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연방공화제로 3권분립주의. 대통령이 행정기관의 최고책임자로 군최고사령관을 겸한다. 대통령의 임기는 4년이며 연임할 수 있으며,각 주에서 국민들이 상하 양원의원의 수와 같은 수의 선거인을 뽑아 선거인이 태통령을 선출하는 간접선거제다. 의원제도는 상원과 하원의 2원제를 두고 있다. 상원은 각 주에서 2명씩 선출해 모두 100명이며,임기는 6년이고 2년마다 1/3이 개선된다. 하원은 정원이 435명,각 주로부터 인구비례로 선출해 2년마다 전원 개선된다. 각 주는 연방정부와는 독립된 헌법이 있고 독립국에 가까운 존재로 광범위한 지방자치권을 가지고 있다.세금의 종류와 세율은 주에 따라 다르며 음주연령 제한도 주의 법률에 따라 다르다. 정당은 민주당과 공화당의 2대 정당이 있다. 경제적으로는 광대한 국토와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세계 제1의 경제력을 과시하고 있으며,농림수산업,광공업 등의 업종은 세계 제일의 다품목을 생산을 하고 있다. 무역은 수출입액으로는 공히 1위로 주요상대국은 캐나다,일본,멕시코,독일 등이다. 주로 기계류와 자동차,항공기,농산물을 수출해 기계류와 석유,자동차,의류,철강 등을 수입하고 있다.



▶ 걸프포트(미시시피)

미국의 미시시피주 남동부, 해리슨군의 군도로 멕시코만 안에 자리잡고 있으며, 알라배마주의 모빌과 루이지애나주의 뉴올리언스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다. 이 도시는 남부 연합의 군인이면서 엔지니어이기도 했었던 윌리엄 H.하디 대위가 1887년 그가 맡은 걸프-십 아일랜드 철도의 종점부지로 이 도시를 세운것에서 기원한다.

기후는 대체적으로 온화한 기후이며, 최저 평균이 영하로 떨어지는 달이 없을 만큼 따뜻하다. 그리고 강수량은 10월, 11월을 제외한 모든 달이 강수량이 많은편으로 여행시 유의한다.




▶ 구어딜루페마운틴국립공원(텍사스)

구어딜루페마운틴국립공원은 텍사스 동쪽 약176km떨어진 곳에 위치에 있다. 주요시설로는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이용할 수 있는 방문객 센터와 일년내내 운영되어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캠핑지역이 있다. 캠핑장 하루 사용요금은 $6~7이며 식수, 세면장이 있으며 단체로 숙식할 수 있다. 캠핑장에서의 요리는 지정된 장소에서만 이용하여야 하며 단체숙식의 경우 10명에서 20명까지 가능하다. 캠핑장의 예약은 평균적으로 두달전부터 받고 있으며 예약 전화번호는 915-828-3251이다.

구어딜루페국립공원의 등산코스에는 여러종류가 있다. Pinery은 쉬운 등산코스로 약 1km정도의 등산코스이다. McKittrick Canyon은 약 9.6km의 등산코스이다. 하지만 이 등산코스는 출입문 폐쇄시간을 확실히 알아야 한다. Devils Hall은 약 7km의 등산코스로 평평한 등산코스이지만 바위로 이루어진 산이기때문에 주의하여야 한다.
하지만, 주의해야할 점은 구어딜루페국립공원의 날씨는 수시로 변하고 또한 여름에는 비와 폭풍이 예고없이 친다. 야생동물 또한 조심해야 할 것중에 하나인데 지네, 방울뱀, 전갈등에 주의하여야 한다. 애완동물을 항상 끊에 묶어야 하며, 구어딜루페마운틴국립공원안에 있는 식물이나 나무를 훼손하면 안된다. 취사또한 야영장에서 준비된 버너외에는 사용하면 안된다.




▶ 그랜드아이스랜드(네브라스카)

미국 네브라스카 주 남동부 중앙에 있는 홀 군의 군청소재지이며 시이다. 플랫강 근처에 있고 이 도시의 이름은 옛날 프랑스계 캐나다인 사냥꾼들이 '라그랑드일'이라고 불렸던 것에서 유래가 되었다. 또한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제단공장의 하나가 그랜드아일랜드에 있었으며 포장육,곡물저장,사료,비료,농기구 제조 등의 공업도 발달되었다.
이 섬은 서쪽의 유타 주와 오리건 주 및 캘리포니아 주로 가는 여행자들에게 길잡이 역할을 하였다. 그리고 주변 지역의 농축산물을 거래하고 수송하는 중심지로서 더욱 발전을 하게 되었다. 옥수수와 사탕수수는 이 섬의 가장 중요한 농산물 중의 하나이다. 시내 남서쪽에는 서부개척사를 보여주는 슈투르 박물관이 있으며 가까이에는 스톨리 주립휴양지가 있고 1873년에 비로소 시가 되었다.
여행지를 도착하여 가장 먼저 들르는 곳은 아마 숙박할 수 있는 곳이다. 짐을 풀을 수 있는 곳은 〈Comfort Inn Grand Island〉,〈Grand Island-Days Inn〉,〈Holiday Inn Express GRAND ISLAND,NE〉,〈Best Western Riverside Inn〉,〈Best Western Riverside Inn〉등이 있으며 주변 볼거리로는 경치가 아름다운 공원인 〈Parks Division〉와 어린이를 동방한 가족 단위에게 권할만한 〈Grand Isle Heritage Zoo〉 그리고 골프를 즐길 수 있는 〈Municipal Golf Course〉등이 있다.
그리고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가는 것의 하나가 바로 쇼핑이다. 그랜드아이슬랜드에는 골동품점,갤러리,의류점,백화점,꽃가게,보석점,스포츠 용품점 등 다양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어메리칸,이탈이안,멕시칸 레스토랑을 비롯한 다양한 나라의 음식의 맛을 볼 수가 있다.

교육
Central Community College–Grand Island Campus〉,〈Grand Island College〉,〈Edith Abbott Memorial Library〉,〈Central Catholic School〉 등의 교육기관이 있다.

산업
그랜드아일랜드는 포장육,곡물저장,사료,비료,농기구 제조 등의 공업과 옥수수와 사탕수수와 같은 농작물 또한 한 몫을 차지하고 있다.




▶ 그랜드포크(노스다코타)

이곳은 겨울에는 무척이나 추운 도시이다. 또한 조금은 조용한 편에 속하는 이 곳이기도 하다. 이곳에서는 시에서 시티투어의 형식으로 그룹여행 가이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어 개인적으로 여행하는 여행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처음 이곳은 사냥꾼과 상인에 의하여 발전되었다.초기의 프랑스인들은 사냥꾼들의 집결장소로서 해가 지남에 따라 사람들은 더욱 많이 모여들어 정착하게 되었다.그래서 오늘날의 그랜드 포크의 모습을 갖추게 된 것이다.
이곳의 명소로는 명소로는 Northern Red River Valley의 역사를 지켜가고 있는 헤리티지 빌리지(Heritage Village)와 세계적인 예술물들을 전시하고 있는 노쓰 다코다 뮤지엄 오브 아트(North Dakota Museum of Art) 그리고 미라 뮤지엄(Myra Museum)등이 있다.또한 그랜드 포크는 자전거를 좋아하는 방문자에게 적격인 곳인데 Grand Forks Rural 자전거 Loop는 시작과 끝에 포장된 길만 100마일정도가 된다. 때문에 자전거 하이킹즐기기에는 그만인 곳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랜드 포크를 방문할때는 두꺼운 옷을 준비해 가는것이 좋다. 우라나라의 기온보다 많이 낮기 때문에 잘못했다간 감기에 걸리기 쉽상이기 때문이다. 계절별로 다르기는 하겠지만 대체적으로 추운곳이기 때문에 미리 사전조사를 하고 옷을 챙겨가는것이 좋을듯 하다.



교육
그랜드포크 내에는 4개의 초등학교와 4개의 중학교 3개의 고등학교를 가지고 있다. 초등학교- Carl Ben Eielson ,Lake Agassiz Elementary ,Lewis & Clark Elementary ,Phoenix Elementary 중학교 - Schroeder Middle School ,South Middle School ,Twining Middle School ,Valley Middle School 고등학교 -Red River High School ,Central High School ,Community High School


산업
제조업이 발달되어 있는 도시이다.




▶ 그레이트폴스(몬타나)

그레이트 폴스(Great Falls)는 미국 몬타나(Montana) 주 중서부 캐스캐이트 카운티에 위치하고 있는 도시이며,몬타나(Montana)에서 두번째로 큰 도시 이다. 그레이트 폴스는 미주리 강 유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까이에 높이 29m폭포가 있어 그레이트 폴스(Great Falls)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다. 몬타나 주에서 두번째로 큰도시로 성장한 그레이트 폴스는 이 지역에서 산출되는 광물자원,밀,가축 등을 근간으로 하는 금융,유통,제조업,농업의 중심지가 되었으며 구리,아연,알루미늄 가공공장 및 제분공장이 등이 있다. 또한 그 근처에있는 메스트림 공군기지에는 대륙간 탄도 미사일(ICBM)이 설치 되어 있기도 하다.

