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바고 [TRINIDAD TOBAGO]

수도는 Port-of-Spain이며, 전국은 8지방으로 나뉜다

면적 : 5,128㎢


수도 : 포트오브스페인


인구 : 129만 8000명(2001)


정치형태 : 공화제


종교 : 국민의 1/3이 로마 가톨릭교도이다. 약 1/4이 힌두교도이며 1/6 미만이 영국국교도이다. 그밖에 여러 가지 개신교·이슬람교·라스타파리아니즘 등을 믿는 사람들도 있다.


주요민족 : 흑인이 40%,인도계는 40.3%,혼혈은 14%,백인은 1%,중국계는 1%,그 외는 3.7%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언어 : 공용어는 영어이나 그외에 힌두어,프랑스어,스페인어 등을 사용한다.

기후
열대성 기후로 6월에서 12월의 우기에는 허리케인의 가장자리에 속하게 되고,다른 열대 폭풍의 영향도 받는다.


지리
지형은 약간의 언덕과 낮은 산과 함께 대부분 평지이다. El Cerro del Aripo 은 약 940 m이다. 위치는 카리브해의 베네주엘라의 북동쪽이다. 11.00 N,61.00 W


역사
1991년부터 현재까지의 역사
1721년 영국인이 처음으로 토바고에 정착하기 시작했으나 1781년 프랑스가 토바고를 획득하여 설탕을 생산하는 식민지로 바꾸었다. 그러나 1802년 영국이 토바고를 획득했으며,1889년 행정상 트리니다드와 연합하게 되었다. 1830년대말 노예제도가 폐지된 후,영국은 농장인부와 연합하기 위해 인도에서 온 이주자들에게 장려금을 주었다. 식민지 입법의회에 7명의 의원을 추가로 선출하는 헌법개정이 이루어진 1925년 부분적으로 자치행정부가 시작되었다. 1945년 보통선거가 제도화되었다. 1962년 이 식민지는 독립을 획득했으며,1976년 영국연방 내의 공화국이 되었다.




▶ 토바고섬

트리니다드 토바고 섬은 1498년 콜롬버스의 제 3차 항해 때 발견된 섬이다. 당시 토바고 섬에는 카리브인이 살고 있었고,잠시 스페인의 식민지로 있었으나 농업이 성행해지자 프랑스와 영국 등의 나라로부터 공격을 받게 되었다. 트리니다드 토바고는 작은 나라이지만 영국연방으로 영국의 긴 역사 속에서 성장한 문화를 갖고 있는 곳이다. 특히 이 나라 국민들은 각종 행사를 주최하기 좋아하고 춤과 노래를 즐기기 때문에 언제나 곳곳에서 행사를 벌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토바고 섬은 25%가 가경지이고 40% 이상이 삼림지로 고지대에는 우림 식물이 자라고 저지대에는 카로니 습지 등 몇군데 습지가 있는 지역적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북동쪽에서 중앙에 걸쳐 Main Ridge라는 산맥이 있고,중앙에서 남서부지역으로 갈수록 기복이 심하다. 서인도 제도에 위치한 이섬은 베네수엘라 카리브해 쪽 앞바다에 위치한다. 그리고 트리니다드에서 북동쪽으로 31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주요 민족은 흑인이 약 40%,힌두족이 약40%,백인과 인디안의 혼혈이 약 16%,기타로는 백인이 있고,공용어로는 영어를 사용하고 있어 여행하는데 비교적 어려움이 없다.


교육
트리니다드 토바고의 교육수준은 우리나라와 비슷하게 꽤 높은 편이며 문맹률은 아주 낮다. 의무교육은 초등학교 과정이며 종교학교가 많다는 것이 하나의 특성이라 하겠다. 초등학교에 들어가 5학년이 되면 Common Entrance라는 전국적으로 치러지는 시험을 보게 되는데 우리나라의 연합고사와도 같은 것으로 진학할 학교에 들어갈 실력을 테스트하는 시험이다. 중학교에 들어가서도 진학 시험을 치르게 되고,이 때 성적이 좋으면 College에 들어가 고등학교 과정을 거쳐 University에 입학할 자격이 주어진다. 고등학교 과정으로 7년제,5년제,2년제가 있으며 7년제 고등학교를 졸업하면 우리나라 전문대학 정도의 학력으로 인정해준다. 대학교는 세인트 아구스에 한곳 있다.

