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우더보다 고운 모래 사장도, 에메랄드 빛 투명한 바다도, 바람에 날리는 야자수도 없다. 하지만 스위스 체르마트는 알프스가 품은 파라다이스, 험준하고 위험하기만 했던 산자락에 작은 천국이 숨어 있었다.

  1. 세상에 단 하나, 단지 덜 알려진 체르마트
  2. 알프스 자락 낙원 중의 한 곳인 체르마트는 독특하다. 요즘처럼 스피드가 생명인 세상에 자동차가 없다. 여행의 기본은 이동인데 불편할까 싶지만 전혀 그렇지도 않은 것이 공해를 만드는 화학 연료 대신 전기를 이용한 친환경의 교통 수단들이 있어 충분하다. 그래서 어떠한 기준을 대더라도 당당하게 내세울 수 있는 그 맑음이 자연, 그것이 알프스의 어떤 산간 마을과 비교하더라도 확연하게 다르면서도 우월한 점이다.
    이 작지만 아름다운 산골 마을을 찾아 오는 관광객은 거주민의 숫자보다 훨씬 많다. 하지만 융프라우 같은 곳에 비하면 체르마트와 마테호른은 한국인에게 덜 유명한 것은 사실, 그것은 단지 덜 알려진 것뿐, 덜 아름다운 것은 아니다. 체르마트를 찾는 여행객은 다른 스위스의 도시가 그런 것처럼 아름다운 경관과 다양한 야외 활동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여름에도 눈을 볼 수 있는 만년설은 물론 아름다운 알프스의 경관, 마음까지 비춰낼 듯 맑은 호수, 들판에 핀 들꽃… 어디든 걷고 싶고, 살고 싶은 풍경을 만들어주는 체르마트야 말로 도심에 지친 현대인들이 결국엔 찾아가는 곳이 된다.


출처 : 자격있는 여행전문가 - 모두투어


  1. ▲ 체르마트에서 자전거 타기
  1. ▲ 빙하특급열차
  1. ▲ 글래시어 파라다이스 케이블카
  1. ▲ 정상에서 즐기는 여름스키
  1. ▲ 다양한 겨울 스포츠가 가능하다
  1. ▲ 정상의 얼음궁전
  1. ▲ 트레킹 도중 전통가옥을 만날 수 있다
  1. ▲ 아름다운 트레킹지 슈바르츠제
Posted by Redvirus
,