그레이트 폴스에서 즐길수 있는 축제행사로는 수백,수천개의 풍선을 하늘에 띄워 그것을 즐기는 축제로 Great Falls Balloon Festival이 있으며 그외에 바느질에 관한 전반적인 모든 것을 전시하고 관람할수 있는 SewFun Festival 등의 행사가 매년 열리고 있다.




▶ 그린빌(미시시피)

미국 미시시피주 서부, 미시시피 강과 야주강 사이에 있는 델타 지역의 최대의 도시로 미시시피강 동안의 중요한 하항이다. 현재의 위치보다 약간 남쪽으로 있었던 올드 그린빌의 일부가 강에 휩쓸렸기 때문에 남북 전쟁 이후 도시를 재건할 때 새로운 시가지를 현재의 위치에서 건설하였다.

이곳은 전쟁에 대한 역사가 많은 곳으로 그러한 유적지 위주의 여행이 되는 곳이며 기후는 전체적으로 온화한 기후이며 강수량은 봄과 겨울이 많은 편이다.




▶ 나이아가라폭포(뉴욕)

나이아가라 폭포는 세계에서 가장 신비스런 자연 장관 중의 하나로 매년 관광객이 1000만명을 넘는 유명한 관광지이다. 수억년 전 빙산기의 산물인 이 폭포는 5대호의 하나인 이리호에서 흘러나온 나이애가라강이 온테리오호로 들어가는 도중에 이 거대한 두 호수의 높이 차이에서 이루어진 것이다. 즉,이리호 호수의 물이 온타리오 호수로 흘러 들면서 절벽에 의해 약 50m의 낙차가 생기는데 이 낙차가 세계최고의 자연 경관 나이아가라 폭포를 만드는 것이다.

인디언은 나이아가라 폭포를 천둥소리를 내는 물이라고 한다. 실제로 나이아가라의 굉음은 어마어마해서 한순간 귀가 멍하게 되는데,하루 중 시간에 따라 연중계절에 따라 물소리가 달라진다. 이것을 인디언은 신이 노한 것으로 알고 매년 아름다운 처녀를 제물로 바쳤다고 한다. 안개의 소녀의 전설이 지금도 전해져 내려오며 가끔 물보라 속에서 그 모습을 볼수 있다고들 한다.

나이아가라는 고트 섬을 경계로 미국 폭포와 캐나다 폭포로 나뉜다. 캐나다 폭포는 폭675m 높이 54m 매분 1억 5,500만 리터의 물이 낙하하고, 뉴욕 주에 속해있는 미국폭포는 폭 320m 높이 56m로 매분 1,400만 리터의 물이 흘러내린다. 그러나 캐나다 폭포는 미국 폭포에 비해 그 규모와 경관에 있어 훨씬 뛰어나다. 그래서 이런 이유로 흔히 나이아가라 폭포라 하면 캐나다 폭포를 연상하게 된다. 지질학적으로 볼때 나이아가라의 역사는 매우 짧아 마지막 빙하기에 생성 된 것으로 추정되는데, 이 폭포는 물줄기의 기세로 매년 평균 1.4Cm씩 침식을 계속하고 있다. 폭포의 생성기인 빙하시대에는 지금의 위치보다 10Km나 하류에 있었다고 한다. 19세기에 나이아가라는 관광객으로부터 돈을 벌어들이려는 온갖 장사꾼이 모여들었으나 온타리오와 뉴욕 주정부가 이에 개입하여 재정비하여서 오늘날 나이아가라는 전체적으로 아름다운 공원으로 조성되었다. 그래서 어디에도 바가지 요금 같은 것은 찾아볼 수가 없는 국제관광지로서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있다. 또한, 나이아가라는 아래에서 볼 때와 위에서 볼 때 그리고 정면에서 볼 때등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르고 색다른 감동을 받는다.




▶ 노폭(버지니아)

미국 버지니아 주 남동부 저지대의 자치시로서 서쪽의 포츠머스, 남쪽의 체서피크, 동쪽의 버지니아비치 그리고 햄프턴로즈 항만 너머 북쪽의 뉴포트뉴스, 햄프턴과 함께 도시연합구를 형성하고 있다. 모든 군은 교역 중심지를 세워야 한다는 버지니아 주의회의 법에 따라 1682년 신설된 읍이며, 영국 노펵 주에서 그 이름을 따왔다. 그리고 400년의 역사를 가진 항구도시이자 세계적 규모의 해군기지의 근거지가 되었다.
또한 노폭은 미국내 주요 항구 중 한 곳으로서 체사피크 베이에는 노폭을 향해 오는 거대한 화물선들과,낚시꾼들이 시원하고 짙푸른 바다에서 송어들을 낚고 있는 전경들을 쉽게 볼 수 있다. 또한 베이의 해변에서는 해변을 따라 연인들이 손을 잡고 산책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볼숭 있고,노폭의 다운타운에서는 엘리자베스 리버의 전경을 볼 수 있다

노폭에서의 물은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정겨운 모습이다. 거의 400여년에 결쳐 대서양, 체사피크, 이외의 많은 수로 등이 이곳의 유서깊은 해안지역으로 탐험가, 이주자, 상인, 관광객 등을 데리고 오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었다. 그리고 노폭은 다양한 명소들이 자리하고 있으며, 특히 노폭은 버지니아의 가장 매혹적인 관광명소 가운데 한 곳으로 알려지고 있다. 또한 노폭은 다양한 축제가 많이 열리고 있으며, 각종 이벤트와 행사들도 함께 열리고 있다. 이밖에도 많은 교육기관들이 자리하고 있다.




▶ 뉴와크(뉴저지)

1666년 청교도들이 어렵게 세운 도시이다. 18~19세기에 많은 기계와 발명품의 생산으로 산업도시로 발전하였다. 또한 금융업과 보험업도 발달하였다. 뉴욕시와 가까워 인구가 많은 지역에 속한다. 최대의 산업 중심지이다. 또한 동부지방의 수송의 중심지라는 큰 역할을 한다. 뉴어크 공항도 있는데 사람들을 운송하는 것 뿐아니라,최근에 물품보관 창고를 넓혀 물품수송의 활로를 펴고 있다.

우리나라와 월평균기온이 거의 비슷하고 5월과 7월이 강수량이 많다. 도시 전체에서 예술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예술의 도시라고 느껴진다. 역사적으로도 유물과 사적이 많은데 그중에 인디언의 마을과 워털루의 전쟁자료들을 볼수 있다.세계에서 큰 동물원을 볼수 있다. 뉴와크 인테네셔널 공항 주변에 숙박업소가 많아 호텔을 찾기기 좋다. 또한 시내에도 숙박시설이 많기 때문에 관광명소를 많이 들러보고 싶다면 시내쪽에서 머무는 것도 좋다. 축제에는 주민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행사와 ,여러가지 모양의 큰 기구를 띄워서 신기함과 멋진 광경을 볼수 있는 행사등 다양하게 펼쳐진다.

교육
뉴와크 5개의 전문대,4년대학이 있다.전체 28,520명의 대학생들이 있고 320acres의 캠퍼스를 갖고 있다. 뉴어크는 전체 68,241이 학교에 다니고 있고, 48,241이 공립학교에 다닌다. 뉴와크의 공립학교는 초등학교 60개, 중학교 2개, 고등학교 15개가 있고 사립학교는 33개와 종교학교, 공립직업학교가 있다.

• ESSEX COUNTY COLLEGE
주소 : 303 University Ave. 문의 전화:973-877-3000
뉴저지 기술 전문 학교(일반적인 뉴어크 엔지니어링 전문학교)이고 주간, 야간,주 말의 프로그램을 짜서 학생 뿐아니라 직업인들도 배움의 기회를 늘렸다. 인터넷사이트 www.essex.edu.

• RUTGERS,THE STATE UNIVERSITY OF NEW JERSEY-NEWARK
주소:175 University Avenue 문의 전화:973-648-1766.
예술,과학,간호대학등이 있고 직업학생들을 위한 야간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동물조련 기구,째즈연구기구,법률기구등이 있다. SETON HALL LAW SCHOOL주소:1111 Raymond Boulevard 전화:973-642-8500. 인터넷 사이트 www.law.shu.edu. 1951년에 세워졌으며 1500명의 학생이 입학했다. 미국에서 큰 법률학교 중 하나이다.

• UNIVERSITY OF MEDICINE AND DENTISTRY OF NEW JERSEY
주소:100 Bergen Street 전화:973-456-4300 인터넷사이트: www.umdnj.edu.
치과와 재활의료로 특성화 되어 있다.

산업
뉴욕시와 근접하기 때문에 국내에서 가장 산업이 발달하고 인구도 가장 많은 지역에 속한다. 주에서 가장 큰도시이고 최대 산업의 중심지이다. 제조업의 종류가 매우 다양하고 전자장비 가죽제품,화학제품,섬유,산업기계,식량 등을 생산한다. 인쇄업,보험업등도 중요한 몫을 하고 있다. 뉴어크는 수송의 중심지이고 동부해안의 유통의 주요지점이다. 뉴어크 국제공항은 세계에서 가장 붐비는 곳의 하나이다 1814년 개항한 뉴어크 항은 현재 뉴욕 항만청이 임대를 받아 운영하고 있다.




