 도시별 정보  (0) 2008.06.21
미국 도시별 정보 7  (0) 2008.06.20
미국 도시별 정보 5  (0) 2008.06.20
미국 도시별 정보 4  (0) 2008.06.19
미국 도시별 정보 3  (0) 2008.06.19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