산업
트리니다드 토바고의 산업구조는 1940년대 석유부문이 농업부문을 대신해 거의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함과 동시에 큰 변화를 겪었다고 할 수 있다. 주로 설탕,코코아 수출로 외화를 벌어들였던 트리니다드 토바고 경제는 70년대 들어서는 수입품 대체와 경제분야의 다양화라는 정책에 따라 에너지 자원을 토대로한 수출형 산업으로 전환되었다. 그러나 정부의 다양화 방침에도 불구하고 89년도 석유부문이 85년보다 윗돌고 있어 아직까지 석유부문 의존율은 높은 향을 보이고 실정이다.




▶ 트리니다드섬

윈드워드 제도의 남쪽 끝에 있는 트리니다드섬은 세개의 산맥이 있는데 그 중 하나인 노던 산맥은 동서로 뻗어 있고,센트럴 산맥은 남서에서 북동쪽으로 뻗어 있다. 남부해안에서는 서던산맥이 뻗어 있다. 강들은 대체로 길이가 짧고,가장 긴 강은 남부 오르도이레강으로 약 50km 정도이다.
트리니다드 토바고 공화국은 복수인종국가로 흑인과 혼혈인,힌두족,백인들이 살고있으며,공용어로 영어를 쓰고 있으며,힌두어와 중국어,스페인어도 쓰고 있다. 종교는 복수인종국가에 맞물려 다양한데 카톨릭과 힌두교,기독교,모슬렘교 등이 있다. 트리니다드 토바고 국민들은 사교생활을 매우 즐기는 편이기 때문에 개인적인 축하일이나 환송회와 같은 때에 파티를 자주 연다. 이때에는 밤 늦도록 춤을 추고 흥겹게 논다. 이런 저녁식사는 이 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인간관계를 형성하게 되므로 적절히 이용하는 것도 좋다.
이나라 국민성에 맞게 각종 행사가 많아 볼거리가 많은데 해마다 2월이면 카니발을 하고 이 때 국민의 반이상이 참여하며 3일 밤낮으로 밴드의 연주에 맞춰 춤과 노래를 부른다. 이 기간중에 '밴드의 왕','밴드의 여왕','칼립소의 왕'등 여러 선발대회가 많이 열리는데 규모의 웅장함과 화려함,현란한 색체에 누구든지 매료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교육
유치원과 유아원의 구분은 없고 규모는 대체적으로 작으나 그 수는 적지 않다. 학생들이 즐기는 운동으로는 크로켓,축구,니스 등이 있다. 그룹 형식으로 경기를 하는 경우가 많다. 나머지 교육제도는 토바고와 같고,이곳에 위치한 고등교육기관으로는 Jobs Trinidad State Junior College,Trinidad State Junior College,Trinidad State Junior College Colorado 가 있다. .


산업
설탕과 같은 수출산업에 생산지원을 하고,식품가공의 다양화를 추진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전까지 높은 의존도를 보인 석유부문에서 탈피하기 위해 산업구조를 개편하기 위해 자국의 산업을 육성하고 대외지향 성향성도 기르기 위해 금융 등 혜택을 부여하기도 한다. 1990년부터는 부가가치세를 도입하고,무역제도에 자유화,직접투자,수출 촉진,공공부문의 효율화,사회센터의 확충 등 경제제도개혁 프로그램을 진행시키고 있다.

자격있는 여행전문가 - 모두투어

'해외여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푸에르토리코 [PUERTO RICO]  (0) 2008.06.23
파나마 [PANAMA]  (0) 2008.06.23
쿠바 [CUBA]  (0) 2008.06.23
코스타리카 [COSTA RICA]  (0) 2008.06.23
자마이카 [JAMAICA]  (0) 2008.06.23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