▶ 뉴포트(로드아일랜드)

뉴포트가 위치하는 섬은 로드 아일랜드주이다. 이 섬은 로데스의 그리스 섬을 기념하여 지어졌다. 이 섬은 종교 차이 때문에 사람들이 매사추세츠 만으로부터 이주해 살게 된 곳이다. 뉴포트 항구가 유명한 도시이며 중간에 위치한 미들타운(Middletown) 그리고 가장 남단에 뉴포트가 위치하고 있으며 지역의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이 도시는 초기 식민지대인 1639년에 이미 설립되어 도시의 좁은 도로들과 콜러니얼 스타일의 집들이 당시의 화려한 건축의 역사를 설명해 주고 있다.

식민지시대의 건물들이 많이 남아 있는데 주요건물로는 워싱턴 광장에 있는 올드 콜로니 하우스(1739),트리니티 교회(1726) 등과,포르투갈계 유대인들이 세웠고 1946년 국가 유적지로 지정된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투로 유대인 예배당(1763) 등을 손꼽을 수 있다. 그밖에 레드우드 도서관과 학술진흥기관(1747),군복들을 모아놓은 것으로 유명한 뉴포트포사 군사박물관(1741) 등이 있다. 더포인트로 알려진 항만 연변의 뉴포트 구시가에는 식민지시대 상인들의 집들이 있고 그 가운데 몇몇은 박물관으로 복원되었다. 언덕 꼭대기에 있는 투로 공원에는 고대 스칸디나비아인들이 만든 것으로 여겨지는 황폐한 올드 스톤 밀 유적이 있다.

숙박시설로 아름다운 해변을 풍경으로 많은 호텔이 있다. 주요 산업은 전기기계,전기기구,전자장치,특수수중음파탐지기를 만드는 제조업이다. 또한 교육은 대학에 다니는 것이 불가능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뉴표트 대학교가 있다. 가장 알려진 축제로 뉴포트의 방문에서 뉴포트 워터 프론트 축제를 구경하지 못한다면 너무나 아쉬운 일이라고 하는 Newport Waterfront Festivals가 있다.

교육
뉴포트 대학교는 대학에 다니는 것이 불가능한 학생들에게는 보탬이 될만한 특정의 목적으로 1976년에 설립되었다. 긴 세월에 걸쳐 뉴포트 대학은 세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발달시켰으며 뉴포트 대학의 세계적인 교육 시스템은 뉴포트 대학 캘리포니아로부터 이루어진다. 정도를 제공하는 것은 통신 교육을 통하여 국내의 미국안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에 계획한다,그리고 하녀 밖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에서 교육 배달 시스템들의 뉴포트 대학은 국제적이다. 홈페이지는 (www.newport.edu)이다.

Salve Regina University는 1934년에 주 옆에서 특허장을 주게 되었다. 여성들에서 보다 많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더 높은 교육과 함께 남성들의 카톨릭의 전통독립학회만큼 확립한다. 1947년에 대학이 Ochre Court를 받게 했다. 홈페이지는 (www.salve.edu)이다. International Yacht Restoration School은 뉴포트(1993년의 로드 아일랜드에서 비영리 교육 기관으로서 설립되었다. 뉴포트의 템즈 로의 2½ acre의 워터 프론트 부두이다. 홈페이지는 www.iyrs.com이다.

산업
나라에서 알아주는 면직물 공장과 풍부한 수력으로 전기기계,전기기구,전자장치,특수수중음파탐지기를 만드는 제조업이 발달하였다.




▶ 더햄(노스캐롤나이나)

노스캐롤라이나의 거대한 삼각형 지역 종점에 자리하고 있는 도시이다.남쪽과 서쪽의 채플 언덕과 남쪽과 동쪽의 랠리와 함께 삼각형을 만들어 내고 있다.더햄은 작지만 경제적인 도시로 알려져 있으며,살기좋고 사업을 하기에도 좋은 최고의 장소로 평가되고 있다.이곳을 방문하는 관광객수가 년간 1000여명이 넘을정도로 관광객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곳이다,그리고 더햄은 또한 풍부한 역사를 자랑하고 있으며,가지각색의 소수 민족들이 이지역에 살고 있다.

리서치 트라이앵글 공원을 포함한 다양한 명소가 자리하고 있으며, 의학의 도시로도 불리워지고 있다. 또한 유일하게 남은 오래된 성장을 해온 피에몬테 숲들을 포함하여 상록의 숲들은 더햄의 큰 특징중 하나로 자리잡혀 있다. 이 밖에도 더햄에는 다양한 명소들이 자리하고 있는데 듀크 센터,센트럴 파크,Sarah P. Duke Gardens 등이 대표적인 명소로 꼽히고 있다. 또한 더햄에는 황소 블루스 축제를 비롯한 다양한 축제가 열리고 있으며, 더불어 각종 이벤트와 공연들,그리고 행사들이 많이 열리고 있어 관광객들에게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해주고 있다.이밖에도 더햄에는 다양한 교육기관들이 들어서 있다.
그리고 더햄의 음식점들은 레스토랑을 비롯한 다양한 형태로 아메리칸 스타일의 요리를 비롯한 여러 종류의 요리를 선보이고있다. 대표적으로는 Owen’s Broad Street Diner,Darryl's Restaurant & Bar등이 유명하다. 그리고 The Duck Shop,Oneals Antiques등의 많은 쇼핑 장소들도 들어서 있다.이외에도 각종 숙박시설들이 잘 갖추어져 있다.

교육
더햄은 의학의 도시이기 때문에 의학을 전문으로 교육하고 있는 간호의 와트 학교 와 의료센터를 가지고 있는 Duke 대학교 등이 있으며,이밖에도 기술을 건문적으로 가르치는 많은 기술 전문학교들과 과학과 수학의 NC 학교,노스캐롤라이나 본부 대학,Greenbriar Academy,등을 비롯한 공립 학교들이 더햄에 자리하고 있다.이외에도 많은 교육 협회도 자리하고 있다.

산업
더햄에는 다양한 산업이 많이 발전하였으며 요즈음에는 특히 음긱과 관련된 산업이 번창해 나아가고 있으며,화학 출판과 같은 제조업도 많이 발전했다.




▶ 도버(델라웨어)

주의 별명이 The First State이고, 모토가 '자유와 독립'이란 점에서도 상상할수 있듯이 미국 역사상 이 주가 자랑으로 삼고 있는 사건이 있는데 그 하나는 미국 독립 결정당시 결정표를 던진 것은 델라 웨어의 Caeser Rodney였다는 사실이다. 이로 인해 자동차의 번호 판에도 이 별명이 붙여진 것이다. 델라웨어 주의 수도인 도버는 관광지인 리호보스(Rehoboth)나 오션시티(Ocean City)의 비치 리조트로 가는 루트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여행객들이 많이 거쳐가는 도시이다. 델러웨어주 농업의 중심지이며 규묘면으로는 매우 작은 도시이다.
도버는 빅토리아 여왕시대의 특징인 Art Deco와 Post Modern풍의 건물 형태를 보이고 있다. 여러분은 이 곳을 방문하여 아름다운 꽃들,거대한 그늘진 나무들과 벽돌들을 따라 산책을 즐길 수가 있으며,각종 역사적인 유물들과 농업에 관계된 명소들을 둘러 볼 수가 있다.

산업
델라웨어 주는 농업이 주요산업이고,특히 콩류의 생산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조류 사육,화학제품 생산,제지산업 등이 있다. 또한,델라웨어 주에서 가장 큰 도시인 윌밍턴은 화학약품의 제조,연구에서는 세계 굴지의 도시이다. 주로 염료관계의 화학산업,나일론 등의 화학섬유도 생산되고 있으며 식품,통조림 가공업에 있어서는 전국적인 곳이다.

도버의 기후를 살펴보면 사계절이 뚜렷하기는 하지만 1년내내 온화한 날씨를 보이는 편이다. 여름 기온은 섭씨 32도 이상으로 올라갈 수 있고 습도는 55%~85%이다. 해안지역은 대서양바람의 영향으로 내륙쪽의 마을보다는 대개 더 추운 편이다. 해안선쪽의 기온은 겨울에는 내륙쪽보다 5°C정도 더 따뜻하고 여름에는 5°C정도 더 춥다. 겨울에는 펜실바니아주의 산들이 북서풍을 막아주기는 하지만 눈을 내리기에 충분할 정도로 날씨가 추워진다. 기온은 5 - 6°C이며 북부가 더춥다. 평균강수량(비,눈 등 포함)은 114cm. 평균강설량은 북부가 46cm,남부가 36cm이다. 대서양연안에는 매년 약 30cm의 눈이 내린다. 봄과 가을의 기온은 보통 6 - 19°C를 유지한다.





▶ 디킨스(노스다코타)

Heart River 계곡 서부 노스다코타 주에 있는 이 도시는 북태평양 철도의 설립과 함께 시작되었다. 이 도시는 후에 Well S. Dickinson이라고 이름지어졌으며 디킨스는 1883년에 설립된 Stark Country의 소재지가 되었다. 초기 역사는 뉴욕,버팔로의 가족과 고기를 무역하던 버팔로 사냥꾼들의 중심지로서 서술되었다. 버팔로가 멸종되어 농업이 발달하였을때 다른 곳으로 부터 많은 농부와 목동들이 이주해 왔다.
1904년에는 농장에 목초지와 잔디가 파괴됨에따라 훼손을 막기위해 러시아,독일,우크라이나,스칸디나비아 등 그밖의 다른나라로 부터 이주민들은 농가 법률을 제정하였다. 그리하여 여름기간 동안 박물관과 여러 공원은 방문자들에게 교회를 포함한 상점,독일식 돌집,스칸디나비아 Stabbur,철도청,학교건물,이주민의 주거지역을 관광자들에게 관광을 시킴으로서 환경을 소중함이라는 교훈을 주고 있다. 깨끗한 환경때문에 그 도시의 불및이 몇마일 밖에서도 보여 Queen of Prairie라는 명칭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우크라이나 학회는 디킨스에 설립되었으며,매년 7월에 열리는 우크라이나 패스티발과 함께 민족적 문화 유산을 보존하는 역할을 한다. 이 학회에서는 그간 제공했던 진열품과 관광에 대한 많은 아이템으로 우크라이나 전통 유산을 알아 볼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다.
청명한 하늘을 가진 깨끗한 도시인 디킨스는 경제학으로 농업에 관한 많은 기술력을 확보하였고 특히 문화적인 이벤트가 많이 성행하고 있다.
디킨스의 주 명소로는 다코타 공룡 박물관(Dakota Dinosaur Museum),디킨스 조아킴 지역 박물관(Joachim Regional Museum),디킨스 우크라이나 문화 학회(Ukrainian Cultural Institute),디킨스 수도원 아베이(Assumption Abbey),디킨스 메도라,엔디(Medora,ND)등이 있다. 또한 디킨스에는 2000년을 맞아 올해로 44회째 열리는 로데오 축제가 있는데 상금을 놓고 겨루는 경기가 펼쳐지기 때문에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구경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교육
Dickinson State University - 노스다코타주 디킨슨 내에 있는 대학이다.잘 가꿔진 조경으로 인해 캠퍼스가 아름답다.클럽활동이 활성화 되어있고 주말이면 학생들 각자가 개최하는 영화,음악회,여러가지 이벤트등으로 캠퍼스안은 사람들로 항상 가득찬다.
Dickinson Public School Mission - 이 학교는 아이들에게 육체적,정신적,사회적,창조적인것들의 잠재능력을 최대한으로 발전시키는 것에 주력을 맞추어 교육하는 곳이다.다양한 교육의 기회와 경험들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산업
주요 산업는 농업이며 석유를 이용한 여러 화학 공업도 많이 발달하여 있다.




▶ 라스베가스(네바다)

1885년 유타 주에서 온 모르몬교도들이 이곳에 처음으로 정착했다.
옛 스페인 산길을 따라 있는 메마른 계곡 속의 깊은 샘에서 물을 끌어올렸기 떄문에 초원이라는 뜻의 라스베가스라는 이름이 붙었다. 네바다주의 동남부의 사막에 있는 관광도시이다. 또한 미국 최대의 도박도시이며 꿈의 도시이기도 하다. 1864년에 36번째로 주로 승격된 네바다주에 속해 있고, 다른 곳에 비해 음식, 호텔 및 공연이 싼편이다. 그 이유는 도박에 의한 수입이 많기 때문이다. 라스베가스는 5Km 에 걸친 호화 호텔이 즐비한 스트립(Strip)구역과 서민적인 다운타운으로 크게 구별된다.

1905년에 샌페드로-로스앤젤레스-솔트레이크 철도가 개통되면서 철도의 중심지가 되었다.1930년대에후버댐이 건설되면서 도시(라스베가스)의 발전이 촉진되었다. 또 미드 호는 부근의 마운트칼스턴 휴양지,그리고 데스벨리 국립기념지와 함께 관광객이 즐겨 찾는 휴양지가 되었다. 1940년 이후 인구가 급속히 증가했는데,특히 헨더슨 신흥 교외지역과 북부 라스베이거스에서 두드러지게 증가했다. 이 도시는 고급 호텔과 특이한 카지노 카지노 도박장이 즐비하며 이국적인 연예무대 때문에 환락가로 알려져 있고 연중 무휴의 독특한 사막휴양지로서 매우 유명하다. 또한 라스베이거스는 상업과 광산지역의 중심지이기도 하다.
사막으로 둘러쌓인 산악지대로서 실버타운등 레져타운이 건설된 세계최고의 휴양관광지이며 호텔,컨벤션 및 운송산업이 예로부터 발달하였다.

교육
초등학교 116,중학교 22,고등학교 21,신체장애학교 5,기술고등학교 2,초급대학 1,대학교 1

산업
호텔,컨벤션,게임,보석,예식장산업 게임,호텔,컨벤션산업 등

사막기후(고온건조)로 1년 내내 건조(강우일 30 일)하며 기온은 높으나 체감 온도는 건조한 관계로 덥게 느껴지지 않는다




▶ 래피드시티(사우스다코타)

래피드 시티는 사우스 다코타 주의 주요 관광지 중 하나이다. 블랙 힐스 국립 삼림지(Black Hills National Forest)는 많은 종류의 야생동식물, 광산의 화려한 역사 등으로 연간 4백만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찾는 관광지이다.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관광지중 하나는 전세계적으로 미국 대통령 4명 - 워싱턴, 제퍼슨, 루즈벨트, 링컨 - 이 조각된 '러쉬모어 산(Mount Rushmore)' 이 있는 곳으로 유명하며 이지역 최고의 관광명소이다. 이 곳은 관광명소로 이름나 있는 곳이니 만큼 시 자체내에서 여러 문화행사와 축제등을 많이 개최한다. 축제가 열리는 시기를 잘 맞추어 방문하면 볼거리 많은 여행이 될 것이다.




▶ 랠리(노스캐롤나이나)

랠리는 노스캐롤라이나주의 주도로 웨이크 군의 군청 소재지이기도 하다.따라서 파란만장한 역사를 담고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1840년에 건설된 노스캐롤라이나주의 주의사당이 이 곳에 자리하고 있으며 특히 맨션주지사의 맨션은 전국의 주지사맨션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물로 평가받고 있을 정도로 유명하다.그리고 랠리라는 이름은 월터 랠리 경의 이름을 따서 지어진 것이며,이곳은 특히 문화와 과학 그리고 교육활동이 이루어지는 3개의 군 지역을 이르는 노스캐롤라이나 리서치 트라이 앵글에 속하고있다.

랠리 부근에 있는 '리서치 츠라이앵글 파크'는 전적으로 연구시설들에 쓰일 1.618ha의 부지에 자리하고 있다.그밖에도 랠리는 노스캐롤라이나 동부의 소매 중심지이며 동시에 식품상들을 위한 도매유통지 역할도 하고 있는 곳이다. 다양한 산업이 발달해 있으며,지방의 많은 대리점들이 이곳에 설립되어 있다그리고 랠리에는 다양한 명소들이 자리하고 있는데 노스캐롤라이나 주의사당을 비롯한 조엘 레인 박물관등이 대표적인 명소로 꼽힌다. 그리고 랠리에는 계절별 다양한 축제가 열리고 있어 많은 볼거리와 이벤트나 행사와 같은 즐길거를 제공해주고 있다.이밖에도 랠리에는 많은 교육기관들이 자리하고 있다.

그리고 랠리의 음식점은 아메리칸 스타일에서 부터 다양한 종류의 요리를 선보이고 있으며 캐롤라이나 잭스 스테이크하우스,찰리 굿나잇 코미디 클럽 & 레스토랑이 유명하다.이밖에도 캐리 타운 센터나 크랩트리 밸리 몰과 같이 유명한 쇼핑센터들이 자리하고 있으며,쾌적한 숙박시설들도 많이 있다.

교육
랠리는 교육의 중심지이며 다양한 교육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1887년에 개교한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학교를 비롯하여 1865년 침례교 재단의 쇼대학교와 1867년의 세인트 오거스틴 대학과 1842년 세인트 메리스대학 그리고 1891년의 메러디스 대학,1857년 설립된 피스대학등 전문성을 띤 많은 대학들이 이곳 랠리에 자리하고 있다.이밖에도 교육협회를 비롯한 기타 교육기관들이 많이 자리하고 있으며,전문인을 양성하는 각종 전문 학교들도 많이 들어서 있다.

산업
랠리는 여러 산업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으며,제 2차 세계대전후에는 전자기기를 비롯한 컴퓨터 ,가공식품등 다양한 생산품을 제조하는 많은 공장들을 유치하고 있으며,직물,화학 약품의 연구개발 중심지로의 역할도 하고 있다. 그리고 많은 보험회사와 본사들 지방 총대리점들이 설치되어 있다.




▶ 로스앤젤레스(캘리포니아)

캘리포니아 주 남서부에 위치하고 있는 상공업 도시로서 미국 3대 도시 중 하나이다. 위성도시 포함하면 인구로서는 뉴욕 다음으로 가는 규모이다. 1781년 스페인 사람들이 이주해 생활하기 시작하였고, 1846년에는 미합중국령이 되었다. 1876년부터 시작된 철도건설로 발전의 박차를 가하게 되었고, 잇따라 1890년대의 유전의 발견,20세기초에는 로스엔젤레스(Los Angeles)항 완성으로 한층 더 발전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태양과 정열이 함께하는 산타모니카 해변과 헐리우드 영화배우들의 호화 주택지인 비버리 힐즈 등의 관광명소가 로스엔젤레스(Los Angeles)에는 많다. 더불어 온화한 지중해성 기후로 인해 유행과 패션의 본 고장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교육
California State University, Los Angeles, 일명 UCLA라 부르며 로스앤젤레스 시민 공원 동쪽으로 약 5마일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는 1919년 설립된 명문 공립 대학으로 미국 전역 뿐만 아니라 전세계 학생들이 선호하는 대학이다.

산업
해안 지중해성 기후로 인하여 개척 당시부터 농업이 성하였으나 1891년에 석유발견으로 대규모 유전 개발이 이루어졌으며 1914년의 파나마운하의 개통과 함께 주에서 샌피드로만에 항만을 건설하며 해상 운송의 요충지로 발전을 도모하였다. 1936년 완성된 후버댐의 전력과 석유산업을 이용하여 제2차 세계대전 이후 공업이 크게 발전하기 시작, 자동차·화학·항공기 산업 등으로 급속히 발전하게 되며 근래에는 컴퓨터· 통신기기·전자산업 및 우주항공산업의 메카로 자리 메김을 하고 있다. 또한, 전국의 철도 ·고속도로·항공로가 집중되며 아시아 지역과 미국을 연결하는 교통 요충지이기도 하다. 20세기 이후부터는 헐리우드를 중심으로 영화산업의 발달과 교통의 요충지로 인한 관광· 휴양객의 증가로 많은 주정부 예산에 도움이 되고 있다.

1년 동안 온난하고 쾌적한 날씨를 가지고 있다. 6월 ~ 10월은 거의 우리 나라의 여름과 같은 기온임에도 불구하고 온도가 낮고 지내기가 편하다. 비는 거의 오지 않는 편이어서 우산은 소지할 필요가 없다. 기본복장은 티셔츠와 진이면 충분하고, 밤에는 조금 쌀쌀할 때도 있으므로 긴팔 옷 하나 정도는 준비하는것이 좋다. 겨울에는 찬 바람이 부는 경우도 있고 약간의 비가 올 때도 있어서 스웨터나 코트가 필수이다




▶ 록포드(일리노이)

록포드는 미국 일리노이의 북부 위너베이 군의 군청소재지이다. 1834년 뉴잉글랜드인들이 건설했으며 본래 록퍼드의 듯은 '강의 얕은 여울' 이다.
록포드는 따뜻한 기후를 가지고 있어 관광하기 매우 좋다. 다양한 영화를 볼수 있는 곳도 많으며 록포드 심포니 오케스트라에서는 다양한 클래식 음악을 접할 수 있다. 록포드에는 다양한 외국 음식점이 많이 자리 잡고 있으며 특히 독일 음식점인 그랜드 라피즈는 록포드 사람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곳이다.

록포드에서는 꽃을 저렴한 가격에 많이 구입할 수 있다. BELFIORI FLOWERS GIFTS 에서 아름다운 꼴을 연인에게 선물하는 것도 좋을 듯 싶다. 록포드 시외여행을 즐길 경우 유람선을 이용하면 멋진 전경을 구경하며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교육
록포드 대학은 5050 E. State St. Rockford, IL 61108-2393 에 위치하고 있는 단과 대학이다. 전공분야가 다양하고 저렴한 수업료와 생활비 때문에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다. 전공과목에는 예술, 경영, 언어, 등이 있으며 다양한 써클 활동도 즐길 수 있다.

산업
록포드에는 다양한 산업이 발달하였는데 제조업을 비롯한 각종 산업이 이곳에서 발전하였다.




▶ 루이스빌(켄터키)

미국의 중동부에 자리하고 있는 루이스빌은 1828년에 시정부가 설립되었으며, 시민전쟁 당시에는 연합군측의 중요한 공급기지 역할을 하기도 했던 곳으로 유명하다. 프랑스의 루이 16세의 이름을 따라 루이스빌이라 이름지어졌다. 그러나 도시에서 프랑스 요리점은 거의 찾아 볼 수 없다는 게 또 하나의 특징이라면 특징이라 할수 있다. 그리고 루이스빌은 1874년 이래의 켄터키 더비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도시이기도 하다. 다운타운 주변에는 '마이 올드 켄터키 홈'의 작곡가 스테판 호스타가 태어난 곳으로 유명하다. 또한 야구배트의 제조회사 등이 자리하고 있다. 그리고 복싱 전 헤비급 세계챔피언인 무하마드 알리와, 영화배우 톰크루즈를 비롯 발명왕 에디슨, 켄터키 프라이드 치킨의 설립자인 콜로넬 할랜드 샌더스(Colonel Harland Sanders) 등이 루이스빌에서 태어났다. 그런가하면 오늘날 우리가 흔히 먹는 치즈버거의 탄생지도 바로 루이스빌이다. 그래서인지 왠지 낮설지 않게 느껴지는 도시이기도 하다. 루이스빌의 기후는 사계절의 구분이 뚜렷하며 대체로 온화한 편입니다.

루이스빌의 연평균 기온은 13.4℃이며,연간 강수량은 1천 106.4mm로 많은 편에 속한다. 1월의 평균 기온은 0.3℃이고 8월의 평균기온은 24.7℃이다.

루이스빌에는 오래되고 유명한 건물들과 현대식의 여러 건물들이 많이 자리하고 있으며, 특히 장애인들을 위한 문화공간을 많이 갖추어 놓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예술을 감상할수 있는 박물관을 비롯하여,식물원과 동물원 등 여러 곳에 다양한 명소들이 자리하고 있다. 그리고 역사적인 건물들도 위치하고 있으며, 스포츠를 비롯한 다양한 취미를 즐길 수 있는 공간들도 많이 있다. 수상카지노도 있어 가볼만한 곳으로 꼽히고 있다.

시내교통은 자동차를 이용하는 것이 대부분의 주요 관광지 및 이곳저곳을 돌아보기에 가장 편리하다. 도로는 넓고 평평하며 운전하기에는 별문제가 없다. 그러나 도심에서 자전거를 보기는 힘들다. 시외교통은 항공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스탠포드 휠드 공항(Stanford Field Airport)은 다운타운의 남쪽 50마일 지점에 있고,국내선만이 운항하는 공항이 있다. 공항에서 시내까지는 택시로 약 15분 정도 소요된다.

교육
루이빌대학교는 1798년 재퍼슨신학교로서 설립이 되었다. 또 스펠딩대학교(Spalding University,1920), 벨러마인대학교(Bellarmine College,1938), 남부침례교신학교(1859), 남부장로교신학교(1859)가 있다.

산업
루이스빌은 신시내티 남서쪽 약 138km지점, 오하이오강의 비옥한 범람원에 위치하며 1780년 창설되어 하항으로서 발전했다. 특히 1825~30년 오하이오 폭포를 우회하는 운하가 건설된 후 하항 및 9개 철도의 결절점으로서 급속한 발전을 보였다. 주변지대에서 생산되는 농산물과 축산물의 대집산지로 식육가공·제분, 위스키·맥주 등의 양조, 담배·직물·악기제조가 성하며, 그 밖에 자동차·농기구·고무제품·전기기기·연제품·알루미늄 제품 등의 근대공업도 발전하고 있다. 또한 인쇄·제본의 중심지로 잡지·카탈로그 등의 출판물도 많다.

루이스빌은 보세품인 버번위스키와 담배의 주요생산지이기도 하다. 유명한 루이스빌 슬러거 야구방망이 제조업은 오하이오 강 건너편의 인디애나 주로 옮겨졌다.

루이스빌의 기후는 사계절의 구분이 뚜렷하며 대체로 온화한 편이다. 루이스빌의 연평균 기온은 13.4℃이며, 연간 강수량은 1천 106.4mm로 많은 편에 속한다. 1월의 평균 기온은 0.3℃이고 8월의 평균기온은 24.7℃이다.




▶ 리치몬드(버지니아)

리치몬드는 버지니아주의 주도로서 헨리코 군의 군청소재지이다. 또한 남북전쟁 당시에는 남부 연방군의 수도로서의 역할도 수행했던 미국역사의 한 단면을 담고 있는 도시다. 따라서 리치몬드의 거리에는 아직도 때로는 격정적인 당시의 흔적들이 많이 남아있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때문에 리치먼드는 과거와 현재가 완벽하게 융화된 도시로도 불리워진다. 행정적으로 군에서 독립되어 있으며,헨리코 군의 나머지 지역과 체스터필드 군,하노버 군을 포함하는 대도시권의 중심부에 자리 잡고 있다.

'리치몬드'라는 도시의 이름은 바로 '제임스강' 때문에 붙여진 것인데 그 이유는 '제임스 강'이 영국의 '리치몬드'라는 도시에 흐르는 '테임즈 강'과 비슷하다고 해서 그 도시의 이름을 그대로 따온 것이라 한다. 그래서 현재 영국의 리치몬드와 버지니아의 리치몬드는 자매도시로 유대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리치몬드의 대표적인 명소로는 어메리칸 역사 협회 박물관을 비롯한 에이지크로프트 홀등이 유명하며 이밖에도 다양한 명소들이 많이 자리하고 있다.

버지니아의 주는 전반적으로 따뜻하고 습기가 많은 편인데 주의 동부에 위치한 리치몬드의 시내는 연강수량이 1천 119.4mm 로 비가 많이 내리는 편이고 연평균기온은 14.3°C 이다. 1년중 영하로 떨어지는 날은 없지만 일교차가 클 수 있으므로 겨울철에는 보온에 주의한다.




▶ 링컨(네브라스카)

링컨은 미국 네브라스카 주의 주도이자 주의 남동부에 위치해 있는 랭커스터 군의 군청소재지이다. 그리고 오마하시 다음으로 인구가 많은 도시이며 학생수 약2만4천명의 네브라스카 주립대학이 링컨의 문화적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군사과학과 정치학이 유명하고 네브라스카주 의회는 2원제 의회에서 갖는 결점을 제거하는 시험의 하나로 독특한 일원제를 채용하고 있어 정치학 전공 학생들의 좋은 연구 과제의 대상이 되고 있다. 또한 넓은 관개농업 지역에 자리잡고 있는 링컨은 제분업,곡식저장업,육류포장업,농기구판매업 등이 발달되었고 특히 보험업은 링컨의 경제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몇개의 전문병원과 교정시설을 비롯한 관영기관도 링컨의 경제에 막대한 기여를 하고 있다. 링컨의 교육기관으로는 네브라스카대학교,유니언대학,네브라스카웨슬리런대학교가 있다. 네브라스카대학교의 안에는 유명한 박물관과 미술관도 있다. 링컨은 네브라스카 국립산림지 및 오글랄라 국립초원의 관리본부이며 1869년에 시가 되었으며 1887년에 일급 도시로 자리잡았다. 링컨시의 명소로는 롤러 스케이트의 역사를 알 수 있는 〈National Museum of Roller Skating〉,경치가 아름다운 호수를 볼 수 있는 <Salt Valley Lakes>, 어린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Folsom Children's Zoo & Botanical Gardens> 등의 볼거리가 있으며 쇼핑 또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골동품점, 갤러리, 보석점 등이 있다.

교육
교육기관으로는 1869년에 세워진 네브라스카대학교,1891년 설립된 유니언대학,1887년 설립된 네브라스카웨슬리언대학교가 있는데 네브라스카대학교 안에는 유명한 박물관과 미술관이 마련되어 있다.

산업
1890년대에 이르자 19개의 철도망이 생겼다. 철도가 놓이면서 링컨 교외인 해블록에 커다란 수리공장과 기관차 공장이 세워졌다. 이것이 링컨의 가장 중요한 산업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넓은 관개농업 지역에 자리잡고 있는 링컨은 주요 곡물시장으로 제분업,곡식저장업,육류포장업,농기구판매업이 또한 발달되었다.
이곳에서 제조하는 상품으로는 산업용 고무제품,농기계,전화설비,벽돌,약품 등이 있으며 링컨의 경제에 특히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은 보험업으로서 30개가 넘는 보험회사가 이 도시에 본사를 가지고 있다. 또한 몇 개의 전문병원과 교정시설을 비롯한 관영기관들도 링컨의 경제에 한몫을 한다.




▶ 마이애미(플로리다)

눈부시고 활동적인 잔상, 마이애미는 플로리다의 전형적이고 정열적인 휴가장소의 하나로 부드러움과 시원함, 호화스러운 생활의 재즈 컬러가 혼합된 곳이다. 작은 관광 마을이었던 이 곳은 세기가 바뀌면서 운 좋은 출발을 하여, 마이애미는 1920년대에 크게 부흥하였고 예전과는 다른 면을 많이 드러내고 있다. 1920년대에는 'Little Broadway'로, 마이애미는 30년대와 40년대의 "Art Deco 운동"의 중심이었고, 제2차 세계대전에는 군사기지로 번영하였고, 이는 라틴아메리카문화의 중심으로 또한 대도시 사회로의 성장을 가져왔다.

이 분주한 대도시에서 시간을 보내는 방법은 수백가지가 있다. 각 지역은 각각의 독특한 정취와 유형을 가지고 있다. 마이애미 해변은 낮에는 수백 마일의 해변에서 그들의 몸을 구릿빛으로 만들려는 사람들이, 밤에는 유명한 댄스클럽에 참가하는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다. 만약 여러분이 이 주변의 구경을 하고 싶다면 남쪽 해변의 Art Deco District에서 독특한 건축 스타일로 만들어진 800 여개의 건물들을 볼 수 있으며, 해안 드라이브 코스는 분주한 활동과 도로변의 카페들로 잘 알려져 있다. 반짝이는 고층 빌딩들과 진보된 정신들은 마이애미를 활기찬 사업 중심가로 여겨지는 곳 중에서 가장 역동적인 도시로 만들었다. Coconut Grove는 르네상스 스타일의 성들, 인기있는 축제들과 끝없는 야간오락활동으로 유명하다.

마이애미는 또한 Miami Metrozoo,Vizcaya 박물관과 정원들, Miami Seaquarium, Ichimura Miami-Japan 정원과 the Parrot 정글과 정원들로 유명하다. Coral Gables의 Fairchild Tropical Garden는 전세계의 열대식물들,온실,박물관,정원 상점,카페들를 포함하고 있으며,실내 기차 여행으로 잘 알려져 있다. 플로리다주는 일명 선샤인 스테이트라고 불린다. 태양의 빛이 너무밝고 강하기 때문이란다. 모델들의 사진작품이 가장 잘 나온단다. 그리고 플로리다주 모든차량에 선샤인 스테이트명의 차량번호판을 볼수있다

해가 지면, 마이애미의 야간오락활동은 편안한 선술집,재즈 바,최신 유행의 댄스 클럽을 포함한 수 백여 곳의 야간 업소들로 뜨겁게 달아 오른다. 이 곳은 확실히 '보고 보여 지는 곳'이다. 마이애미는 풍족하고 유명한 유흥업소로 오랫동안 명성을 받아 왔으며, 그리고 그러한 명성들은 종종 대부분 야간업소 사이의 유행의 하나로 알려질 수 있다.

종종 '라틴 아메리카로의 관문'으로 간주되어 지는 마이애미의 정취는 다양한 지역의 교류에 의한 문화의 혼합에서 크게 영향을 받았다. 지역 내에는 민족 음식,예술품과 공예품과 화려한 축제와 행사들이 많이 있다. 마이애미에서 쿠바의 단체가 가장 밀집된,Little Havana는 방문객들이 쿠바의 가장 좋은 전통에 의해 만들어진 시가, 아름답게 수 놓은 셔츠와 반짝이는 컵들의 카페를 즐길 수 있는 Calle Ocho (S.W. 8th Street)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다. 독특한 건축술과 신기한 상점가들로 유명한 이 곳에서 꼭 멈추기를 바란다.

마이애미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휴양지 중의 하나답게 마이애미 비치를 중심으로 리조트시설이 완비되어있으며 교통과 숙박시설,쇼핑점들이 잘 갖춰져 있다. 그러나 근처의 타 지역에 비하여 물가가 많이 비싼 편이다.

교육
플로리다 주에는 약 50여 개의 단과대학과 종합대학이 있다. 플로리다주의 대표적인 종합대학으로는 Florida A & M University(http://www.famu.edu), Florida International University(http://nomadd.fiu.edu), Florida State University(http://www.fsu.edu), University of Florida(http://www.ufl.edu), University of Miami(http://www.miami.edu), University of Central Florida(http://www.ucf.edu), University of North Florida(http://www.unf.edu), University of South Florida(http://www.usf.edu), University of West Florida(http://www.uwf.edu)가 있다.

그 중 마이애미의 대표적인 두 학교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University of Miami(마이애미 대학교)는 tropical garden에 세워진 주요 연구대학교라고 설명된다. 법률과 의학대학을 포함한 23개의 단과대학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주변에서 가장 활동적이고 다양한 곳이다. Miami Christian University(마이애미 신학 대학교)는 박사 과정을 이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하여 신학의 정도를 연구하고 플로리다주에서 학위를 부여하는 교육 기관이다.

산업
과거에는 오렌지, 그레이프 프루츠, 땅콩, 담배, 사탕수수 등이 주산물이며 축산업과 유제품 생산등이 주요 산업이었으나, 현대에 이르러서는 아름다운 해안을 이용한 관광 휴양산업이 주가 되고 있다. 그 밖의 주요산업으로는 냉동가공식품을 들 수 있으며, 어업도 성행하고 있다.

연간평균 기온은 약 24℃로 한겨울에도 최저기온이 15℃이하로 떨어지지 않는 아열대성 기후이다. 여름은 매우 덥고 습하며 때때로 비가 내리기 때문에 우산을 준비하는 것은 필수이다. 그러나 건물내는 냉방시설이 잘 되있어서 다소 추우므로 가볍게 걸칠 수 있는 윗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이밖에 마이애미에 머무르는 동안에는 수영복, 모자, 썬블럭로션, 선텐로션 등을 꼭 준비하여야 한다.




▶ 맨체스터(뉴햄프셔)

미국 뉴햄프셔주 남부 최대의 공업도시이다. 메리맥강에 있는 아모스케그 폭포의 수력을 이용한 면직물·모직물 등의 공업이 발달하여, 한때는 '직물업의 도시'로서 세계적으로 이름을 날렸다. 1935년 이후 직물업은 소규모화된 반면 공업은 다양화하여,피혁·섬유·기계·전자기기·전기기기 등의 공업이 활발하다. 올드해리즈타운·팅즈타운 등의 이름을 거쳐,1810년 지금의 이름으로 바뀌었다. 38년 면방적공장이 처음으로 건설되었고, 46년부터 시제가 시행되었다. 뉴잉글랜드지방의 아름다운 경관으로 여름휴양지로서 인기가 높다. 주변지역으로부터의 모든 상업은 맨체스터 내에 있다. 벨크로 USA의 첨단 기술 회사,보건 시민 은행,전자 공학 등을 포함한 첨단산업이 밀집해 있는 지역이고, 또한 주의 재정을 책임지고 있는 유일한 곳이 바로 맨체스트이다. 3개의 공립 공등학교와 8개의 지역 단과 대학들이 있어서 과학과 기술을 연계해서 가르치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그리고 맨체스터 뉴햄프셔의 문화적인 중추인 곳이다. 오페라에서 아트의 Currier 갤러리는 문화적인 뉴햄프셔와 다수의 다른 집합장소의 안에서 같이 공연하기도 한다. 맨체스터는 북 뉴잉글랜드의 아트의 주요한 초점이다.

교육
세인트앤셀름스대학(1889,로마 카톨릭 재단), 노터데임대학(1950), 뉴햄프셔 대학(1932),헤셔 대학(Hesser College), 뉴햄프셔 커뮤니티 기술 대학(New Hampshire Community Technical College),맨체스터 예술과학협회, 커리어 미술관, 맨체스터 역사협회 박물관과 도서관이 위치하고 있다.

산업
예로부터 수력을 이용한 피혁공업을 비롯하여 고급면직,모직물 공업 등이 오래 전부터 발달했고,아직도 맨체스터의 직물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또한 일부 남부의 맨체스터에서는 기계,인쇄,전자기기, 전기기기 등의 공업이 발달했다.

이곳은 기후적인 영향으로 낙농이 발달하여 우유, 버터 등의 유제품과 감자, 옥수수, 귀리 등을 산출하며 사과,복숭아 등의 과일과 메이플 슈거의 채집이 유명한 곳이다. 대서양과 캐나다 국경에 접하고 메마른 구릉지대를 이루고 있으며 기후는 습윤한 대륙성 기후로 겨울은 길고 추우나,쾌청한 날씨와 많은 눈으로 스키 매니아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 멤피스(테네시)

테네시 주의 남서단, 미시시피 강의 중류에 위치한 항구 도시로 미국에서 15번째로 큰 도시이다. 블루스의 발상지로도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으며, 엘비스 프레슬리,B.B.킹,셰리 리 루이스 등 멤피스 출신 음악가의 탄생지이다. 1819년 치카소 인디언 마을과 `미국 요새'가 있던 곳에 세워졌다. 강가에 자리잡고 있는 고대 이집트의 도시 멤피스와 마찬가지로 미시시피 강가에 있으므로 이 도시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나중에 미국 대통령이 된 앤드류 잭슨도 멤피스 시 설립자 중 한 사람이었다.

1870년대에 황열병이 덮쳐 8,000명에 이르는 주민들이 목숨을 뺴앗기기도 했다. 도시는 파산 상태가 되었으며, 인구는 줄어들어 1879년에는 도시 자격을 반납하게 되었다. 그러나 철저한 위생개선 정책과 중심부라는 지리적 위치를 활용하여 경제를 회생시켰고, 1893년 다시 시가 되었다. 1900년 경에는 10만 명 이상으로 인구가 늘어났고 다시 주에서 가장 큰 도시가 되었다. 멤피스의 기후는 온화한 기후이며, 여름보다는 봄과 겨울에 강수량이 더 많다.

교육
멤피스의 교육기관들로는 사우스웨스턴대학(1848, 장로교재단), 르모인오언대학(1870, 예수교 연합), 크리스천브라더스대학(1871, 로마 카톨릭 재단), 멤피스주립대학교(1909), 주립기술연구소 및 테네시대학교, 보건학연구소 등이 있다. 또 미시시피 대학교(Univ. of Mississippi)는 멤피스에서 2시간 거리에 있는 작은 도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비지니스 경영, 상업, 경영, 회계학, 악학 등이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홈페이지의 주소는 www.olemiss.edu이며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학교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다. 그 밖에 멤피스에는 문화·예술·교육시설이 많이 있다.

산업
세계 최대의 면화 경목재의 시장이며, 가축·농산물의 잡산지이다. 남부에서 목화 재배가 늘어나고, 이를 수송하기 위한 철도와 강의 교통 시설이 늘어나면서 멤피스 역시 빠르게 발전했다. 또한 면실유, 식육가공, 섬유, 농기구, 기계, 가구제조 등의 공업이 발달하였다. 멤피스는 블루스의 발상지로도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으며 엘비스 프레슬리, B.B.킹, 셰리 리 루이스 등 멤피스 출신 음악가의 탄생지로도 잘 알려져 있다. 그래서 이 곳 멤피스는 음악산업이 많이 발전해 있다.




▶ 몰로카이(하와이)

하와이 중부에 있는 섬이고 크기는 하와이 주의 5번째이다.교통신호가 하나도 없을 정도로 문명에는 무관심한 채 편안한 공기에 쌓여 있는 몰로 카이섬. 신문도 2주에 1면 발행되는 한가로운 분위기의 이섬은 낡은 목조 건물들이 늘 영화의 세트같아 조용한 시간을 보내며 태양과 함께 잠들 수 있는 곳이 바로 몰로카이섬이다.

소박하고 친절한 인심이 이 섬의 자랑이어서 "우정의 섬"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다. 관광지로서의 개발은 아직 덜 된 곳이나 우리나라 초등학교 교과서에도 소개되었을 정도로 유명한 문둥이들의 성자 데미안 신부로 유명해진 섬이다 '우정의 섬'이라는 별칭을 갖게 된것도 데미안 신부의 영향이다.

섬의 동쪽은 강우량이 많고 서쪽은 강우량이 적다. 이 특징을 이용하여 동쪽지역에는 열대우림 관광지로,서쪽에는 사파리로 만들었다. 12월과 1웰에 강수량이 일년내내 제일 많다. 일년내내 20도이상의 온도를 유지하여 이러한 이유때문에 추운 계절에 있는 다른나라의 사람들이 휴양관광을 온다. 이곳의 숙박시설등은 휴양시설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이러한 휴양시설을 잘 이용하는것도 관광에서 중요한 일이다. 자연을 만긱할 수 있으면서도 몸의 휴식을 느낄수 있다.

이곳의 산업은 예전에는 파인애플을 재배했던 곳이었는데 1920년 세계적인 과일 생산업체인 델모트와 돌 회사가 생산을 멈추어 큰 타격이었지만,근래에는 관광시설의 확충과 관광상품,기념품의 개발로 활기를 띄게 되었다.

산업
섬의 가운데 있는 칼라우파파(Kalaupapa)항구가 있는데 그곳에서는 세계적인 과일 생산업체인 돌(Dole), 델몬트(Del Monte)회사가 1920년 부터 대규모의 파인애플을 재배했던 곳이기도 하다. 많은 사람이 찾아오는 관광지다보니 호텔이나 관광상품,기념품 등의 사업이 잘된다. 또한 섬유제조상품과 낚시등으로도 수입을 거두고 있다.




▶ 몽펠리어(버몬트)

뉴잉글랜드(New England)라고 불리우는 몽펠리어(Montpelier)는 미국 북동부 6개주 중 하나인 버몬트(Vermont)주의 주도이다. 이곳은 버몬트주의 중앙을 흐르는 위누스키(Winooski)강을 따라 아름답고 그림같은 골짜기에 위치한 도시이다. 몽펠리어는 미국의 주도 중에서 가장 작은 도시이며 아담한 규모의 역사적인 명소들이 많아 도시의 가치를 빛내주고 있다.

주요 명소로는 타운 오브 오렌지 버지니아(Town of Orange Virginia)가 있는데 리치몬드,국민의 수도로부터의 83마일,워싱턴시,샬럿스빌로부터의 27마일과 프리테릭스베르크로부터 35마일의 주립의 수도로부터 대략 70마일 걸리며 오렌지 중앙에 위치하는 곳으로 블루 리지 산맥들의 훌륭한 전망을 가지고 있는 마을이다. 제임스 메디슨 박물관(James Madison Museum),어메리칸 국경 문화의 박물관(American Museum of Frontier Culture),교환 호텔과 남북전쟁 박물관(Exchange Hotel and Civil War Museum) 등이 볼 만하다.




▶ 미노트(노스다코타)

미노트는 노스다코타에서 네번째로 큰 도시이다. 이 도시는 1887년에 미노트에 철도가 통과하면서부터 생겨나기 시작했다고 한다. 미노트는 20세기에 들어 놀라울 정도의 성장을 보여 "Magic City"라는 명예로운 별명을 갖게 되었다. 이 도시의 주요 산업들로는 상업,보건,금융,농업 관련 산업,교육산업,운송과 레크리에이션을 등있는데 이러한 것들은 미노트의 주요한 중추를 담당하고 있다. 미노트는 깨끗한 환경과 낮은 범죄율과 세금,활동적인 레크리에이션과 문화활동으로 살기좋은 도시로 이름이 나있는 곳이다.
미노트의 명소로는 평화를 상징하는 International Peace Garden 과 헐리웃 영화 각종 영화를 상영하는 본트노 극장이 있다. 미노트에서는 렌트카를 이용하는것이 편리하다. 작은 소도시라서 버스나 다른 대중교통 보다는 택시나 렌터카를 이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미노트에는 쇼핑할 곳이 많다.Minot Antiques Downtown Mall Ricks Jewelry Sales Repair & Custom Design 등등 수많은 쇼핑몰을 갖추고 있기때문에 기호에 맞는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미노트에서는 스키,스노우 모빌등 다양한 겨울스포츠를 즐길 수 있곳이기도 하다.


교육
미노트에는 다양한 교육기관들이 자리하고 있는데 특히 미노트 주립 대학은 (Minot State University) 지식을 습득하고 비판적이고 창조적 생각과 커뮤니티,그리고 문화의 생명력을 나아가기 위함을 교육의 목표로 잡고 여러사람들과 함께 탐구하며 신뢰를 쌓아가는 것에 가치를 두고 있는 대학이다.(http://warp6.cs.misu.nodak.edu/) 이밖에도 전문교육을 목적으로하는 많은 전문학교와 그외 교육협회등의 많은 교육관련기관들이 자리하고 있다.


산업
미노트에서는 상업,보건,금융,농업 관련 산업과,교육산업,운송 산업이 발달하고 있다.




▶ 바통루즈(루이지애나)

배턴루지는 루이지애나주의 주도이며 미국에서 네 번째로 큰 항구도시로 알려져 있다. 예전부터 군사 요충지로 중요시되던 지역이며 1719년 프랑스가 이 곳에 요새를 건설한 것을 계기로 발전하였고 1849년 주도로 선정되었으며 남북 전쟁후 철도가 개통하여 공업이 발달되었다. 현재 남북전쟁 이전의 저택들이 많이 남아있고 박물관,기념타워 등 볼거리가 많다.
배턴루지라는 이름은 인디언 원주민들이 두부족간의 경계를 빨간 막대기로 구분하였는데 이 곳에 처음 도착한 프랑스인들이 그 빨간 막대기를 보고 "Baton Rouge(불어로 - 빨간 막대기라는 뜻)"라고 이름붙인 데 유래되었다. 명소에는 흑인들의 역사에 관한 흔적과 남북전쟁에 관한 흔적이 많이 있다.

이곳에서는 루이지애나의 상징인 케이준 요리와 케이준 음악을 즐길수 있다. 미시시피강을 운항하는 외항선의 종착점으로 배턴루지는 알려져 있다.배턴루지에는 주내최고의 주립대학인 루이지애나 주립대학,흑인대학인 서던 유니버시티가 있다. 이처럼 바통루즈에는 다양한 교육시설이 많이 자리 잡고 있다. 바통루즈 학습센터라는 곳에서는 바통루즈의 학교와 시설등의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어서 편리 할것이다.

이곳은 5월부터 9월까지는 상당히 더운 날씨가 계속되는 아열대 기후에 속한다. 그기간에는 관광을 피해도 좋을듯 싶다. 바통루즈에는 박물관,자연학습센터,늪지대 투어등 다양한 명소가 자리 잡고 있다. 그중 늪지대 투어는 외국 과노강객뿐만 아니라 바통루즈 사람들도 좋아 한는 곳중 하나이다. 바통루즈는 봉 마르쉐 몰,몰 앳 코르타나,탠저 팩토리 아울렛 센터,등이 있어서 저렴한 가격에 쇼핑을 즐길수 있다.

다양한 축제가 많이 열리므로 축제 기간을 즐긴다면 정말 뜻깊은 시간을 보낼수 있을것이다. 바통루즈의 교통은 매우 복잡하여 처음 찾는 사람들은 매우 불편할것이다. 그래서 택시나 렌터카가 인기가 높다. 그리고 시외 관광을 할때에는 기차를 이용하는것이 편리할 것이다.




▶ 버밍험(알라바마)

미국에서 7 번째로 큰 도시로 알라바마주의 주도로 주 내에서는 가장 빨리 공업화된 도시다. 철의 도시라고 불리우는 버밍험의 역사는 19세기의 초엽까지 거슬러 올라가는데 당시 이 지방에서는 얼굴에 빨간 도료를 바른 'RED STICKS'라 불리던 인디언에서 기원한다. 그 빨간 도료가 철강석에서 만들어진 것을 알게된 것이 오늘의 철강업 계기가 되었으며, 철의 생산이 본격화 된 것은 남북전쟁시의 1863년경 부터다. 1870년 두 개의 철도가 이 도시에 부설되었을 때 영국의 도시명에서 이름을 딴 버밍험이라고 명명하였다.

이곳은 주 최대의 도시이며, 공업도시이지만 아름다운 공원이나 장미정원이 많이 있으며 자연의 명소가 많은 편이다.




▶ 버팔로(와이오밍)

뉴욕 버팔로는 1884년에 설립되었으며 역사적인 Bozeman의 흔적들을 많이 가지고 있다. 많은 수의 인디안들의 삶의 터전과 전쟁터, 유적지인 지역이기도 하다. 버팔로에서는 다양한 레크리에이션과 명소,갤러리 등으로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으며 또한 버팔로에서는 컴포트 인 버팔로(Comfort Inn Buffalo),이코노 로즈 버팔로(Econo Lodge Buffalo) 등의 다양한 숙박시설과 야영장 등을 갖추고 있어 관광객들을 편한하게 머물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또한 뉴욕 버팔로에는 더 오피스(The Office)와 보튼 달라 디스카운트 그로서리(Bottom Dollar Discount Grocerys) 등의 다양한 크고 작은 쇼핑몰들이 자리 하고 있어 버팔로를 관광하는데에 더 큰 즐거움을 줄것이다. 또한 Prime Rib Restaurant & Steakhouse,Arctic Circle 등의 레스토랑에서 맛있는 음식을 맛볼수 있다.

산업
와이오밍주의 버팔로는 작은 소도시로 농업이 발달되어 있다. 또한 산림지는 산악지대에만 있지만 제재업이 상당히 발달되어 있다. 또한 광공업이 급속도로 발달 했고, 이 도시에 매우 커다란 영향을 미쳤다. 버팔로에는 석탄, 석유, 천연가스, 우라늄, 벤토나이트, 탄산소다석, 철광석의 전국적인 생산지이다.
제조업 분야는 정유, 화학, 약품, 비료, 유리 등 몇가지 뿐이지만 수력 및 화력을 이용한 전력 생산지이며 상당한 전력을 수출한다.

관광업 역시 중요하고 미국 최초의 국립공원인 옐로스톤 국립공원과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 플레이밍 협곡 국립공원, 빅혼 국립공원 등이 관광업의 발전에 큰 몫을 해왔다. 국립 산림지나 관광용 시설목장 등도 인기있는 관광지이다. 매년 국립공원과 산림지를 찾는 수백만의 관광객들은 스키를 비롯한 겨울 스포츠와 야영, 수영, 낚시, 사냥, 하이킹 등을 즐긴다.

자격있는 여행전문가 - 모두투어

'해외여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도시별 정보 7  (0) 2008.06.20
미국 도시별 정보 6  (0) 2008.06.20
미국 도시별 정보 4  (0) 2008.06.19
미국 도시별 정보 3  (0) 2008.06.19
미국 도시별 정보 2  (0) 2008.06.19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